러시아는 잉글랜드와 1-1로 비겼다. 종료 직전 베테랑 DF 베레주스키(CSKA모스크바)의 절묘한 헤딩골이 들어갔다. 잉글랜드의 파상 공세를 모두 차단할 정도로 수비 밸런스가 좋았다. 후반에는 역습 활용도 빼어났다. 어느덧 해외진출 비중이 줄어든 러시아다. DF 이그나세벼치, 베레주스키 형제는 A매치 100경 전후의 출장 기록을 갖고 있다. 슬로바키아는 웨일즈에 1-2로 석패했다. 그래도 후반 MF 함식(나폴리)을 활용한 패턴 공격에서 나름 위협적이었다. 유로 예선에서 스페인을 꺾었고 유로 직전 평가전에선 독일을 3-1로 꺾을 정도로 공수 전력이 단단하다. 함식의 영향력은 나폴리보다 슬로바키아에서 더 세다.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날카로운 패스가 전방으로 들어간다.
-비트스포츠 예상 : 러시아 1-2 슬로바키아
-후스코어드 예상 : 러시아 0-1 슬로바키아
-윈드로윈 예상 : 러시아 2-1 슬로바키아
-프로사커 예상 : 러시아 2-0(3-0) 슬로바키아
-비티벳 예상 : 러시아 2-1 슬로바키아
◆루마니아 스위스
루마니아는 프랑스에 1-2로 패했다. 예선 과정에서 10경기 2실점으로 최소실점을 기록했으나 역시 본선 클래스는 다르다. 그래도 여전히 수비에 달렸다. FW 보그단이 골 감각을 살려야만 기대치가 올라갈텐데 그래도 프랑스전에서 PK골을 넣었다. 스위스는 알바니아를 1-0으로 꺾었다. 수적 우위를 차지했지만 멀티 득점에는 실패했다. 20대 초반의 MF 샤키리(스토크시티) MF 샤카(묀헨글라드바흐) 등이 성장해 원숙한 기량을 발휘하고 있다. 알바니아전에서 최전방에 FW 세페로비치(프랑크푸르트)가 포진했는데 합격점을 주기에는 다소 부족했다. 스위스는 확실한 킬러만 있다면 또 행운이 뒤따라 준다면 16강 이상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트스포츠 예상 : 루마니아 1-1 스위스
-후스코어드 예상 : 루마니아 0-1 스위스
-윈드로윈 예상 : 루마니아 1-1 스위스
-프로사커 예상 : 루마니아 0-2(0-1) 스위스
-비티벳 예상 : 루마니아 1-1 스위스
◆프랑스 알바니아
프랑스는 개최국의 이점을 안고 2연승을 노린다. 최근 A매치 5연승 중. 루마니아전에선 종료 직전 FW 파예(웨스트햄)의 극장골이 터졌다. 이밖에 FW 지루(아스널), 그리즈만(ATM)이 소속팀처럼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으며 수비 또한 MF 캉테(레스터시티)의 확실한 홀딩 롤이 뒷받침되고 있다. 반면 알바니아는 지난 스위스전에서 팀의 정신적 지주 DF 카나(낭트)가 퇴장 당해 이번 경기까지 뛰지 못한다. 스위스전에는 수적 열세에도 잘 버텼으며 후반에는 조직화된 빠른 역습으로 상대를 당황케 했다. 알바니아는 이탈리아 출신 지아니 드 비아시가 지휘봉을 잡은 이래 수비가 강화됐던 바 있는데 카나 없는 프랑스전에서 다시 한번 시험대에 오르게 됐다.
-비트스포츠 예상 : 프랑스 2-0 알바니아
-후스코어드 예상 : 프랑스 2-0 알바니아
-윈드로윈 예상 : 프랑스 3-1 알바니아
-프로사커 예상 : 프랑스 4-0(2-0) 알바니아
-비티벳 예상 : 프랑스 2-0 알바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