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로 11,12일 예상] 프랑스 루마니아, 알바니아 스위스, 웨일즈 슬로바키아, 잉글랜드 러시아 '팡파르'

2016.06.09 10:33

1


◆프랑스 루마니아

프랑스는 개최국으로 예선을 거치지 않았다. 최근 A매치 4연승이며 지난 스코틀랜드전에선 FW 지루(아스널)의 2골에 힘입어 스코틀랜드를 3-0으로 완파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엔트리와 견줘 지루, FW 벤 아르파(니스) FW 마샬(맨유) 등의 소속팀 활약이 뛰어나, 공격 포지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관측된다. 프랑스는 독일과 함께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다. 루마니아는 예선 F조에서 5승 5무(11득점 2실점)를 기록해 북아일랜드에 이어 조 2위로 본선에 올랐다. 10경기에서 2골만 내주며 최소 실점을 기록했다. 0-0 경기도 3회나 됐다. 강력한 수비력이 뒷받침됐다. 공격 강도와 세기가 차원이 다른 본선 무대에서 통할지 장담하기 어렵다. 루마니아 주포로 활약하고 있는 보그단 스탄쿠(겐클레빌리기)의 분발이 요구된다.

-비트스포츠 예상 : 프랑스 2-0 루마니아 
-윈드로윈 예상 : 프랑스 1-0 루마니아
-후스코어드 예상 : 프랑스 2-0 루마니아
-비티벳 예상 : 프랑스 2-0 루마니아
-프로사커 예상 : 프랑스 2-0(4-0) 루마니아

◆알바니아 스위스

알바니아는 유로 예선 I조에서 4승 2무 2패(10득점 5실점)로 포르투갈에 이어 조 2위로 당당히 본선행 티켓을 땄다. 알바니아는 그동안 유로, 월드컵, 올림픽 등에서 단 한번도 본선 무대를 밟은 적이 없다. 알바니아의 첫 프리미어리거인 DF 카나(낭트)의 스토리도 뭉클하다. 수비형 미드필더, 중앙 수비수로 활약하는 카나는 A매치 87경기를 뛴 알바니아의 대표 스타. 알바니아는 이탈리아 출신 지아니 드 비아시가 지휘봉을 잡은 이래 수비가 강화됐다. 최근 A매치 5경기에선 2승1무2패. 스위스는 2014년 브라질월드컵에서 16강에 올랐고 이번 대회 1차 목표도 유로 대회 첫 조별리그 통과다. A매치 100경기를 앞둔 MF 인러(레스터시티)가 리더 구실을 하고 있고 20대 초반의 MF 샤키리(스토크시티) MF 샤카(묀헨글라드바흐) 등이 성장해 원숙한 기량을 발휘하고 있다. 스위스는 확실한 킬러만 있다면 또 행운이 뒤따라 준다면 16강 이상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트스포츠 예상 : 알바니아 0-1 스위스
-윈드로윈 예상 : 알바니아 0-1 스위스
-후스코어드 에상 : 알바니아 0-3 스위스
-비티벳 예상 : 알바니아 1-2 스위스
-프로사커 예상 : 알바니아 0-2(0-1) 스위스

◆웨일즈 슬로바키아

웨일즈는 유로 2016 예선 B조에서 6승 3무 1패(승점21, 득11, 실4)의 성적으로 본선행을 확정했다. 웨일즈의 사상 첫 유로 본선행. 1958년 스웨덴 월드컵 이후 58년 만의 메이저 대회 진출이었다. 간판선수 베일(레알)을 비롯해 램지(아스널) 윌리엄스(스완지시티) 등 '스쿼드' 경쟁력이 결코 낮지 않다. 또 예선 과정서 특유의 수비력을 자랑한 바 있다. 최근 A매치 성적은 1승1무3패로 다소 부진하다. 슬로바키아도 유로 본선에 첫 출전한다. 이번 예선에서 스페인을 꺾기도 했고 유로 직전 평가전에선 독일을 3-1로 꺾을 정도로 공수 전력이 단단하다. 세리에 A 스타 함식(나폴리)이 슬로바키아 중원을 지휘한다. 함식의 영향력은 나폴리보다 슬로바키아에서 더 세다.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날카로운 패스가 전방으로 들어간다. 최근 A매치 5경기에선 2승3무의 성적을 올렸다. 

-비트스포츠 예상 : 웨일즈 1-1 슬로바키아
-윈드로윈 예상 : 웨일즈 2-1 슬로바키아
-후스코어드 예상 : 웨일즈 1-2 슬로바키아
-비티벳 예상 : 웨일즈 1-1 슬로바키아
-프로사커 예상 : 웨일즈 0-0(1-1) 슬로바키아

◆잉글랜드 러시아

잉글랜드는 그 어느 때보다 완벽하게 유로 본선에 올랐다. 유로 예선에서 10전 전승을 거뒀다. 유로 예선을 전승으로 통과한 역대 6번째 팀이다. 해리 케인(토트넘)과 제이미 바디(레스터시티)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1년 만에 재능 있는 공격수들이 잇달아 등장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최근 메이저대회 성적에 실망했던 잉글랜드 팬들도 이번만큼은 기대하는 여론이 적지않다. 최근 A매치 5경기서 4승1패. 러시아의 유로 2016 본선 최대 수훈자는 자국 출신의 레오니트 슬루츠키 감독이다. 러시아 클럽 CSKA 모스크바 지휘봉도 잡고 있는 슬루츠키 감독은 지난해 8월 대표팀에 합류한 뒤 팀 전력을 안정적으로 돌려놨다. 최근 수년간 러시아 공격을 이끌었던 알렉산더 케르자코프(제니트) 알렉산드르 코코린(디나모 모스크바) 외에 아르템 주바(제니트)라는 득점원이 추가됐다. 단 최근 A매치 5경기에서 1승1무3패로 다소 부진했다.

-비트스포츠 예상 : 잉글랜드 2-1 러시아
-윈드로윈 예상 : 잉글랜드 2-1 러시아
-후스코어드 예상 : 잉글랜드 1-1 러시아
-비티벳 예상 : 잉글랜드 2-1 러시아
-프로사커 예상 : 잉글랜드 2-0(4-0) 러시아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