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47. 나이지리아(N) vs 수단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2-0
포벳 1-0
풋볼프레딕션 2-0
풋볼베팅팁스 2-1
베팅팁스1x2 5-1
풋볼프레딕션스 4-0
베팅팁스투데이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12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61승 12무 4패다. 정배 적중률은 79.2%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74.3%보다 높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무승부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수단의 수비적인 경기 운영이 변수를 만들 수 있다고 판단한 듯하다
- 나이지리아가 이집트를 잡아낼 정도로 밸런스가 좋은 팀이라는 점을 주목했다.
해외 평균 3.03배를 받을 정도로 이집트에게는 열세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거의 모든 부분에서 상대를 압도하는 지표를 만들어 냈다. 4-2-2-2 포메이션을 활용하면서 중앙을 두텁게 하는 전술적인 선택 덕분에 상대의 유효한 공격을 효율적으로 막아냈고 그들이 경기를 일방적으로 주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상대가 측면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 이상 경기 흐름을 주도할 가능성은 매우 높다.
더구나 수단은 기니비사우를 상대로도 수세에 몰릴 정도로 수비 운영 외에는 크게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 물론 실점 수준을 일정 수준 이상 억제할 수는 있겠지만 나이지리아가 첫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을 고려했을 때 완패를 당할 가능성이 높다.
* 다만 수단의 경우 극단적인 수비 운영을 할 가능성이 높고, 나이지리아와 같이 중앙 지향적인 팀을 상대로는 밀집 수비가 통할 수도 있다. 생각보다 큰 점수 차이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3. 예상 스코어 2-0
나이지리아 승 > -1.0핸승 > 언더 > -2.5핸패
No 166. 기니비사우(N) vs 이집트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2
프레딕츠 0-2
포벳 0-2
풋볼프레딕션 0-1
풋볼베팅팁스 1-4
베팅팁스1x2 0-2
풋볼프레딕션스 0-3
베팅팁스투데이 0-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6승 16무 51패다. 정배 적중률은 69.8%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64.9%보다 높다.
bet365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기준으로 1승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이집트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이집트가 첫 경기에서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한 가지 불안요소를 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직전 경기에서 드러났듯이 살라 한 명에게 의존하는 공격 전술로는 한계점을 보일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나이지리아처럼 중앙을 두텁게 세울 경우 살라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공간이 사라지게 되고, 이는 팀 득점력을 감소하도록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물론 기니비사우가 나이지리아 수준으로 볼을 점유할 수 있는 팀은 아니라는 점, 공격보다는 수비적인 운영 외에는 크게 기대할 수 없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승리 가능성은 높지만 저득점에 묶일 가능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을 만한 경기다. 이집트는 월드컵 예선 때부터 다득점으로 상대를 찍어 누르기 보다는 저득점-저실점 기조를 이어오고 있다는 점을 좀 더 주목해야 한다.
3. 예상 스코어 0-1
언더 > 이집트 승 > +1.0핸무
No 242. 감비아(N) vs 말리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0-1
프레딕츠 0-1
포벳 0-1
풋볼프레딕션 0-0
풋볼베팅팁스 1-2
베팅팁스1x2 1-1
풋볼프레딕션스 0-1
베팅팁스투데이 0-2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win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1승 5무 11패다. 표본이 많지 않은 배당이지만 배당 대비 정배 적중률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Bwin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기준으로 1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말리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해외 베터들은 말리가 최근 연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 말리의 최근 연승 흐름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을 좀 더 주목했다.
말리는 지난 9월부터 치러진 7경기에서 모두 무실점 경기를 이어갈 정도로 수비적인 부분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 지난 튀니지와의 경기에서도 해외 평균 2.88배로 역배를 받았지만 상대의 슈팅을 5개로 억제하며 무실점 경기를 해내기도 했다.
무리하게 경기를 주도하기 보다는 낮은 위치에서 상대 공격을 억제하고 코네, 트라오레, 제네포 등 개인 전술 및 전진성이 뛰어난 선수들을 활용해서 한 방을 노리는 경기 운영이 월드컵 예선 때부터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물론 감비아도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기는 했지만 모리타니를 상대로도 일방적 수세에 몰리는 등의 경기 내용을 보여줬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말리에게도 고전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 다만 감비아는 철저하게 선수비 후역습 중심의 경기 운영을 할 수 있는 팀 컬러를 갖췄다. 말리와 비슷한 흐름을 보여줄 수도 있다는 뜻. 국내 배당을 봤을 때 말리 승리 배당만 계속 상승하고 있는 이유일 수 있다. 국내 베터들은 무승부 가능성을 매우 높게 보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우선으로 노리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0-1
언더 > +2.5핸승 > 말리 승 > +1.0핸무
No 281. 튀니지(N) vs 모리타니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2-0
포벳 1-0
풋볼프레딕션 2-0
풋볼베팅팁스 4-1
베팅팁스1x2 3-0
풋볼프레딕션스 4-0
베팅팁스투데이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72승 13무 8패다. 정배 적중률은 77.4%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70.6%보다 높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튀니지 승리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튀니지가 첫 경기에서 고전했다는 점을 변수라고 본 듯하다.
- 첫 경기 결과와는 상관없이 튀니지는 기본적으로 실점 억제력이 좋고 접전 상황에서 나름 강하다는 점을 주목했다.
월드컵 예선 때부터 튀니지는 정배를 받았을 때 실점 수준을 0점대로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다. 또한 첫 경기에서는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스키리를 중심으로 한 경기 운영과 카즈리를 제로톱 형태로 활용하는 공격 전술로 찬스 메이킹에 나름 강점을 가지고 있다. 직전 경기보다 경기를 주도적으로 풀어갈 가능성이 높은 튀니지 입장에서는 충분히 차이를 만들 수 있는 경기라고 생각한다.
그 외에도 튀니지는 모리타니에게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특히 21년에 치러진 3차례 맞대결에서 2승 1무를 기록했다는 점도 주목했다.
* 다만 단기 결정전 변수 때문에 이번 대회 기간 동안 정배를 받은 팀들이 무승부에 머무는 경우가 많다는 점은 변수가 될 수 있다. 언더 픽의 우선 순위도 높게 잡을 만한 이유라고 생각한다.
3. 예상 스코어 2-0
튀니지 > 언더 > -2.5핸패 > -1.0핸승
No 285. 코트디부아르(N) vs 시에라리온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1-0
프레딕츠 2-0
포벳 0-0
풋볼프레딕션 2-1
풋볼베팅팁스 4-0
베팅팁스1x2 2-0
풋볼프레딕션스 3-0
베팅팁스투데이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12bet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23승 4무 4패다. 정배 적중률은 74.2%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68.7%보다 높다.
12bet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기준으로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시에라리온 배당만 상승했다. 해외 베터들은 두 팀의 기본 전력 차이를 주목한 듯하다.
- 코트디부아르의 기본 전력이 매우 안정적이라는 점, 경기 리드를 지키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점을 주목했다.
압박 능력과 지키는 능력이 좋은 적도기니를 상대로 코트디부아르는 생각보다 고전하기는 했다. 하지만 선수들의 재능 총합으로 이겨내는 모습을 보여줬다. 케시에, 상가레 등 활동량과 압박 능력이 좋은 선수들을 중심으로 상대 유효한 공격을 사전에 차단했고 측면 경쟁력을 통해서 결국 차이를 만들어 냈다. 특히 그라델, 마이가, 코난 등 측면에 위치한 선수들의 공격적인 움직임은 압박이 강하거나 수비적으로 나설 팀을 상대로 변수를 충분히 만들어 낼 만하다고 생각한다.
더구나 시에라리온은 극단적으로 내려앉거나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이전 경기보다는 수월하게 공격 진영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코트디부아르의 승리 확률이 높은 경기라고 생각한다.
* 핸디가 관건인 경기다. 시에라리온은 생각보다 극단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점수 차이가 생각보다 크게 벌어지지 않을 가능성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3. 예상 스코어 2-0
코트디부아르 승 > 언더 > -1.0핸승
No 306. 알제리(N) vs 적도기니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윈드로윈 2-0
프레딕츠 3-0
포벳 2-0
풋볼프레딕션 2-0
풋볼베팅팁스 4-0
베팅팁스1x2 2-0
풋볼프레딕션스 0-3
베팅팁스투데이 2-0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bet365 초기 배당에 따른 기록은 47승 19무 5패다. 정배 적중률은 66.2% 수준으로 해외 오즈메이커 예상인 68.9%보다 낮다.
초기 배당과 비교했을 때 알제리 승리 배당만 하락했다. 첫 경기에서 적도기니가 고전했다는 점을 주목한 듯하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21-4.40-10.50 일 때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 중인 배당이다. 21년 11월 14일 슬로베니아 vs 키프로스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2-1을 기록했다.
- 적도기니와 비교했을 때 알제리가 좀 더 능동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팀이라는 점을 주목했다.
물론 첫 경기에서 보여준 두 팀의 경기력만 놓고 봤을 때 알제리는 분명 실망스러웠다. 특히 상대가 중앙으로 밀집하는 형태로 경기를 풀어갈 때 척추라인에 위치한 선수들은 말 그대로 아무것도 하지 못했기 때문. 적도기니 역시 중원 압박과 수비 전환에 강점을 가진 팀으로서 알제리의 강점이 전혀 드러나지 않을 수도 있다.
다만 알제리는 적도기니보다 월등하게 좋은 측면 경쟁력을 갖추고 있고, 특히 마레즈와 벤세바이니가 첫 경기에서 그들의 경쟁력을 충분히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공격과 관련한 부분에서는 알제리가 분명히 앞서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승리를 기대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 첫 경기에서 알제리의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면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생각보다 높게 설정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3. 예상 스코어 2-0
알제리 승 > 언더 > -2.5핸패 > -1.0핸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