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는 지난 주말 빌바오에게 2-0 승리 및 베티스와의 리그 컵에서도 4-0 완승을 거두는등 최근 6경기에서 4승 1무 1패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FW 가메이로는 9골을 넣으며 올시즌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말라가는 지난 주말 라스팔마스 전에서 1-1 아쉬운 무승부를 거두었지만 최근 리그 6경기에서 4승 2무로 무패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그러나 상대팀 세비야는 올시즌 홈 경기에서 8경기 연승 행진을 달리는 무서운 팀이기에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셀타비고는 지난 주말 AT마드리드에게 0-2 패배를 당하는등 최근 리그 3연패의 부진에 빠져있는데다가 팀 주포인 FW 놀리토가 바르셀로나로 임대이적이 가까워지는등 전력누수까지 있는 모습이다. 레반테는 지난 라운드 라요전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오랜만에 리그에서 승리를 추가하였다. 지난 경기에서 오랜만에 2골을 터트리는등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는 모습이다.
비야레알은 지난 라운드 히혼전에서 2-0 완승을 거두며 최근 리그 6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리그에 집중하기 위해 주중 컵 경기에서는 주전들에게 휴식을 부여하기도 하였다. 베티스는 지난 라운드 헤타페전에서 0-1 패배를 당하는등 최근 5경기에서 단 1득점도 넣지 못하면서 연패에 빠져있다. FW 카스트로-호아킨등 공격수들이 너무 부진하고 팀 조직력에도 큰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레알소시에다드는 지난 라운드 발렌시아전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리그 4경기만에 승리를 거두었다. 올시즌 좋은 활약을 보여주던 FW 아기레체가 여전히 부상에 빠져있다는 점이 아쉽다. 데포르티보는 지난 주말 레알마드리드전에서 0-5 완패를 당하며 리그 3연패의 부진에 빠져있다. 시즌 중반이 넘으면서 선수들의 체력적인 모습에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FW 페레즈를 도와줄만한 공격수도 눈에 띄질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