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야레알은 지난 주말 데포르티보에게 2-1 승리를 거두며 리그 5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비록 주중 빌바오와의 컵 대회에서 3-2 패배를 당했지만 솔다도와 바캄부등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하며 체력을 보충했다. 반면 히혼은 지난 주말 헤타페에게 1-2 패배를 당하며 최근 리그 6경기에서 단 1승 5패의 부진에 빠져있다. 공수 양면 총체적인 난국에 빠져있는 모양새다.
소시에다드는 지난 주말 라요에게 2-2 무승부를 거두며 여전히 리그에서 하위권에 머물러있다. 감독 교체이후에도 경기력이 딱히 나아지지 않은 모습이고 FW 아기레체도 최근 득점포를 올리지 못하고 있다. 발렌시아도 게리네빌 감독 부임 이후 여전히 리그에서는 승리를 거두고 있지 못하다. 그러나 주중 그라나다와의 컵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였고 FW 알카세르는 지난 경기에서도 득점에 성공하며 최근 컨디션이 좋다.
에이바르는 지난 주말 베티스에게 4-0 대승을 거두며 리그 8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FW 바스통은 최근 리그 2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벌써 9골을 넣고 있다. 반면 에스파뇰은 지난 주말 과 주중 모두 안탈루시아 더비를 바르셀로나와 치렀다. 1무 1패를 거두었지만 주중 컵 경기에서는 2명이 퇴장 당하는 어려운 경기끝에 1-4 대패를 당했다. 또한 최근 원정 5경기에서 모두 패배를 당하며 원정 경기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라스팔마스는 지난 주말 빌바오에게 2-2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15위에 올라있다. 주중 에이바르와의 리그 컵 경기까지 치러야 하는 힘든 일정에 있고 상대팀 말라가는 최근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주말 셀타비고에게 2-0 승리를 거두며 최근 리그 4연승 및 무실점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 DF 웰링턴을 축으로 단단히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기에 라스팔마스에게는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셀타비고는 지난 주말 말라가에게 0-2 패배를 당하며 최근 리그 2연패로 5위까지 순위가 하락했다. FW 아스파스와 놀리토 투톱이 최근 조금 부진하면서 경기력이 좋지 않은게 흠이다. 반면 AT 마드리드는 지난 주말 레반테에게 1-0 승리를 거두며 리그 1위에 올랐다. 리그 최저 실점(8점) 중이며 FW 그리즈에만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공격도 매우 효율적이다. 작년 2월에 0-2 패배를 당한적이 있지만 최근 맞대결에서는 4승 1무 1패로 우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