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는 게리 네빌 감독 부임이후에도 딱히 성적이 좋아지고 있진 못하다. 지난 주말 에이바르와의 경기에서도 후반막판에 득점에 성공하며 1-1 무승부를 거두었다. 하지만 발렌시아는 리그 19경기 동안 홈에서 무패행진 중이다. 헤타페는 지난 주말 레알소시에다드에게 1-1로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14위에 올라있다. 최근 리그 6경기에서 1승만 거두며 부진하다. 최근 맞대결에서는 발렌시아가 5승 1패로 우위에 있다.
에스파뇰은 곤잘레스 감독을 해임한후 첫 경기이다. 지난 주말에는 셀타비고에게 0-1 패배 했지만 주중 레반테와의 컵 경기에서는 2-1 승리 하며 효과를 보고 있다. 라스팔마스는 지난 주말 베티스에게 1-0 승리를 거두며 리그 3승 째를 거두었지만 여전히 19위로 강등권에 위치하고 있다. 라스팔마스는 유독히 올시즌 원정 경기에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단 1승도 거두고 있지 못하다.
레알베티스는 지난 주말 라스팔마스에게 0-1 패배 및 주중 히혼과의 컵 경기에서도 3-3 무승부를 거두었다. 베티스는 최근 5번의 홈 경기에서 승리를 올리지 못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세비야는 지난 주말 히혼에게 2-0 승리 및 주중 컵 경기에서도 2-0 승리를 거두었다. 최근 6경기에서 5승 1무로 가파른 상승세에 있다. 하지만 세비야 역시 올시즌 원정 경기에서 단 1승도 거두고 있지 못하다.
데포르티보는 올시즌 기대이상의 경기력과 성적을 내고 있다. 끈끈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지난 주말 바르셀로나 원정 경기에서도 2-2 무승부를 거두고 있고 올시즌 단 16실점만 내주며 리그 6위에 올라있다. 에이바르는 지난 주말 발렌시아에게 1-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8위에 올라있다. 시즌 중반을 넘어서부터 선수들의 경기력과 체력이 떨어지는 모습이다. 최근 5경기에서 2무 3패로 승리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