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ACL 8강] K리그 없는 아시아 패권은? 주중 해외업체 예상
2017.08.21 12:48
[비트스포츠=박재수 기자] 알아인(UAE)은 지난 시즌 전북에 패해 ACL 준우승을 차지한 팀이다. UAE 에이스 MF 오마르 압둘라흐만이 포진해 팀 공격을 리딩한다. 지난해 준우승의 아쉬움이 컸던 모양이다. FW 카이오가 떠났지만 J리그 득점왕 출신의 FW 더글라스를 복귀시켰고 스웨덴 FW 마커스 베리를 영입해 전방을 강화했다. 16강 홈경기서 에스테갈(이란)을 6-1로 격파했다. 알힐랄(사우디)는 ACL 역사에서 성적이 좋은 팀이다. 알아인과 견줘 파괴력은 떨어질지 몰라도 브라질 FW 에두아르도, 우루와이 FW 밀레시가 상대 수비를 효과적으로 위협한다.
광저우E, 상하이상강(이상 중국)은 나란히 리그 1,2위다. 광저우는 FW 무리키, 굴라르 뿐 아니라 중국 대표선수들의 비중이 높고 상하이는 FW 헐크, 오스카 비중이 절대적으로 보인다. 단 광저우는 MF 파울리뉴가 바르셀로나로 떠났다. 상대전적서 광저우E가 크게 앞섰으나 지난달 FA컵에서 상하이가 2-1로 승리한 바 있다. 가와사키는 J리그 통합 순위 3위, 우라와는 7위다. 우라와의 최근 성적이 좋지 않았으나 다시 3연승으로 안정세다. FW 고로키, 무토 등 공격 파괴력이 있다. 최근 부진은 수비 불안에 기인했다. 최근 맞대결은 가와사키가 8승4무5패로 앞선다.
◆알아인-알힐랄
-비트스포츠 예상 : 알아인 2-0 알힐랄
-프로사커 예상 : 알아인 1-0(1-1) 알힐랄
◆상하이상강-광저우E
-비트스포츠 예상 : 상하이 2-1 광저우
-프로사커 예상 : 상하이 2-0(1-0) 광저우
◆페르세폴리스-S알아흘리
-비트스포츠 예상 : 페르세폴리스 1-1 S알아흘리
-프로사커 예상 : 페르세폴리스 1-0(0-1) S알아흘리
◆가와사키-우라와
-비트스포츠 예상 : 가와사키 2-2 우라와
-프로사커 예상 : 가와사키 0-1(1-0) 우라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