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게리 네빌(42)이 2017-18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 팀을 예상했다. 맨체스터를 연고로 둔 두 팀이 각축을 벌일 것이라는 게 네빌의 전망이다.
네빌은 은퇴 이후 축구 해설 위원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그의 지난 시즌 '톱4' 예상은 빗나갔다. 당시 그는 맨유의 우승을 점쳤지만 실제 우승은 첼시가 차지했다.
네빌은 빗나간 예상에 대해 인정부터 하며 새 시즌 전망을 이어갔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에 따르면 17일(현지 시간) 네빌은 "지난 시즌 우승을 맨유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틀렸다"고 말했다.
네빌은 2016-17 시즌 상위권 팀들을 하나 하나 짚어가며 예상을 했다. "첼시는 조금 아래로 내려갈 것 같다. 부정적인 건 아니지만, 챔피언스리그에 나서는 것이 또다른 도전들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디펜딩 챔피언' 첼시의 새 시즌을 예상했고, 토트넘에 대해서는 "강해질 것"이라고 했다.
우승은 역시 맨체스터 형제들 싸움으로 봤다. 네빌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시티 둘 가운데 우승이 나올 것 같다. 하지만 누가 우승할 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고 말했다.
네빌은 우승 경쟁에 무엇보다 중요한 건 '전력 보강'이라고 말을 보탰다. "매해 전력 보강을 가장 잘한 팀이 우승을 할 것이라고 말해왔다"면서 개막을 앞두고 선수 영입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게리 네빌 예상 '2016-17 시즌 프리미어리그'
예상 :우승 맨유, 2위 아스널, 3위 맨시티, 4위 리버풀 / 실제 : 우승 첼시, 2위 토트넘, 3위 맨시티, 4위 리버풀
* 게리 네빌 예상 '2017-18 시즌 프리미어리그'
예상 : 우승 맨유 또는 맨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