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와레즈(j리그)
◆우라와 고후
전반기 때 무패행진 1위를 찍었던 우라와. 후반기 들어 2연패로 좋지 않다. 지난 주말 나고야 원정서 1-2로 패했고 스리백 핵심 DF 모리와키가 퇴장을 당했다. FW 코로키, 무토의 어깨가 무겁게 됐는데 고후와 시즌 첫 격돌에선 2-0으로 승리한 바 있다. 고후는 야마가타와 홈경기서 0-1로 패했다. FW 바레의 골 행진이 멈추면 승수 획득이 쉽지 않은 게 현실. 최근 흐름이 나쁘지 않았던 수비진이 어떻게 우라와 공세를 막아내느냐가 관건.
-비트스포츠 예상 : 우라와 1-0 고후
-윈드로윈 예상 : 우라와 2-0 고후
-프로사커 예상 : 우라와 2-0(1-0) 고후
◆FC도쿄 센다이
도쿄는 지난 가시마 원정서 1-2로 패했다. 전반기 잘 나갔던 도쿄지만 후반기 스타트가 좋지 않다. 득점력이 다소간 떨어진 듯보이는데 외인 FW 산다자 뿐 아니라 J리그 통산 140골의 주인공 FW 마에다의 분발이 요구된다. 센다이는 가시와전 0-1 패배로 최근 2연패, 4경기 1무3패로 부진하다. 최근 4경기서 7실점하며 뒷문이 불안한 게 고민. 외인 DF 로크탄의 책임이 막중하다.
-비트스포츠 예상 : FC도쿄 2-0 센다이
-윈드로윈 예상 : 도쿄 1-1 센다이
-프로사커 예상 : 도쿄 1-0(2-0) 센다이
◆쇼난벨마레 가시와
쇼난은 고후전 0-2로 패배에 이어 지난 주말 사간도스와 1-1로 비겼다. 최근 3경기째 승리가 없고 7경기 연속 실점을 하고 있는 수비진이 문제. 가시와는 외인 MF 크리스티아누의 결승골에 힘입어 센다이를 1-0으로 꺾고 3연승 행진을 달렸다. 후반기 폼을 바짝 끌어올린 느낌인데 3경기 연속 무실점의 안정적인 수비도 눈에 띈다. 시즌 첫 격돌에선 0-0으로 비겼으나 최근 전적에선 가시와가 2승1무로 앞선다.
-비트스포츠 예상 : 쇼난 1-2 가시와
-윈드로윈 예상 : 쇼난 0-1 가시와
-프로사커 예상 : 쇼난 0-1(1-0) 가시와
◆마쓰모토 가와사키
마쓰모토는 고후 원정서 1-0으로 승리하며 가시마전 2-0 승리를 포함해 2연승. 전반기 부진을 어느 정도는 털어낸 것으로 보인다. 앞서 마쓰모토는 7연패로 부진했었다. 6월 영입한 FW 쿠도가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상대는 명가 가와사키. 시미즈를 3-2로 꺾고 3경기 만의 승수를 추가했다. 간판 FW 오쿠보가 2골을 넣으며 득점 선두권을 형성했다. FW 헤나토가 팀을 떠났지만 FW 엘시뉴가 영입돼 리스크를 줄였다.
-비트스포츠 예상 : 마쓰모토 1-3 가와사키
-윈드로윈 예상 : 마쓰모토 0-1 가와사키
-프로사커 예상 : 마쓰모토 0-1(1-2) 가와사키
[사진] ⓒ 우라와 레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