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포츠=김덕중 기자] 2016-17시즌 유로파 리그 준결승전이 펼쳐지는데 역시 부상 및 징계자들이 적지않아 승부의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먼저 아약스는 수비라인에 주축 선수 2명이 징계로 나서지 못한다. 에레디비지에서 20경기 이상을 소화한 닉 비에르게베르, 조엘 벨트만 등의 공백으로 수비진에 공백이 있을 수 있다. 리옹은 시즌 막판 큰 변수가 생겼다. 팀의 가장 확실한 공격옵션 FW 알렉산드레 라카제테가 부상으로 최근 몇 경기에서 결장했다. 다행히 부상에서 어느 정도 회복됐다는 소식은 들리는데 출장 가능한지는 마지막까지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맨유는 말 그대로 부상 병동이다. FW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를 비롯해 DF 마르코스 로호까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공격에선 MF 후안 마타가 회복, FW 래시포드, 마시알과 함께 스리톱을 구축할 전망이다. 다만 수비 공백은 100% 커버가 불가능한 상황이라 현지 언론에서는 측면 수비 요원 DF 마테오 다르미안이 DF 달레이 블린트와 함께 중앙 수비를 맡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밖에 셀타비고는 FW 주세페 로시가 부상 중이다. 포스트 플레이에 능한 FW 귀데티가 원톱으로 출격해 에이스 FW 이아고 아스파스와 호흡을 맞출 가능성이 있다.
<UEL 결장 명단>
◆아약스
-징계자 : 닉 비에르게베르(DF 7.48) 조엘 벨트만(DF 7)
◆리옹
-부상자 : 알렉산드레 라카제테(FW 7.85 부상 의심)
◆셀타비고
-부상자 : 주세페 로시(FW 6.36) 루벤 브랑코(GK 6.58 부상 의심) 카를레스 플라나스(DF 6.44 부상 의심)
◆맨유
-부상자 :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FW 7.75) 마르코스 로호(DF 6.79) 크리스 스몰링(DF 7.05) 필 존스(DF 6.88) 루크 쇼(DF 7.01) 폴 포그바(MF 7.75 부상 의심) 에릭 베일리(DF 7.04 부상 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