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33. 한신 vs 소프트뱅크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70-1.78 일 때 NPB 기준 8승 9패
- 25년 기준 4경기 2승 2패 배당
- 소프트뱅크 기준 1경기 1패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유동적
최근 흐름
한신 - 10월 29일 홈 맞대결에서 1.67배를 받았지만 2-3으로 패했다. 선발 매치업에서 우세가 예상됐지만 타카하시가 생각보다는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게다가 소프트뱅크와의 시리즈 내내 타선이 침묵하고 있다는 점도 불안요소. 그나마 긍정적이었던 것은 상대 승리조인 마츠모토 히로키를 상대로 경기 후반부에 터지는 모습을 보여준 것.
이번 경기 최대 관건은 오타케 고타로가 소프트뱅크와의 경기에서 보여준 강함을 유지할 수 있느냐 여부. 이번 시즌 6월 21일 홈 맞대결에서는 5이닝 1피안타 무실점 경기 끝에 팀의 3-0 승리를 이끈 바 있다.
소프트뱅크 - 한신과의 시리즈 4경기 내내 2실점 이하 경기를 할 정도로 투수 운용이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불펜 쪽에서 실점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접전 승부 상황에서 어떻게든 리드는 유지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는 상황. 또한 타선에서도 많은 점수를 내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팀 홈런이 꾸준하게 나오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 야마카와 호타카가 재팬시리즈 영웅이 되는 모양새다.
단, 이번 경기 최대 변수는 10월 25일 선발로 나와서 패전 투수가 된 아리하라 코헤이가 고시엔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여부다. 이번 시리즈 특성상 적은 점수 승부가 계속 반복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의심은 해봐야 하는 상황이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이변이 많이 나온 배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신이 기대 이하의 타격 성적을 보여주면서 하락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소프트뱅크는 선발 매치업에서도 밀리더라도 야마카와 호타카의 맹활약과 불펜 경쟁력 덕분에 한 점 야구 강점이 뚜렷하다고 본다면 이번 경기 역시 역배를 노려볼 만하다.
단, 선발 매치업에서 한신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이며 한신은 궁지에 몰린 상태라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언더 픽을 노리거나 승1패 픽에 초점을 맞추는 선택이 가장 합리적이다.
2. 예상 스코어 2-3
승1패 1 > 5.5언더 > 소프트뱅크 승 > -2.5핸패
No 206. 한화 vs LG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76-1.72 일 때 KBO 기준 5승 6패
- 최근 정배 3연승 중 배당
- 25년 기준 1경기 정배 1승 배당
- 한화 기준 1경기 1승 배당
- LG기준 2경기 2패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한화 승리 배당 하락 중
-> 해외 기준 정배를 받은 팀이 한화로 바뀐 상태
최근 흐름
한화 - 10월 29일 맞대결에서는 1.55배를 받았고 7-3으로 승리했다. 8회까지 1-3으로 몰린 상황이었고, LG 불펜 역량을 고려했을 때 어려운 경기가 될 뻔했다. 하지만 8회에 경기 양상을 완벽하게 뒤집는데 성공했다. 이렇게 경기 후반부 집중력을 통해 뒤집을 경우 바로 이어지는 다음 경기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관건은 와이스가 대전에서의 강점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을지 여부다. 이번 시즌 기준 LG를 상대로는 12이닝 평균 자책점 2.25로 준수했다.
* 와이스는 오스틴(ops 1.166) 문보경(1.133) 박해민(.933) 홍창기(1.167) 등 LG의 간판 타자들에게 매우 약했다.
LG - 선발 손주영 카드가 완벽하게 맞아떨어진 경기였다. 게다가 7회까지 빌드업도 완벽했다. 김진성-함덕주로 이어지는 카드는 인상적. 하지만 송승기-유영찬 쪽에서 크게 흔들리며 역전패했다. 물론 2경기 연속 불펜이 크게 흔들릴 가능성은 낮지만 단기전에서 이처럼 불펜이 크게 흔들릴 경우 의심을 해봐야 한다.
이번 경기 관건은 치리노스가 한화전 강세를 그대로 이어갈 수 있을지 여부다. 이번 시즌 19.1이닝 평균 자책점 1.40으로 매우 강했다. 단, 대전 원정에서는 모두 6이닝 1자책을 기록했으나 팀은 모두 패했다는 점도 체크할 부분.
* 치리노스는 노시환(ops 1.270) 하주석(1.000) 이진영(.929)에게 약했으나 나머지 타자들에게는 매우 강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유독 최근 들어 정배 승률이 높아지고 있는 배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직전 경기에서 LG가 패하기는 했지만 선발 싸움에서 또다시 우위였고, 불펜 ‘사고’만 아니었다면 경기를 무난히 잡아낼 수 있었다는 점을 반영한 것일 수 있다. 더구나 이번 경기 선발인 치리노스는 한화에게 특히 강한 모습을 보였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변 가능성을 봐야 한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8.5언더 픽을 추천한다.
하지만 해외 배당 흐름을 보면 한화 기대 승률이 계속 오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전에서는 유독 LG가 힘을 내지 못하는 흐름이 반복되고 있기 때문. 더구나 와이스도 LG를 상대로는 경쟁력을 보여주는 투수라고 봤을 때 한화가 충분히 해볼 만한 경기다. 위험 부담을 감수할 수 있다면 역배를 노리고 승1패 승까지도 함께 도전해볼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4-2
+2.5핸승 > 한화 승 > 승1패 승 > 8.5언더
* 전반 예상 스코어 - 1-2
-> 이번 경기 역시 7회 이후 불펜 쪽에서 승부가 갈릴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선발 싸움에서는 치리노스가 와이스보다는 더 안정적이라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No 214. 울산 현대모비스 vs 수원KT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78-1.70 일 때 KBL 기준 2승 4패
- 최근 정배 2연승 중 배당
- 수원KT 기준 2경기 1승 1패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수원KT 승리 배당 하락 중
-> 정배를 받은 팀이 수원KT로 바뀐 상황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과 해외 배당 흐름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를 보고 있는 경기다. 리바운드 싸움에 강점을 보이는 수원KT를 상대로 울산 현대모비스의 약점이 두드러질 수 있는 경기다. 더구나 울산 현대모비스는 일정 난이도 때문일 수 있으나 홈 경기에서 오히려 부진한 경기 내용이 나오고 있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면 수원KT 승리를 전제하는 것이 좋다.
언오버의 경우 수원KT의 수비력과 더불어 세컨드볼 찬스에 약점을 가진 울산 현대모비스의 공격력을 고려했을 때 70점대 초반으로 묶일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면 150.5언더 픽을 노리는 것이 좋을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울산 현대모비스 70-75/ 수원KT 75-80
수원KT 승 > +1.5핸패 > 승5패 패 > 150.5언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