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픽] 프로토 52회차 수요일 KBO 분석

2025.04.30 16:50

No 31. 두산 vs KT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75-1.77 일 때 KBO 기준 7승 1무 13패

- 25년 기준 2경기 1승 1패 배당/ 가장 최근 정배 1승 배당

- 두산 기준 1경기 1승 배당

- KT 기준 2경기 2승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두산 기대 승률 상승

 

베팅 전략

두산의 기대 승률이 상승하고 있는 이유는 KT의 9회가 불안하다는 점과 헤이수스의 몸 상태가 불안하다는 점 때문이다. 더구나 두산의 어빈이 좋은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변수라고 봤다면 7.5언더 픽을 추천한다.

하지만 두산 타선이 좀처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KT의 전반적인 투수 운용이 두산보다 비교 우위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KT의 신승 가능성을 보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 두 팀의 선발 투수들이 보여주고 있는 경기력을 고려했을 때 5회까지는 팽팽한 5:5 승부가 될 가능성을 보고 베팅을 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2-3

-2.5핸패 > 7.5언더 > KT 승 > 승1패 1

전반전 성적 - 무승부

 

No 37. SSG vs 삼성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34-1.41 일 때 KBO 기준 5승 1무 8패

- SSG기준 2경기 1무 1패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삼성 기대 승률 상승

 

베팅 전략

특정 선발 투수가 나왔을 때 팀 타선이 대폭발하는 상황이 계속 반복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할 경기. 해외 베터들의 선택이 삼성 우세 쪽으로 몰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게다가 삼성 타선의 최근 페이스 자체도 좋기 때문에 3점차 이상 승리 가능성을 보는 것이 좋다.

다만 원태인은 유독 문학 경기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8.5오버 픽을 적극적으로 노리는 선택도 고려할 만하다.

 

* 이번 시즌 기준 선발 경쟁력만 놓고 보면 두 팀의 차이는 크지 않다. 하지만 타선의 경쟁력 차이는 눈에 띄기 때문에 전반전 성적은 삼성 우세를 보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4-9

삼성 승 > 승1패 패 > +2.5핸패 > 8.5오버

전반전 성적 - 삼성 승

 

No 43. KIA vs NC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77-1.75 일 때 KBO 기준 16승 10패

- 25년 기준 6경기 3승 3패 배당

- KIA 기준 1경기 1패 배당

- NC 기준 1경기 1패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유동적

 

최근 흐름

KIA - 4월 29일 경기에서 정배를 받았고 13-3으로 완승을 거뒀다. 수비 실책 때문에 3점을 먼저 내주고 끌려갈 수도 있었지만 타선의 힘을 앞세워서 완벽하게 역전했다. 특히 김선빈-김도영 복귀 효과가 두드러졌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 게다가 주전 내야수들이 정상적으로 가동되기 시작하면서 어느 정도 정돈된 라인업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하지만 황동하는 선발 라인업에서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과 이번 경기 외야 수비 라인업은 모두 수비력이 불안한 선수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뜬공 유도 유형인 황동하에게 안정감을 줄 수 없다는 점이 불안요소가 될 수 있다.

 

NC - 최근 원정 연전이 치러지면서 선수단의 컨디션 유지가 제대로 안 된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게다가 최근 4연패 포함 원정 연전 구간에서 타격 페이스가 회복되지 않고 있다는 점도 체크할 부분. 심지어 감독이 지나치게 스몰 볼 중심으로 경기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득점 효율 부분에서도 결코 좋은 결과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단, 라일리 등판 경기에서는 경기당 득점 지원이 잘되는 편이기 때문에 공격력으로 의외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도 있다. 참고로 라일리 등판 경기에서 9이닝 당 득점 지원은 6.8 수준이고 라일이 등판 경기에서는 4승 2패를 기록 중이다.

 

베팅 전략

선발 싸움에서 KIA의 기대치가 너무 떨어지는 경기다. 심지어 외야 선수 구성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불펜 경쟁력이 떨어지는 문제 등을 고려했을 때 KIA의 기대치를 낮춰서 잡아야 할 경기다.

단,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이변이 많이 나온 배당이라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특히 최근 KIA 타격 성적이 절대적으로 회복세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승패 픽보다는 +2.5핸승 픽에 초점을 맞추거나 9.5오버 픽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 황동하에 대한 기대치를 높게 볼 수가 없는 경기다. 물론 NC 타선의 페이스가 좋다고 볼 수는 없지만 적어도 상대 선발 투수를 공략하는 힘 자체는 갖추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전반전 성적은 NC 우세를 보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5-7

9.5오버 > +2.5핸승 > NC 승 > 승1패 패

전반전 성적 - NC 승

No 49. 키움 vs 롯데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2.60-1.33 일 때 KBO 기준 2승 2패

- 키움 기준 1경기 1패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롯데 기대 승률 상승

 

최근 흐름

키움 - 4월 29일 경기에서는 역배를 받았고 3-9로 패했다. 선발 싸움에서 나름 박빙 양상을 만들었지만 리드를 허용한 채 끌려가는 경기를 한 것이 결국 패인이었다. 결국 타선이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

더구나 이번 경기 선발로 나서는 김선기는 사실상 오프너 역할일 뿐만 아니라 현재 불펜 투수 자체가 많이 흔들리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번 경기 역시 투-타에서 고전할 수 있다.

 

롯데 - 직전 경기에서도 17안타를 몰아치며 최근 타격 페이스가 좋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로써 최근 10경기 팀 타율은 .306이고 5경기 기준으로는 .318에 평균 6.6점을 기록할 정도로 폼이 좋다. 더구나 박세웅이 나올 때마다 9이닝 당 득점 지원은 6.0점이나 해주고 있고, 팀이 5승 1패를 기록할 정도로 성적이 좋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단, 최근 팀의 상승세를 견인하던 전민재가 부상 때문에 나서지 못한다는 점은 롯데 입장에서 부담이 너무 크다. 전민재-황성빈으로 이어지는 라인업의 경쟁력을 고려했을 때 팀 득점력이 하락할 수 있다.

 

베팅 전략

해외 베터들의 선택이 롯데 우세 쪽으로 몰리고 있는 경기다. 키움은 최근 투타 밸런스가 많이 무너졌고, 특히 타선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롯데 승리를 전제로 보는 것이 좋다.

게다가 박세웅 등판 경기에서의 롯데 성적이 매우 좋다는 점과 선발 차이로 인해서 경기 초반부터 점수 차이가 벌어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 3점차 이상 승부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언오버의 경우 박세웅은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의 경기력이 좋지 않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8.5오버 픽을 추천한다.

 

* 선발 싸움에서 두 팀의 무게감 차이가 극과 극으로 갈리는 경기다. 5회까지는 롯데 절대 우세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7

롯데 승 > 승1패 패 > 8.5오버 > +2.5핸패

전반전 성적 - 롯데 승

 

No 55. 한화 vs LG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1.99-1.58 일 때 KBO 기준 10승 2무 16패

- 25년 기준 3경기 역배 2승 1패 배당

- 한화 기준 6경기 1승 1무 4패 배당

- LG 기준 3경기 1승 2패 배당

* 해외 배당 흐름 - LG 기대 승률 상승

 

최근 흐름

한화 - 4월 29일 경기에서 중간에 역배를 받는 것으로 바뀌었으나 3-2 승리를 거뒀다. 선발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갔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불펜 경쟁력을 보여준 경기이기도 했다. 게다가 최근 들어 수비까지 안정화되면서 공수가 모두 안정감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

다만 류현진 등판 경기에서는 유독 타선이 저득점에 묶이는 빈도가 높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9이닝 당 득점 지원은 3.7 수준에 불과하다.

 

LG - 이번 경기에서 주목할 것은 치리노스가 나섰을 때 LG의 경기력 자체가 달라진다는 점이다. 치리노스 등판 경기에서 팀은 5승 1패를 기록 중이며 9이닝 당 득점 지원은 6.1이나 받기 때문에 경쟁력 자체는 매우 좋다. 더구나 한화 타선 역시 최근 페이스가 결코 좋지 않다고 봤을 때 접전 승부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보여줄 수도 있다.

단, 류현진에 대한 타선의 경쟁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이 문제다. 지난 시즌의 경우 류현진이 본격적으로 페이스를 끌어 올리던 8월 시점부터 3경기에서 17이닝 1득점에 머문 바 있다.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한화는 현재 배당일 때 유독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 이런 이유 때문에 역배를 노리는 것이 부담된다면 +2.5핸승 픽이나 7.5언더 픽에 초점을 맞춘 베팅을 추천한다.

하지만 최근 접전 승부에서 집중력 차이가 굉장히 크다는 점과 한화는 홈 경기장에서 경기력이 유독 좋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과감하게 역배를 노리거나 승1패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것이 좋다.

 

* 선발 투수들의 퀄리티를 고려했을 때 5회까지는 초접전 승부 가능성을 생각하고 베팅을 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2

7.5언더 > 승1패 1 > +2.5핸승 > 한화 승

전반전 성적 - 무승부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