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297. 원주DB vs 울산 현대모비스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 해외 배당 흐름 - 울산 현대모비스 승 강세
베팅 전략
지난 12월 21일 경기와 거의 비슷한 흐름이 나타날 수 있는 경기다. 당시 울산 현대모비스는 원주DB 원정에서 오누아쿠-알바노 조합과 더불어 카터를 제대로 견제하지 못했고, 주전-벤치 구간 때 벌어진 점수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다. 더구나 이번 경기에서는 팀의 핵심 선수인 함지훈까지 이탈했기 때문에 서울SK와의 경기 때처럼 끌려가는 경기를 할 가능성도 높다. 이변 가능성을 봐야 하는 이유.
다만 해외 베터들의 선택은 울산 현대모비스 쪽으로 몰리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거나 원주DB의 핵심인 김종규-강상재가 모두 이탈했기 때문에 지난 12월 21일 때와는 양상이 완전 달라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 역배를 노리기 보다 승5패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한편 언오버의 경우 원주DB가 김종규-강상재가 없을 때의 수비 지표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면 기준점이 비교적 높게 잡혔지만 161.5오버 픽 족으로 방향을 잡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원주DB 80-85/ 울산 현대모비스 80-85
+3.5핸승 > 승5패 5 > 161.5오버 > 원주DB 승
No 302. 안양 정관장 vs 한국가스공사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 해외 배당 흐름 - 한국가스공사 승 강세
베팅 전략
안양 정관장은 버튼의 합류로 인해 팀 공격력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 하지만 늘어난 득점만큼 수비가 안 된다는 것도 드러난 경기였다. 게다가 이번 경기는 백투백 두번째 일정이기 때문에 직전 경기만큼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기 힘든 상황. 한국가스공사 승리를 보고 있는 이유다.
더구나 안양 정관장은 인사이드 높이를 과감하게 포기하고 버튼을 트레이드 해왔기 때문에 은도예와 같이 인사이드에 강점을 가진 선수에게는 생각보다 고전할 수 있다. 생각보다 점수 차이가 벌어질 수도 있다는 뜻이다. 승5패 패를 추천하는 이유.
다만 안양 정관장은 이번 시즌 내내 숙원처럼 여겨졌던 공격력 개선을 단숨에 이뤄냈다는 점이 변수다. 백투백 일정과 별개로 버튼의 폭발력이라면 또다시 80점에 육박 or 그 이상의 점수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7.5핸디캡을 활용해서 안양 정관장 우세를 보거나 154.5오버 픽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안양 정관장 75-80/ 한국가스공사 80-85
한국가스공사 승 > 154.5오버 > 승5패 패 > +7.5핸승
No 307. KB손해보험 vs 대한항공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베팅 전략
휴식기 바로 직전 경기에서 KB손해보험이 대한항공을 잡아내며 이변 가능성을 보여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막심과 요스바니의 차이 그리고 리베로 포지션의 안정감 차이는 절대 무시 못한다. 삼성화재 원정 경기에서 이미 료헤이-요스바니의 위력을 검증한 바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대한항공 승리를 추천한다.
다만 KB손해보험의 3라운드부터 이어진 상승세 자체를 무시할 수는 없다. 특히 비예나가 대한항공만 만나면 맹활약을 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 셧아웃 가능성을 낮게 잡아야 할 뿐만 아니라 매 세트 2~3점 이내 승부가 될 가능성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대안으로 오버 픽을 추천하는 이유다.
2. 예상 스코어 1-3
KB손해보험 90-92/ 대한항공 96-98
대한항공 승 > 오버 > +1.5핸패
No 311. 우리은행 vs BNK썸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 해외 배당 흐름 - BNK썸 승 강세
베팅 전략
우리은행은 최근 경기를 보면 선수단의 폼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효율성 관련 지표가 너무 낮은 편이고, 실제로 김단비 정도를 제외하면 찬스를 잘 살리지 못하고 있다. 이 때문에 수비로 변수를 만들고자 하고 있으나 BNK썸 정도의 체급을 가진 팀에게는 우리은행 특유의 진흙탕 승부가 통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BNK썸 승리를 추천한다.
다만 BNK썸은 원정 경기만 가면 유독 3쿼터 경기 운영에 약점을 노출하고 있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승5패를 활용해서 초접전 승부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언오버의 경우 최근 BNK썸의 공격력이 꾸준하다는 점보다는 우리은행의 진흙탕 승부 쪽에 초점을 맞춰서 121.5언더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우리은행 55-60/ BNK썸 60-65
BNK썸 승 > +3.5핸패 > 120.5언더 > 승5패 5
No 320. 고양 소노 vs 서울SK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 해외 배당 흐름 - 서울SK 승 강세
베팅 전략
고양 소노는 야투율 기복 문제가 너무 심한 팀이다. 서울SK만큼 믿을 만한 외국인 선수도 없기 때문에 안정적인 득점력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게다가 야투율이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는 백투백 두번째 일정이라는 점은 큰 불안요소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서울SK 승리를 기본 전제로 깔고 볼 만하다.
또한 맞대결 때마다 고양 소노는 서울SK의 공격력을 제어하지 못하는 양상이 반복됐다는 점, 이정현의 이탈 등으로 인해 현재 활용할 수 있는 선수단이 제한적이라는 점 등을 주목했다면 10점차 이상 승부를 생각하고 핸디캡과 승5패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고양 소노의 득점 기대값은 이번 경기에서도 70점 미만이 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서울SK도 최근 득점력이 유의미하게 감소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150.5언더 픽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고양 소노 60-65/ 서울SK 75-80
서울SK 승 > 승5패 패 > +8.5핸패 > 150.5언더
No 325. 현대건설 vs 페퍼저축은행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 기준
베팅 전략
4라운드 접어들면서 여자배구 판이 요동치고 있다. 특히 상위권 팀들이 유독 고전하는 흐름이 반복되고 있다. 현대건설도 마찬가지. 더구나 페퍼저축은행은 3라운드를 기점으로 수비 조직력이 많이 올라온 가운데 공격진의 완성도 역시 상승 중이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승패 픽보다는 오버 픽 or -2.5핸패 픽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다만 현대건설은 상대적으로 홈 경기에서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고, 특히 범실이 많이 줄어든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 상대적으로 범실 관리에서 약점을 노출하는 페퍼저축은행보다 우위에 설 수 있는 부분이다. 위험 부담 대비 배당이 조금 아쉽지만 홈 팀 승리를 봐야 하는 이유다.
2. 예상 스코어 3-1
현대건설 96-98/ 페퍼저축은행 90-92
오버 > -2.5핸패 > 현대건설 승 > -1.5핸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