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픽] 순한맛 2.0배 매운맛 5.2배(프로토 83회차 화요일)

2024.07.08 17:28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아르헨티나는 에콰도르와 승부차기 접전 끝에 4강에 올랐다. 승부차기서 메시가 실축할 때만 해도 조짐이 이상했지만 아르헨티나는 메시 원맨팀이 아니다. 메시의 폼이 완벽하지 않고 그의 전방 파트너에 대한 고민이 여전하다. 그럼에도 캐나다와 개막전을 통해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캐나다의 수비 뒷공간을 활용하는 아르헨티나 공격이 꽤 주효했다는 점은 체크하자. 메시가 조금 더 침착했다면 스코어를 벌릴 수 있었다.

캐나다도 베네수엘라를 승부차기 접전 끝에 물리쳤다. 후반 추가 득점의 기회가 많았는데 이를 살리지 못했다. 이번 대회 4경기서 팀 득점이 고작 2골에 그치고 있다. 캐나다의 아이콘 데이브스가 측면 활동량과 직진성을 보이고 있지만 공격 1,2선의 데이비드, 라린이 잘 살리지 못하는 모습. 개막전 아르헨티나전도 비슷했다. 0-1로 뒤진 상황에서 숱한 동점골 기회를 얻었으나 살리지 못했고 결국 쐐기골을 얻어맞았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스페인은 독일을 연장 접전 끝에 2-1로 꺾었다. 1-0으로 앞선 상황을 지키기 위해 전방 주축 자원들을 교체하며 위기를 자초했다고도 볼 수 있겠는데 그럼에도 2군 멤버들이 연장전서 결승골을 터뜨렸다는 점은 스페인의 힘을 엿볼 수 있는 대목. 물론 이번엔 리스크가 있다. 3명의 선수가 징계로 결장하는데 모라타, 카르바할은 핵심 자원들이다. 여기에 페드리도 독일전에서 부상 이탈했다. 

프랑스도 승부차기 끝에 포르투갈을 제압했다. 연장 포함 120분 승부는 0-0이었다. 이번 대회 5경기를 치르며 3골을 넣었는데 2골이 자책골, 한 골이 PK골이다. 프랑스가 이 정도로 득점에 애를 먹을지 예상치 못했다. 이번 경기는 상성을 체크하자. 프랑스는 토너먼트 진입 후 측면 공격을 쿤데, 테오에 전담시키고 전방 윙어를 기용하지 않고 있다. 문제는 스페인의 측면이 워낙 강한 만큼 이들이 상대적으로 수비하는 시간이 많을 것이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