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MLS

[프리미엄픽] 프로토 66회차 MLS 분석

2024.05.29 21:36

No 115. FC신시내티 vs 내슈빌SC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2-3.55-4.20 일 때 3승 2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역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신시내티 승 강세

 

결장 가능성

신시내티 - 쿠보(F 14경기) 베어드(F 12경기) 파월(D 6경기) 부펜자(F 10경기)

내슈빌 - 릴(F 1경기) 파시우스(F) 맥노튼(D 5경기)

 

베팅 전략

신시내티는 최근 7연승을 이어가는 동안 5경기에서 2득점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득점력이 고점을 찍은 상황이다. 게다가 홈 경기에서는 전반전 강점을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고, 리드를 하고 있을 때 실점을 최소화하는 능력 역시 매우 좋다. 상대적으로 원정 경기에서 선취점 허용 빈도가 높고 1득점 이하로 묶이는 경우가 많은 내슈빌을 상대할 때 우위를 가져갈 가능성이 높은 이유다.

다만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의외의 결과가 많이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슈빌과의 홈 경기에서 성적이 좋지 않았다는 점을 반영한 것일 수 있다. 그 외에도 신시내티의 연승 흐름이 너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을 경계한 것일 수도 있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역배지만 언더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1-0

신시내티 승 > 언더 > -1.0핸무

 

No 118. 인터마이애미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37-4.50-5.40 일 때 기록은 없다.

해외 배당 흐름 - 인터마이애미 승 강세

 

결장 가능성

인터마이애미 - 프레이레(D 10경기) 보르제린(F 4경기) 고메즈(M 9경기) 로빈슨(F) 파리아스(F) 프레이(M)

애틀랜타 - 슬리시(M 13경기) 구잔(G 14경기) 콥(D 9경기) 야코마키스(F 9경기) 울프(M 8경기)

 

베팅 전략

인터마이애미는 메시의 출전 여부에 따라 팀의 공격력 편차가 매우 큰 편이다. 메시가 출전할 경우 상대적으로 수비 밸런스가 좋지는 않지만 위험 지역에서 볼을 소유하는 시간 대비 찬스 창출이 되기 때문에 최소 2득점 이상을 꾸준하게 기록하고 있다. 더구나 홈 경기처럼 경기를 일방적으로 주도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단독으로도 3득점 이상을 기대해볼 수 있다. 그만큼 홈 팀의 승리 픽은 물론이고 핸디캡까지도 주력으로 노려볼 만하다는 뜻.

다만 인터마이애미는 이번 시즌 원정 경기에서 3실점 이상 허용하는 경기가 없었고 2실점 이상 허용 경기도 한 차례 밖에 없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3-0

인터마이애미 승 > -1.0핸승 > 3.5언더

 

No 121. 몽레알CF vs DC유나이티드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40-3.45-2.33 일 때 1승 0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3년 1월 15일 폴렌담 vs 발베이크 경기에서 나왔고 2-1을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DC유나이티드 승 강세, 정배를 받은 팀이 중간에 바뀜

 

결장 가능성

몽레알 - 워터맨(D 14경기) 토예(F 7경기) 자방(D 1경기) 에드워즈(M 7경기) 살리바(M 5경기) 라팔라이넨(F 7경기) 마르티네즈(F 7경기) 코카로(F 7경기) 오포쿠(F 2경기)

DC유나이티드 - 산토스(M 12경기) 로드리게즈(F 6경기) 앤틀리(D 7경기) 카누스(M)

 

베팅 전략

해외에서는 중간에 정배를 받은 팀이 바뀔 정도로 DC유나이티드 쪽 배당이 계속 떨어졌다. 그만큼 몽레알에 대한 기대치가 떨어졌다는 뜻. 득점을 기록해줘야 할 공격수들이 집중적으로 결장한다는 점이 문제다. 더구나 23시즌부터 홈 경기에서 유독 DC유나이티드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기대 승률을 낮추는 요소다.

즉, 베팅 방향을 잡는다면 DC유나이티드가 최소 패하지 않을 가능성을 보는 것이 좋다는 뜻. 하지만 DC유나이티드 역시 이번 시즌 승률이 높지 않다. 특히 원정 경기에서는 유독 저득점에 묶이는 경기를 하면서 고전 중이기 때문에 무승부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선택이 가장 합리적이다.

만약 무승부 픽을 활용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두 팀의 맞대결 때마다 저득점 양상이 반복되고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춰서 언더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0-0

무승부(with +1.0핸무) > 언더 > +1.0핸승

 

No 124. 뉴욕 레드불스 vs 샬럿FC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9-3.75-5.00 일 때 2승 0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경기 모두 정배를 받은 팀이 모두 한 점차 승리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뉴욕 레드불스 승 강세

 

결장 가능성

뉴욕 레드불스 - 하퍼(M 9경기) 던칸(M 12경기) 닐리스(D 13경기) 돈코르(M 2경기) 미첼(F 2경기) 스트라우드(M 8경기) 은고마(F 2경기)

샬럿 - 우르소(M 10경기) 유로넨(D 12경기) 워커(G) 캠브릿지(M)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표본은 적지만 정배 강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샬럿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정배 강세 배당을 책정한 이유는 결국 샬럿이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는 경쟁력이 매우 떨어지는 팀이기 때문. 특히 매 경기 1득점 이하로 묶일 정도로 공격력이 좋지 않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프로토 배당 기록 및 해외 베터들의 선택처럼 홈 팀 승리를 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최근 샬럿이 최근 5경기 연속 무실점 경기를 하면서 반등세가 뚜렷하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위험 부담 대비 배당 수준이 높은 핸무 픽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거나 언더 픽을 대안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3. 예상 스코어 1-0

뉴욕 레드불스 승 > -1.0핸무 > 언더

 

No 127. 필라델피아 유나이티드 vs 토론토FC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8-4.00-4.75 일 때 3승 3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2차례 나온 배당이고 1승 1무를 기록했다.

MLS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1무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필라델피아 승 강세

 

결장 가능성

필라델피아 - 설리번(M) 블레이크(G 5경기) 앤더슨(F 3경기) 르플로레(D)

토론토 - 오우수(F 14경기) 스파이서(M 11경기) 오닐(D 7경기) 라리에아(M 1경기)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무승부가 많이 나온 배당이라고 볼 수 있다. 필라델피아가 홈 경기에서 토론토에게는 꾸준히 강했지만 이번 시즌 한정으로는 홈 경기에서의 성적이 유달리 좋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서 책정한 배당일 수도 있다. 실제로 이번 시즌 필라델피아는 모든 경기에서 홈 정배를 받았지만 승률은 12.5%에 불과하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무승부 픽으로 모험 수를 두거나 핸디캡 쪽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다만 필라델피아가 홈 경기에서 토론토에게는 매우 강했다는 점과 토론토는 원정 경기에서 모 아니면 도 성향이 너무 강하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2-2

오버 > 무승부 > -1.0핸패

 

No 139. 오스틴FC vs 포틀랜드 팀버스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8-3.55-3.10 일 때 4승 1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 2연승 중

24년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포틀랜드 승 강세

 

결장 가능성

오스틴 - 갤러거(D 14경기)

포틀랜드 - 브라보(D 5경기) 로리아(M)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초강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시즌 두 팀의 홈&어웨이 경기력 및 성적을 최우선으로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오스틴FC는 드리우시-오브라이언 등 2선 자원의 역량을 바탕으로 홈 경기에서는 득점력이 매우 꾸준하다. 더구나 후반전 경기 운영에 특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후반 시간대에 난타전 양상을 자주 만들어 내고 있는 포틀랜드를 상대로 성과를 낼 가능성이 높다. 홈 팀 승리를 봐야 하는 이유다.

다만 두 팀의 상대 전적이 변수가 될 수 있다. 포틀랜드는 21시즌부터 줄곧 오스틴FC와의 경기에서 성적이 매우 좋은 편이다(4승 1무) 해외 베터들이 포틀랜드 우세를 보는 이유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대안으로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2-1

오스틴FC 승 > 오버 > -1.0핸무

 

No 142. 시카고 파이어 vs 올랜도 시티 - 패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40-3.30-2.40 일 때 3승 1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정배 3연승 중

가장 최근 기록은 21년 9월 26일 엠폴리 vs 볼로냐 경기에서 나왔고 4-2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올랜도 시티 승 강세

 

결장 가능성

시카고 - 샤키리(F 12경기) 아리고니(D 14경기) 살퀴스트(D 6경기) 가스퍼(D 4경기)

올랜도 시티 - 맥과이어(F 12경기) 할리데이(D 4경기)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현재 시카고의 팀 상황이나 최근 경기력 등을 고려했을 때 이런 배당을 책정한 근거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오히려 최근 상황은 올랜도 시티가 더 좋은 편이며 원정 경기에서의 성적도 좋다. 만약 프로토 배당 기록을 무시할 수 있다면 올랜도 시티 승리를 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배당 기록 때문에 올랜도 시티 승리를 노리는 것이 부담된다면 오버 픽을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1-2

-1.0핸패 > 올랜도 시티 승 > 오버

 

No 145. 휴스턴 디나모 vs 콜로라도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6-3.45-3.25 일 때 3승 2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가장 최근 기록은 23년 10월 6일 헨트 vs 마카비 텔 아비브 경기에서 나왔고 2-0을 기록했다.

MLS 기준 3차례 나온 배당이고 1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휴스턴 승 강세

 

결장 가능성

휴스턴 - 게인즈(F 2경기) 클라크(G 13경기) 페레이라(F 4경기) 퀴노네스(F)

콜로라도 - 프레데릭(F 1경기) 스튜어트-베인스(F 5경기) 차콘(D 4경기)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근소 강세 정도로 볼 수 있다. 휴스턴은 콜로라도와의 맞대결에서 6경기 연속 무패(3승 3무)를 기록할 정도로 맞대결에서 강했다는 점을 반영한 것일 수도 있다. 이번 시즌 첫 맞대결 때에도 무실점 승리를 기록하기도 했다. 휴스턴이 최소 패하지 않을 가능성을 봐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다만 콜로라도는 이번 시즌 공격진의 폭발력을 바탕으로 승점을 꾸준히 쌓고 있다는 점, 휴스턴과 비교했을 때 공격에서는 확실히 비교 우위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무승부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것이 좋다.

언오버의 경우 50:50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휴스턴의 팀 특징을 주목했다면 언더, 콜로라도의 특징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노리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1.0핸패 > 언더

 

No 148. 캔자스시티 vs 밴쿠버 화이트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11-3.35-2.75 일 때 1승 0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2년 6월 26일 인터마이애미 vs 미네소타 유나이티드 경기에서 나온 배당이고 2-1을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캔자스시티 승 강세

 

결장 가능성

캔자스시티 - 토미(M 13경기) 로드리게스(F 10경기) 피레(D 1경기) 월터(M 9경기) 은덴베(D)

밴쿠버 화이트 - 쿠바스(M 11경기) 아데커비(M 6경기) 그라이라크(F 8경기)

 

베팅 전략

캔자스시티는 향후 일정을 고려했을 때 리그 연패 흐름을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끊어야 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수비 라인에 발생한 문제점을 전혀 해결하지 못하고 있고, 리드를 하고 있는 경기에서도 최악의 후반전 경기 운영 때문에 승점을 잃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 즉, 이번 경기는 밴쿠버가 패하지 않을 가능성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는 뜻.

다만 밴쿠버 역시 원정 경기에서는 실점을 최소화하면서 지지 않는 경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무승부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선택이 가장 합리적이다. 만약 캔자스시티의 최근 하락세가 계속 이어질 가능성을 주목했다면 핸디캡도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다.

 

3. 예상 스코어 1-1

무승부 > -1.0핸패 > 언더

 

No 160. LA갤럭시 vs FC댈러스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3-4.15-5.10 일 때 1승 0무 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MLS 기준 1차례 나온 배당이고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LA갤럭시 승 강세

 

결장 가능성

LA갤럭시 - 판트실(F 13경기)

FC댈러스 - 페레이라(F 7경기) 코르카(D) 포미칼(M 1경기) 벨라스코(F) 제수스(M)

 

베팅 전략

이 경기는 2-1 or 1-1 중 하나를 노린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최근 LA갤럭시의 꾸준한 득점력을 주목했거나 댈러스의 부진한 원정 경기 운영 능력을 주목했다면 LA갤럭시 승 or 핸무 픽으로’만’ 모험 수를 두는 것이 좋다. 하지만 LA갤럭시는 유독 댈러스와의 맞대결에서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핸무 픽과 무승부 픽을 함께 노리는 베팅 전략을 추천한다. 참고로 LA갤럭시는 댈러스에게 21년 7월 25일 경기부터 6연속 승리가 없다. 1무 5패.

만약 두 팀의 상대성 때문에 승무패/ 핸디를 활용한 베팅 전략을 활용하기 부담된다면 3.5언더 픽을 노리는 선택도 나쁘지 않다.

 

3. 예상 스코어 2-1

3.5언더 > -1.0핸무(with 무승부) > LA갤럭시 승

 

No 163. 시애틀 사운더스 vs 솔트레이크 - 무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7-3.40-3.25 일 때 2승 2무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24년 기준 2차례 나온 배당이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MLS 기준 5차례 나온 배당이고 2승 2무 1패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시애틀 승 강세

 

결장 가능성

시애틀 - 벨(D 3경기) 데 라 베가(F 3경기) 추(F 7경기) 아텐시오(M 10경기) 나단(D 1경기) 로드리게스(F 14경기)

솔트레이크 - 히달고(M) 고조(F) 홀트(D) 실바(D 3경기) 판스워스(D) 루이즈(M 3경기) 보닐라(D)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의외의 결과가 많이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애틀이 솔트레이크에게는 유독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 홈 경기에서의 승률이 16.7%에 머물고 있다는 점을 경계한 것일 수 있다. 게다가 솔트레이크는 최근 무서운 뒷심을 통해 승점을 꾸준하게 획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무승부까지는 충분히 이끌어 낼 수 있는 팀이다. 만약 두 팀의 득점력과 상대성 자체를 주목했다면 핸디캡을 적극적으로 노려볼 만하다.

언오버는 50:50으로 보는 것이 좋을 경기. 만약 솔트레이크의 공세 지향 or 다득점 스타일을 주목했다면 오버, 시애틀의 이번 시즌 홈 컨셉이 저득점&저실점 양상이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추천한다.

 

3. 예상 스코어 2-2

-1.0핸패 > 무승부 > 오버

 

No 166. LA FC vs 미네소타 유나이티드 - 승

 

1. 해외 업체 스코어 예측

 

2.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6-4.15-4.75 일 때 2승 0무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LA FC는 23년 9월 17일 LA갤럭시와의 홈 경기에서 같은 배당을 받았고 4-2를 기록했다.

해외 배당 흐름 - LA FC 승 강세

 

결장 가능성

LA FC - 아투에스타(M 13경기) 산체스(M 13경기) 카마라(F 8경기) 마르티네즈(F 5경기)

미네소타 유나이티드 - 나이만(M 2경기) 바카라크(D 1경기) 레이노소(F 1경기)

 

베팅 전략

프로토 배당 기록을 보면 정배 강세인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미네소타의 상승세보다는 LA FC의 연승 흐름을 우선 순위로 반영한 것임을 알 수 있다. 또한 미네소타는 원정 경기 성적이 좋지만 LA FC 특유의 후반전 강점에 고전할 가능성도 높다. 최근 2시즌 연속 LA FC 원정에서 미네소타가 모두 패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 부분을 주목했다면 LA FC 승리를 추천한다.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미네소타는 원정 경기에서 성적이 좋은 팀이고, 특히 LA FC와 같이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팀과 경기를 할 때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기준점은 높지만 오버 픽을 노리는 것이 좋다.

 

3. 예상 스코어 3-2

LA FC 승 > 3.5오버 > -1.0핸무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