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픽] 순한맛 2.7배 매운맛 3.3배(프로토 34회차 일요일)

2024.03.15 14:58

3

*천기누설픽 순한 맛

포항은 대구와 홈경기서 3-1로 승리했다. 조르지가 상대 수비수들을 끌고 다니는 사이 공격 2선의 김인성, 김종우 등의 침투가 돋보였다. 특히 후반 교체로 들어간 김종우가 필드에 들어선 이후 답답했던 포항의 볼이 잘 돌았다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을 듯. 다만 지난 시즌 대비 여전히 리스크가 많다고 볼 수 있겠는데 특히 수준급 팀을 상대로는 수비 코어가 꽤 위협을 받을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 

광주는 강원과 홈경기서 4-2로 승리했다. 2연승 중인데다 2경기 6골을 터뜨렸다. 광주 특유의 기동력은 여전히 강점. 간격 유지가 잘 되는데다 전 포지션에 걸쳐 에너지 레벨도 뒷받침되고 있다. 빌드업, 탈압박 능력과 부분 전술에서도 타 팀을 압도한다. 올시즌 영입한 가브리엘 효과도 무시 못한다. 저돌적인 플레이로 상대 수비에 큰 부담을 주고 있다. 이밖에 이건희가 골맛을 봤다는 점도 체크해야 한다. 

 

4

*천기누설픽 매운 맛

세비야는 알메리아 원정에서 2-2로 비겼다. 최근 3경기 1승 1무 1패 흐름. 그런데 꼭 체크해야 할 변화가 있다. 일단 루케바키오, 오캄포스 등 2선 자원이 부상서 많이 복귀했다. 특히 오캄포스의 경우 왼쪽 윙백으로 자리 이동을 했고 알메리아전서 공격적 재능을 마음껏 뽐냈다. 이날 교체 출전한 루케바키오가 동점골을, 오캄포스가 역전골을 터뜨렸다. 엔-네시리의 투톱 파트너 로메로도 좋은 활약을 펼쳤다. 

셀타 비고는 레알 마드리드 원정서 0-4로 대패했다. 최근 3경기서 1승 1무 1패를 기록 중. 최근 전방 압박으로 효과를 봤는데 탈 압박 능력이 있는 팀에는 큰 효과가 없었다. 세비야가 잘 올라오지 않고 후방 숫자가 많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셀타는 이번에도 고전할 가능성이 있다. 전방 공격진의 활약이 꾸준하지 않다. 레전드 아스파스가 힘을 내고 있기는 하지만 장신 공격수 라르센의 결정력은 좋은 편은 아니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