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픽] 순한맛 1.8배 매운맛 3.2배(프로토 17회차 월요일)

2024.02.05 15:03
적중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무리뉴 감독을 경질하고 레전드 데 로시가 지휘봉을 잡은 로마는 베로나, 살레르티나타나를 모두 2-1로 꺾었다. 무리뉴 체제에서 교체 카드로 활용됐던 FW 엘 샤라위를 루카쿠, 디발라와 함께 스리톱으로 기용하고 있고 수비 체제 역시 스리백에서 포백으로 바꿨다. 변화가 실제 결실을 맺을지는 두고 봐야겠으나 일단 골을 넣을 선수 자체가 많아졌다는 점은 반길만한 일이다. 중원에 MF 파레데스도 징계서 돌아온다. 주축 자원인 DF 스몰링, FW 에이브라함은 여전히 부상 중. 

칼리아리는 직전 토리노와 홈경기에서 1-2로 패했다. 볼로냐를 깜짝 제압하기도 했지만 최근 2연패로 좋은 흐름이라고 볼 순 없을 듯. 주로 4-3-1-2 전형을 자주 쓰는데 베테랑 2선 자원인 MF 비올라가 공격 전반에 걸쳐 높은 영향력을 과시한다. 다만 그 자체도 득점력이 뛰어난 편은 아닌데다 FW 페타그나, 라파둘라 모두 득점 작업에 애를 먹고 있어 고민이 크다. 라파둘라를 빼고 MF 난데스를 2선에 배치해 4-3-2-1 전형으로 나서는 경우도 꽤 있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라요 바예카노는 직전 AT마드리드 원정에서 1-2로 패했다. 최근 4경기 1무 3패로 부진하다. 단 AT마드리드전은 종료 직전 극장골을 내줬고 최근 상대한 팀들 역시 리그 상위권 팀이 많았다는 점은 고려하자. 중원과 3선 수비라인을 콤팩트하게 유지하고 조금은 거친 플레이로 상대 키플레이어를 봉쇄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 때문에 리그 강팀들과도 곧잘 비비는 라요다. 공격에선 2선의 MF 가르시아의 영향력이 높다. 원톱 FW 카멜로의 골 결정력은 뛰어나지 않다. 

세비야는 직전 오사수나와 홈경기에서 1-1로 비겼다. 3연패 위기에선 벗어났으나 여전히 퍼포먼스가 좋다고 볼 순 없을 듯. 직전 경기서 MF 수조가 퇴장당해 이번 경기를 뛸 수 없게 됐다. 세비야 2선 자원 중 MF 루케바키오도 부상 중이다. 팀의 주 공격수인 FW 엔-네시리는 네이션스컵서 돌아왔다는 소식.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진 않았지만 이번 경기 예상 선발 명단에선 제외됐다. MF 오캄포스를 전진배치했고 검증이 덜 된 FW 로메오까지 투입하고 있으나 효과가 없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