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픽] 5회차 연속 적중 도전합니다(프로토 16회차 금요일)

2024.02.02 15:17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하이덴하임은 직전 호펜하임 원정에서도 1-1로 비겼다. 최근 6경기 3승 3무를 기록하며 하위권에서 중위권으로 올라섰다. 다만 최근 다득점한 경기가 있긴 하지만서도, 기본적으로 공격 파괴력이 있는 팀이 아니란 점은 고려해야 할 듯. 왼쪽 윙으로 뛰고 있는 MF 베스테(7도움)의 공격 영향력이 높다. 그의 침투와 크로스에 의존하지만 이 외에 다른 옵션은 취약하다.

도르트문트는 직전 보훔과 홈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최근 하위권 팀인 보훔, 쾰른, 다름슈타트를 상대로 3연승에 10득점 1실점의 완벽한 경기를 하고 있다. 이번 경기도 비슷한 흐름으로 전개될 수 있다. 지난 시즌 아쉽게 우승을 놓친 뒤 게레이라 등 핵심 선수들을 떠나보내야 했던 도르트문트다. 여러 문제점이 제기되며 시즌 초반 흔들렸지만 최근 점점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 FW 퓔크루크, 말렌 등 1선의 득점은 더 터져야 한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호주는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를 4-0으로 격파했다. 첫 골은 운이 따랐고 마지막 2골은 상대 체력이 바닥을 찍은 경기 막판에 나왔다. 인도네시아전 4득점에도 득점 생산력이 좋은 팀은 아니다. 전통적인 롱볼과 피지컬을 활용한 선 굵은 축구를 한다. 2선의 MF 잭슨 어바인(상파울리)이 사실상 프리롤, 에이스 롤을 수행할 있으며 측면에선 MF 굿윈, 보일 등의 직선적 움직임과 크로스는 꽤 날카롭다. 전방 원톱에 대한 고민은 있다. FW 미첼 듀크의 폼이 좋지 않은 듯 보이며 조별리그선 FW 옌기가 기대 이상의 활약을 했다. 

한국은 개최국과 다름 없는 사우디아라비아를 16강전서 승부차기 접전 끝에 꺾었다. 다시금 원팀 스피릿은 살아났는데 문제는 체력이다. 연장전을 치른데다 이틀의 휴식 밖에 취하지 못했다. 호주는 조 1위의 특권으로 4일의 휴식을 했다. 16강전 스리백은 의외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다. 전후반 내내 시도했던 전방 압박으로 체력 열세가 예상됐으나 핵심 선수들의 체력이 사우디를 압도했다는 점은 다행. 다만 언급했듯 상대의 득점 생산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수비만 잘 버텨주만 충분히 대등한 승부는 가능하리란 판단이다. 한국의 하이 프레스도 사우디전보단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