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픽] 순한맛 2.2배 매운맛 4.4배(프로토 12회차 목요일)

2024.01.25 10:08
적중

1

*천기누설픽 순한맛

키르기스스탄은 아시안컵에 첫 출전했던 지난 2019년 대회에서 16강에 오르는 저력을 뽐낸 바 있다. 다만 이번 대회에선 2연패로 부진하다. 특히 직전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선 MF 아크마토프, 메르크가 퇴장을 당하며 이번 경기까지 영향을 끼치고 말았다. 수비에 포커스를 맞춘 보수적 경기 운영을 하는데 카자흐스탄서 활약하는 MF 압둘라흐마노프(마크타랄)의 역습 전개가 포인트가 될 전망. 벨라루스 리그서 뛰는 FW 알리쿨로프(그로드노)의 저돌적인 플레이는 인상적이다.

오만은 지난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에서 일본을 꺾기도 할 정도로 좀처럼 예상 불가능한 팀. 다만 이번 대회는 시작부터 좋지 않았다. 첫경기 사우디전에서 종료 직전 극장골을 얻어맞고 1-2로 패했다. 2차전 태국전서도 승점 1점 확보에 그쳤다. 크로아티아 출신 브란코비치 감독이 수년째 지휘봉을 잡고 있으며 선 수비 후 역습의 기조를 보인다. 역습 키맨은 카타르 리그서 활약하는 FW 자밀 알 야흐마디(알 카라이티야)와 FW 이삼 알 사브히(알 나흐다). 승리시 16강행이 확정됨에 따라 강한 동기부여가 작용할 전망이다.   

 

6

*천기누설픽 매운맛

만치니 감독이 이끌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는 조별리그 2연승으로 16강행을 확정했다. 2경기서 4득점, 1실점을 기록했다. 나름 탄탄한 공수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는데 직전 키르기스스탄전은 상대의 2명 퇴장에 따른 운도 꽤 따랐던 경기. 만치니의 황태자로 꼽히는 FW 알 셰흐리(알 힐랄)가 좋은 폼을 보이고 있고 FW 알 부라이칸도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MF 알 도사리(알 힐랄) 알 무왈라드(알 샤밥) 등은 측면 경쟁력이 상당하다. 단 사우디도 로테이션을 활용해 벤치자원의 우선 출전이 예상된다.  

태국은 월드컵 아시아예선 중국전 패배 이후 푈킹 감독을 경질하고 일본 출신 마사타다 감독이 부임했다. 아시안컵 본선에선 현재까지 대성공이다. 키르기스스탄을 2-0으로 꺾었고 오만과 0-0으로 비겼다. 에이스 MF 송크라신(빠툼), 주포 FW 당다(빠툼) 등이 모두 부상 이탈하며 전력에 큰 누수가 생겼지만 젊은 선수들 위주로 수준급 공수 전개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키르기스스탄전 2골을 쓸어 담은 FW 슈퍼차이는 수준급 결정력도 과시했다. 태국 유일의 유럽파 FW 무에안타(루벤)의 활약 여부에 관심이 높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