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05. NC vs KT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사이트 최초 평균 배당: 2.00-1.83
해외 사이트 최신 평균 배당: 2.05-1.80
* 해외에서는 국내와 달리 KT가 정배인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배당이 KT 쪽으로 몰리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3-1.82 일 때 KBO 기준으로는 2승 1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71-1.73 일 때 4승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체크 요소
KT 쪽으로 배당이 몰리는 이유는 시리즈 스윕 가능성 자체를 낮게 보고 있다는 점과 KT가 선발 싸움에서 비교 우위라는 점 때문이다.
특히 KT가 선발 야구로 변수를 만들고자 한다면 이번 경기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고영표는 이번 시즌 NC와의 경기에서 4차례 등판했고 팀이 3승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 가장 최근 등판 경기였던 9월 13일 경기에서는 6이닝 2자책을 기록한 바 있다.
그에 반해 NC의 태너는 애초에 안정감이 많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10월 19일 두산, 25일 SSG와의 경기에서 모두 기대 이하의 투구 내용을 보여주며 무너진 바 있다. 선발 싸움으로 간다면 KT의 우세가 예상되는 이유다.
그나마 한 가지 변수가 있다면 KT타선이 너무 무기력하다는 점이다. 강백호의 부재가 생각보다 크게 보인다는 점도 주목할 요소.
베팅 방법
만약 해외 배당 흐름이나 프로토 기록이 모두 역배 강세로 나오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거나 두 팀의 선발 경쟁력 차이로 인해서 승부가 갈릴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 -2.5핸패 or KT 승리 픽을 추천한다. 만약 위험 부담을 감수할 수 있다면 2점차 이상 KT 승리를 노려도 좋을 경기다.
다만 KT 타선이 생각보다 너무 무기력하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2-5
KT 승 > -2.5핸패 > 승1패/ 패 > 7.5언더
No 109. 창원LG vs 고양소노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해외 사이트 최초 평균 배당: 1.32-3.17
해외 사이트 최신 평균 배당: 1.35-2.96
* 해외에서는 창원LG의 기대 승률을 70.48% 수준으로 책정했다. 한편 실시간 배당은 고양소노 쪽으로 배당이 몰리고 있는 이유를 찾아야 할 경기다.
프로토 초기 배당인 1.27-2.66 일 때 KBL 기준으로는 6승 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창원LG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 체크 요소
고양소노 쪽으로 배당이 몰리는 이유는 고양소노가 개막 이후 긴 연패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는 3점 중심의 농구가 드디어 효과를 보면서 승리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경기를 거듭할수록 성공률이 조금씩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3점 생산력이 많이 부족한 창원LG를 상대로도 의외의 결과를 만들 수도 있다.
단, 창원LG는 상대의 3점 생산성을 낮추는 능력이 좋은 팀이라는 점이 고양소노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 있다. 게다가 리바운드 싸움에서 창원LG가 고양소노보다는 나은 팀이기 때문에 세컨드 찬스 생산력에서도 차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그 외에 고양소노에서는 김진유의 부상 결장으로 인한 전력 약화 요소도 주목할 요소다.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은 좋지 않지만 고양소노의 강점을 창원LG가 대부분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창원LG 승리 픽을 추천한다. 또한 고양소노 입장에서는 플레이 스타일 상 창원LG에게 열세에 놓일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면 6점차 이상 승부까지도 기대를 해볼 수 있다.
만약 고양소노는 경기가 잘 안 풀리는 날에도 80점에 육박하는 득점을 꾸준하게 기록하고 있다. 업템포 중심의 경기 운영도 가능한 팀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난타전 양상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2. 예상 스코어
창원LG 90-95, 고양소노 80-85
No 117. 한국전력 vs 대한항공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34-1.36 일 때 V리그 기준으로는 1승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체크 요소
선수단 뎁스 차이와 더불어 시즌 초반 한국전력의 경기력이 너무 좋지 않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한국전력은 경기마다 확실히 뒷심이 부족한 모습을 노출하고 있다. 선수단 기본 연령이 너무 높기 때문에 경기 후반부로 갈수록 기복이 너무 심하다. 게다가 경기가 안 풀리면 결국 타이스 ‘Go’ 전략 밖에 없다는 점도 문제다. 현대캐피탈과의 경기에서는 통하는 전략이지만 상대가 이번 시즌 최악의 팀이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한편 대한항공은 정지석의 빈 자리를 정한용이 훌륭하게 대체하면서 초반 나쁜 흐름에서는 일단 벗어났다. KB손해보험과의 경기에서 링컨-임동혁 등이 부진했지만 정한용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 물론 이전보다 블로킹에 의한 상대 공격 저지가 안 되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지만 대한항공은 항상 1~2라운드까지는 합을 맞추는데 초점을 맞추는 팀이기 때문에 초반 좋지 않은 흐름 및 기록은 언제든지 극복할 수 있다.
베팅 방법
한국전력은 지나치게 외국인 선수 의존도가 높다는 점, 대한항공은 상대적으로 국내 선수들을 적극 활용하면서 팀 플레이를 한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대한항공 승리 픽을 추천한다.
또한 한국전력은 매 경기 뒷심 부족 때문에 3세트 때부터는 자멸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4세트 이내 승부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만약 대한항공은 아직 완벽하게 합이 맞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 이 때문에 최소 한 세트는 내주는 경우가 많고 세트당 실점도 20점 이상을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1-3
한국전력 85-87, 대한항공 96-98
No 120. 정관장 vs 한국도로공사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13-3.60 일 때 V리그 기준으로는 6승 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 체크 요소
정관장은 외국인 선수 듀오의 활약 덕분에 지난 시즌 대비 개선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아-메가 조합은 현대건설과의 경기에서 40점,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는 51점을 합작하며 모두 승리를 기록했다. 2경기에서 최소 60% 이상의 공격 점유율을 가져가면서 45%에 육박하는 성공률을 기록했다. 상대적으로 수비 및 블로킹 높이가 낮은 한국도로공사를 상대로는 더 높은 성공률을 기대할 수도 있다.
게다가 박혜민이나 정호영 등이 경기마다 20% 내외의 점유율을 가져가면서 50%에 육박하는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시즌 초반 전반적인 수비가 흔들리고 있는 한국도로공사를 충분히 제압할 수 있는 경기다.
베팅 방법
한국도로공사의 수비가 생각보다 많이 흔들리고 있다는 점과 매 경기 리시브 효율이나 공격 성공률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범실이 많고 매 세트 수비가 너무 흔들리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완패 가능성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한편 정관장은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판단했다면 과감하게 셧아웃도 고려해볼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3-0
정관장 75, 한국도로공사 55-57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