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84. 두산 vs KIA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75-1.77 일 때 KBO 기준으로는 5승 1무 7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두산은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KIA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1무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두산 - 최근 5경기 1승 4패로 다시 한 번 부진에 빠졌다. 선발 대비 불펜 투수들의 부진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 게다가 월요일에도 경기를 했을 뿐만 아니라 알칸타라를 내고도 패했다.
* 최원준 등판 시 득점 지원 2.14, 팀 승률 37.5%
KIA - 연승이 너무 길어진다는 점이 불안요소지만 최근 8연승 기간 중 타선이 대폭발했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다. 김도영-나성범-최형우-소크라테스로 이어지는 타선의 폭발력이 최고조에 올라있다. 참고로 최근 30일 기준 KIA의 팀 타율은 .314로 같은 기간 1위, 팀 ops 역시 .837로 유일한 .800 이상의 팀이다.
* 황동하 등판 시 득점 지원 1.35, 팀 승률 0% (0승 2패)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역배 강세라는 점과 최근 KIA 타선의 상승세로 인한 연승 흐름을 주목했다면 추천한다. 다만 KIA의 연승 흐름이 너무 길어지고 있다는 점을 변수라고 판단했다면 핸디를 활용해서 적중 기대 확률을 높이거나 아예 “승/1/패, 패” 을 선택해서 적중 기대값을 높이는 전략을 추천한다.
언오버는 50:50으로 보는 것이 좋다. 최근 KIA 타선의 폭발력과 꾸준함 자체를 주목했다면 역배지만 오버 픽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다만 두 선발 투수들이 나섰을 때 유독 득점 지원이 안 되고 있다는 점을 조금이라도 고민했다면 오버 픽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4-7
-1.5핸패 > KIA 승 > 승/1/패, 패 > 오버
No 88. NC vs 키움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22-3.16 일 때 KBO 기준으로는 2승 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흐름 및 예상
NC - 삼성과의 주말 3연전에서 위닝 시리즈를 기록했다. 후반기 팀 타율 .285로 리그 3위, 팀 ops .770 리그 2위 팀 답게 거의 매 경기 화끈한 타격전 양상으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다만 삼성과의 일요일 경기에서 드러났듯이 급격하게 타격 페이스가 떨어지는 경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는 점은 분명 변수다.
* 페디 등판 경기 득점 지원 7.65, 팀 승률 69.6%
키움 - 지난 주말 두산과의 경기부터 팀 타선이 완벽하게 살아났다. 최근 10경기 기준 팀 타율은 .321 수준이고 지난 주말 3연전에서는 KT를 상대로 투타 완벽한 경기 내용을 보여준 끝에 스윕에 성공했다. 이 기간 불펜도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줬다는 점은 변수가 될 수 있다.
베팅 방법
표본은 적지만 프로토 기록이 정배 강세라는 점, 선발 싸움에서 좀 더 안정적인 투구를 기대할 수 있는 팀이 NC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NC 승리를 추천한다. 또한 키움의 최근 타격 상승세 못지 않게 NC 역시 타선의 폼이 매우 좋다는 점, NC는 후반기 좌투수 상대 팀 ops가 .797로 리그 4위권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선발 싸움에서 우세가 예상된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2점차 이상 승리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페디가 최근 들어 굉장히 흔들리고 있다는 점과 두 팀의 타격 지표가 고점을 찍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의 우선 순위도 높게 가져갈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8-3
NC 승 > 승/1/패, 승 > 9.5오버 > -2.5핸승
No 92. KT vs LG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77-1.75 일 때 KBO 기준으로는 11승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T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KT - 키움 원정에서 충격의 스윕패를 기록했다. LG를 한창 추격하는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타선이 식었다는 점은 변수. 물론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는 타격 성적이 월등하게 개선된다고 하지만 키움 전 3경기 통합 9안타 2득점은 분명 충격적인 결과다. 단, 이 경기부터 강백호가 다시 뛴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이다.
* 쿠에바스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5.14, 승률 83.3%
LG - 한화와의 2연전에서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최근 10경기 기준 4승 6패로 완연한 하락세. 타선 기복이 너무 심하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선발 투수들이 버티더라도 타선이 지금과 같은 페이스라면 생각보다 끌려가는 경기가 될 수도 있다.
단, 이번 시즌 쿠에바스를 상대로 2차례 마주해서 8이닝 동안 10득점이나 뽑아낼 정도로 압도했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 국내에서 LG가 정배를 받은 가장 큰 이유다.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이 배당 대비 역배 강세라는 점과 최근 KT 타선 못지 않게 LG 타선마저 하락세라는 점을 함께 고려했다면 KT 승리 쪽으로 베팅 방향을 잡을 만한 경기다.
다만 KT의 쿠에바스가 최근 압도적인 투구 내용을 보여주고 있지만 유독 LG에게는 약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2.5핸승 픽으로 적중 기대 확률을 높이거나 아예 1점차 승부로 승/1/패를 활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선택일 수 있다.
또한 두 팀의 최근 공격력이 기대치를 많이 밑돌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역배지만 언더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4-3
+2.5핸승 > KT 승 > 언더 > 승/1/패, 1
No 96. 한화 vs SSG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72-1.30 일 때 KBO 기준으로는 1승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한화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한화 - LG 원정에서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LG 타선이 다소 부진했던 것도 맞지만 연승 기간 중 투수 운용이 깔끔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단, 최근 한화 타선의 하락세가 눈에 띈다는 점이 문제다. 후반기 팀 타율은 .228로 압도적 최하위이고 팀 ops 역시 .650으로 압도적 최하위다.
* 한승주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2.25, 팀 승률 50%(1승 1패)
SSG - 한창 좋았던 타격 페이스가 KIA를 만나면서 크게 하락했다. 유독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 타격 성적이 좋지 않은 것이 KIA전에 피크를 찍었다. 긴 연패를 잘 허용하지 않는 팀이지만 최근 타격 페이스로는 발목을 잡힐 수도 있다.
* 막카티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5.18, 팀 승률 60%
베팅 방법
한화 타선은 여전히 리그 최하위권에 불과하다는 점과 맥카티의 경우 최근 페이스가 매우 좋은 SSG의 사실상 1선발이라는 점을 주목했다면 SSG 우세를 기본 전제로 보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또한 한화의 후반기 좌투수 상대 팀 ops는 .678로 리그 9위, 팀 타율은 .237로 리그 10위다. 즉, 막카티에게 끌려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뜻. 최소 2점차 이상 승부를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다.
다만 SSG 타선 역시 최근 들어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과 맥카티 등판 경기에서 득점 지원이 줄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언더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2-5
SSG 승 > 승/1/패, 패 > 8.5언더 > +2.5핸패
No 100. 롯데 vs 삼성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38-2.43 일 때 KBO 기준으로는 8승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롯데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삼성은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롯데 - 팀 7연패를 끊어낸 뒤 3경기에서 2승 1패. 투수들이 모두 제 역할을 해주면서 연패를 귾었고 반등 가능성을 보였다. 단, 타격 지표 대비 득점 효율이 너무 낮다는 점과 기복도 심하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생각보다 좋은 흐름을 이어가지 못할 수도 있다.
* 윌커슨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4.85, 팀 승률 71.4% (5승 2패)
삼성 - 타선의 상승세가 한 풀 꺾인 이후로 기복이 다시 심해지고 있다. 지난 NC와의 주말 3연전이 대표적. 게다가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좀 더 공격 지표나 득점 효율이 낮기 때문에 의외성도 생각을 해야 한다. 그리고 삼성 타선은 언제나 그렇든 처음 보는 외국인 투수에게는 유독 고전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 최채흥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5.06, 팀 승률 20% (2승 8패)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라는 점, 삼성은 최채흥 선발 등판 경기에서 유독 승률이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최근 타선의 하락세가 조금씩 강해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롯데 승리 픽을 주력으로 노려볼 만하다. 또한 삼성 타선은 처음 보는 외국인 투수에게 대체적으로 약하다는 점, 롯데의 윌커슨은 적어도 6이닝 이상 2자책 이하 투구를 꾸준하게 기록할 수 있는 선수라는 점, 이로 인해서 투수 운용에 한층 여유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2점차 이상 승리도 기대해볼 수 있다.
다만 롯데 타선은 최근 지표 대비 득점 효율이 매우 좋지 않다는 점, 특히 장타력이 너무 떨어지기 때문에 대량 득점 빈도가 높지 않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or -2.5핸패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4-2
롯데 승 > 승/1/패, 승 > 9.5언더 > -2.5핸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