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픽] 프로토 95회차 수요일 KBO 분석

2023.08.16 16:25

No 55. 두산 vs KT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9-1.58 일 때 KBO 기준으로는 7승 1무 1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두산은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KT는 4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4승을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두산 - 직전 경기에서 명품 투수전을 했지만 아쉽게 한 끗 차이로 패했다. 다만 상대 투수의 호투와 별개로 최근 타격 페이스가 계속 하락세라는 점이 더 큰 문제다.

* 김동주는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의 성적이 더 좋은 투수. 홈 평균 자책점 2.17

** 김동주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5.34, 팀 승률 23.1%

 

KT - 직전 경기에서 기존의 KT 강점이던 선발-승리 계투 강점이 모두 드러났다. 물론 알칸타라에게 다소 고전했지만 타격 페이스도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이다.

* 엄상백은 최근 선발 등판 3경기 연속 승리 중

** 엄상백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4.47, 팀 승률 41.2%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을 보면 정배 강세로 나오고 있다는 점과 두 팀의 타격 성적 차이가 비교적 크게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KT 승리를 기본 전제로 깔고 보는 것이 좋다. 만약 KT는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좀 더 투수들이 호투하는 빈도가 높다는 점, 선발 싸움에서 경쟁력 차이가 비교적 크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3점차 이상 승부도 과감하게 노려볼 만하다.

단, 김동주의 홈 경기 평균 자책점 자체가 나쁘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다면 역배지만 언더 픽을 노려볼 만한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2-5

KT 승 > 승/1/패, 패 > +2.5핸패 > 언더

 

No 59. 롯데 vs SSG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4-1.90 일 때 KBO 기준으로는 11승 1무 1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롯데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 1패를 기록했다.

SSG는 4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3승 1무를 기록했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59-1.97 일 때 KBO 기준으로는 9승 2무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롯데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무를 기록했다.

SSG(SK)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롯데 - 직전 경기에서도 타선이 대폭발하며 승리했다. 최근 5경기 기준으로 팀 타율은 무려 0.361이고 경기당 평균 8.00을 기록했다. 다만 전반적인 투수 운용이 깔끔한 것은 아니다. 불펜 소모가 너무 많다는 점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 윌커슨은 최근 2경기 연속 6이닝 이상 무실점 경기 중. 4차례 등판 경기에서 팀은 3승 1패.

** 윌커슨 선반 등판 시 득점 지원 4.88, 팀 승률 75%

 

SSG - 직전 경기에서는 팀의 강점 중 하나인 불펜이 다소 흔들리며 고전했다. 최근 타격 성적 대비 득점 효율이 너무 낮은 SSG 입장에서는 직전 경기와 같은 양상으로 흘러가는 건 분명 부담이다.

* 박종훈은 최근 4경기 중 3경기에서 4이닝 이상 1자책 이하 경기 중.

** 박종훈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4.00, 팀 승률 46.7%

 

베팅 방법

만약 최근 클래식 지표, 특히 선발 지표와 타선의 지표를 좀 더 주목했다면 정배를 받은 롯데 승리를 생각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특히 윌커슨의 경우 최근 경기를 거듭할수록 투구 내용이 계속 좋아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롯데 승리 픽 선택이 가장 합리적이다.

하지만 프로토 기록을 보면 역배 근소 강세로 나오고 있다는 점이 걸림돌이라고 판단했다면 두 팀의 선발 투수들이 좋은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춰서 언더 픽을 노리거나 -2.5핸패 픽을 활용해서 적중 기대 확률을 높이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4-2

언더 > -2.5핸패 > 롯데 승 > -2.5핸패

 

No 63. 삼성 vs LG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9-1.65 일 때 KBO 기준으로는 12승 1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삼성은 3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 1패를 기록했다.

LG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삼성 - LG와의 난타전에서 승리하기는 했다. 확실히 살아난 타선 덕분에 추격하는 힘과 더불어 승부를 뒤집는 힘까지 생겼다. 다만 불펜이 생각보다 많이 흔들렸다는 점은 불안요소다.

* 뷰캐넌은 최근 3경기 연속 6이닝 이상 2자책 이하 경기 중. 또한 최근 6경기 중 5경기에서 팀은 승리

** 뷰캐넌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4.86, 팀 승률 52.4%

 

LG - 플럿코는 더 이상 시즌 초중반까지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물론 타선의 힘을 바탕으로 턱밑까지 추격에는 성공했지만 지금과 같이 선발이 버티지 못하는 경기 빈도가 이전보다 늘고 있다는 점은 분명 부담이다.

* 이정용은 최근 2경기 연속 5이닝 이상 무실점 경기 중. 최근 3경기 선발 등판 경기에서 팀은 3전 전승 중

** 이정용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4.70, 팀 승률 83.3%

 

베팅 방법

삼성의 뷰캐넌은 직전 경기에서 127구까지 소화했고 단 4일 휴식 이후 다시 등판하는 경기다. 물론 5일 등판 간격 일 때 평균 자책점 2.05, 피안타율은 0.177로 매우 좋은 편이지만 직전 경기 투구 개수가 굉장히 많았음을 고려했을 때 로테이션을 살짝 당긴 것은 분명 변수다. 불펜 경쟁력이 좋지 않은 삼성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 있는 경기다. 이 때문에 불펜 승부 중심으로 흘러갈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 2점차 이상 승부도 생각해볼 만하다.

다만 프로토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역배 근소 강세라는 점과 두 팀의 선발 투수 경쟁력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과 +2.5핸승 픽을 노리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5

LG 승 > 언더 > 승/1/패, 패 > +2.5핸승

 

No 67. NC vs 한화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68-1.85 일 때 KBO 기준으로는 9승 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NC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패를 기록했다.

한화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63-1.91 일 때 KBO 기준으로는 12승 1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NC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한화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NC - 불펜 총동원을 통해 어떻게든 무승부를 만들었다. KT와의 시리즈 마지막 경기에서의 타격 부진 사이클이 페냐와의 경기에서도 잘 드러났으며 최근 들어 기복이 정말 심해진 상황이다.

* 최성영은 최근 3경기 연속 5이닝 미만 투구 중. 벌크가이 or 오프너 역할 중.

** 최성영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6.00, 팀 승률 80%

 

한화 - 두산과의 2연전에서 타올랐던 타선이 NC 특유의 불펜 쪼개기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NC 원정에서 여전히 강하다는 점을 직전 경기에서도 보여줬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이다.

* 불펜 데이 형태의 경기 운영 예상

** 이태양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7.94, 팀 승률 100%. 선발 등판 경기 총 2차례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이 정배 근소 강세라는 점과 선발 투수들의 경쟁력을 고려했다면 계산이 서는 투수 운용을 할 수 있는 NC 우세를 보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일 수 있다.

하지만 NC의 타격 사이클이 다시 하락세라는 점과 최근 득점력이 계속 평균 이하로 나오고 있다는 점 그리고 한화와의 홈 경기에서 유독 경기가 안 풀린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 or -2.5핸패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만약 NC 승리 배당이 위험 부담 대비 너무 낮다고 판단했다면 아예 초접전 승부 쪽으로 방향을 잡고 승/1/패 게임에서 ‘1’을 선택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4-3

NC 승 > 언더 > -2.5핸패 > 승/1/패, ‘1’

 

No 71. KIA vs 키움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6-2.22 일 때 KBO 기준으로는 12승 1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IA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패를 기록했다.

키움은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패를 기록했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42-2.31 일 때 13승 1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IA는 총 4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3승 1패를 기록했다.

키움은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KIA - 양현종이 4회에 이어 6회에도 흔들리며 선발 싸움에서 완패했다. 게다가 최근 타자들이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KIA의 불안요소 중 하나다.

* 이의리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6.90, 팀 승률 63.2%

 

키움 - 최근 투수 운영이 좋지 않다는 것을 KIA와의 경기에서도 노출했다. 하지만 지난 롯데와의 경기를 기점으로 타선이 완벽하게 살아나고 있다는 점은 분명 주목할 부분이다. 직전 경기에서도 김혜성이 팀의 승리를 사실상 이끌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 정찬헌은 최근 3경기 연속 3자책 이상 경기를 했고 팀은 3전 전패

** 정창헌 선발 등판 시 득점 지원 3.78, 팀 승률 30.8%

 

베팅 방법

프로토 초기 배당 기록을 보면 KIA에게 다소 부정적인 배당이라는 점과 더불어 키움의 최근 공격력이 살아나고 있다는 점 그리고 KIA가 유독 키움과의 맞대결 전적에서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조금이라도 고민했다면 승무패보다는 오버 픽을 우선으로 노리거나 -2.5핸패 픽을 추천한다.

다만 프로토 기록과 별개로 선발 투수들의 경쟁력 차이를 주목했다면 KIA 우세를 기본 전제로 보는 것이 좋다. 특히 이의리가 나왔을 때의 타격 성적이 유독 좋을 뿐만 아니라 키움의 좌투수 상대 능력이 좋지 않다는 점(팀 타율 .248 리그 8위, 팀 ops .651 리그 9위)을 주목했다면 KIA 승리 or 승/1/패, ‘승’을 노려볼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9-7

오버 > KIA 승 > 승/1/패, '승' > -2.5핸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