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238. 키움 vs 삼성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2.04-1.55 일 때 KBO 기준으로는 4승 1무 1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키움은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키움 - 타선이 지금과 같이 안 터진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는 힘들다. 게다가 직전 경기에서는 투수들도 너무 많이 흔들렸다.
삼성 - 최근 타선이 제 역할을 하기 시작하면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는 김성윤이 팀을 캐리했고 하위 타선이 제 역할을 해줬다.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을 보면 배당 대비 정배 강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최근 키움은 투수 대비 타자들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삼성은 타자들이 제 역할을 하고 있고 돔구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삼성 승리와 승/1/패, 승리 픽을 추천한다.
게다가 최근 두 팀의 타격 지표 및 불펜 투수 역량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이나 +2.5핸패까지도 과감히 노려볼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2-7
삼성 승 > 승/1/패, 패 > +2.5핸패 > 오버
No 255. 두산 vs LG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72-1.80 일 때 KBO 기준으로는 10승 1무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LG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두산 - 긴 연승 이후 다시 긴 연패에 빠졌다. 연승 기간 중 잘 되었던 투수 운용이 연패 기간 중에는 변수로 작용했다. 그나마 직전 경기에서 타격 페이스가 다시 살아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은 긍정적인 부분이다.
LG - 연패 기간 중 부진했던 타선이 다시 살아나는 모양새다. 한가지 불안요소가 있다면 더 이상 불펜은 강점이라고 볼 수 없다는 점이다.
베팅 방법
LG로 이적한 최원태는 유독 두산과의 경기에서 약했던 투수라는 점, 반면 두산의 브랜든은 이번 시즌 모든 경기에서 6이닝 1자책 이하 경기를 할 정도로 경기력이 좋기 때문에 투수전 양상으로 간다면 두산의 우세가 예상된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두산 승리를 노리거나 승/1/패, 승 픽을 추천한다.
다만 두산의 최근 타격 페이스가 하락하면서 연패에 빠졌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2.5핸패 or 언더 쪽으로 대안을 세우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5-2
-2.5핸패 > 두산 승 > 승/1/패, 승 > 언더
No 259. SSG vs 한화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9-2.15 일 때 KBO 기준으로는 6승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SSG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한화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SSG -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타선은 꾸준히 제 역할을 하고 있다. 특정 선수 의존도가 높지 않다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 다만 직전 경기에서 선발 대비 불펜 투수가 생각보다 고전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한화 - 직전 경기에서 선발이 너무 일찌감치 무너지면서 불펜 소모가 너무 컸다. 게다가 타선도 하락세라는 점은 불안요소다.
베팅 방법
한화는 선발 및 투수 운용에 안정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점, SSG는 최근 타선이 회복세로 접어들면서 시즌 평균 득점인 4.71점을 상회하는 기록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SSG 승리 픽 or 승/1/패, 승 픽을 모두 노려볼 만하다.
하지만 SSG가 연승과 거리가 먼 팀이라는 점과 오원석 등판 때마다 SSG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or -2.5핸패 픽을 추천한다.
2. 예상 스코어 6-4
SSG 승 > 언더 > 승/1/패, 승 > -2.5핸패
No 263. NC vs KT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96-1.60 일 때 KBO 기준으로는 8승 9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2.04-1.55 일 때 KBO 기준으로는 4승 1무 1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NC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NC - 직전 경기에서 한창 타격 성적이 좋았던 시기와 비슷한 타격 지표를 기록했지만 단 2득점에 그쳤다. 지난 KIA와의 경기부터 타격 지표 대비 득점 효율이 급락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KT - NC와 정반대의 상황이다. 득점 효율이 최고조에 올라있을 뿐만 아니라 투수 운용 능력도 최고조에 올라있다. 한동안 부진했던 선수들이 모두 터지는 모양새다.
베팅 방법
최근 KT는 벤자민 등판 경기에서는 팀 성적이 압도적으로 좋다는 점 게다가 벤자민 등판 경기에서 KT는 득점 지원이 8.47이나 될 정도로 타격 사이클이 최고조에 오른다는 점 등을 주목했다면 KT 승리 or 2점차 이상 승리까지도 노려볼 만하다.
또한 KT의 공격력이 최고점을 찍었고 선발 투수 변수 등을 모두 고려했다면 +2.5핸패 or 오버 픽을 모두 노려볼 만하다.
No 267. KIA vs 롯데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8-2.17 일 때 KBO 기준으로는 12승 5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KIA는 3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3승을 기록했다.
롯데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KIA - 윤영철의 호투와 불펜 투수들의 안정적인 경기 운영 덕분에 위닝 시리즈를 확정했다. 다만 2경기 연속 승리 계투조를 총 동원했기 때문에 선발 투수가 흔들려도 밀어 부치는 운영을 할 수도 있다는 점이 문제다.
롯데 - 두산과의 경기에서 끌어 올렸던 타격 페이스가 KIA와의 경기에서는 하락세로 전환됐다. 3연속 좌투수를 상대해야 하는 문제도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참고로 롯데는 좌투수 상대 타격 성적이 모두 리그 최하위다.
베팅 방법
KIA는 일부로 롯데를 상대로 좌투 3인방을 붙일 정도로 전략적으로 이번 시리즈를 준비했다는 점, KIA 타선이 롯데보다는 폭발력은 부족하지만 매 경기 득점 효율이 꾸준하다는 점 그리고 롯데는 대체 선발을 활용하는 문제가 발목을 잡을 수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KIA 승리를 추천한다.
다만 KIA가 스윕 성공률이 떨어진다는 점과 승리 계투조를 활용할 수 없는 경기라고 봤을 때 -2.5핸패 or 오버 픽을 활용하거나 승/1/패, 1 픽을 노려서 적중 기대값을 높이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5-4
KIA 승 > -2.5핸패 > 오버 > 승/1/패, 1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