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픽] 프로토 78회차 목요일 배구 경기 분석

2023.07.06 10:20

No 100. 독일 vs 불가리아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40-2.37 일 때 73승 3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배구 경기 기준으로는 잘 나오지 않는 배당이다.

 

흐름 및 예상

독일 - 2주차 때 너무 부진한 모습을 보여줬다. 물론 폴란드와 풀세트 접전 승부를 하는 등 일부 경기에서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지만 3, 4세트 운영에 아쉬움을 노출하면서 모두 패했다.  

불가리아 - 2주 차 때 독일과 마찬가지로 전패했다. 확실히 전력의 한계점이 드러났다.

 

두 팀 모두 최근 100%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것은 동일하지만 세터 포지션에서 약점을 가지고 있는 불가리아가 더욱 고전할 수 있는 경기라고 생각한다. 상대 블로킹 라인을 빼는 볼 배급을 기대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리시브가 조금이라도 흔들릴 경우 사실상 ‘뻥 토스’ 밖에 안 되기 때문에 좋은 경기력을 기대할 수 없다.

더구나 팀의 핵심 중 핵심인 알렉산더 니콜로프가 3주차 때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도 불가리아의 완패 가능성을 높이는 요소라고 생각한다. 사실상 ‘몰빵’ 배구를 할 수 있는 유형의 선수가 없을 경우 불가리아의 공격 효율은 크게 하락할 수밖에 없다.

 

2. 예상 스코어 3-0

독일 75, 불가리아 63-65

독일 승 > -1.5핸승 > 언더

 

No 121. 브라질 vs 네덜란드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16-3.65 일 때 30승 9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이번 대회 기준으로 6차례 나온 배당이고 정배를 받은 팀이 전승 중이다. 단, 5경기 연속 3-1 승부가 나왔다.

 

흐름 및 예상

브라질 - 이탈리아에게 예상 밖으로 끌려가는 경기를 했다. 상대 서브에 좀처럼 대처가 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은 불안요소다.

네덜란드 - 3주차 출발이 좋았다. 캐나다와의 경기에서 실책이 많았다는 점을 제외하면 모든 부분에서 상대를 압도했다.

 

브라질은 네덜란드보다 좀 더 득점 루트가 다양하다는 점을 주목해야 할 경기다. 무엇보다 주전 세터인 브루누 헤젠지가 중앙 속공을 활용하는 능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상대 블로킹을 피하는 경기 운영이 두드러진다. 지난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도 경기에서 패했지만 플라비우 괄베르투를 살리는 전개로 변수를 만들어 낸 바 있다. 게다가 네덜란드와 비견할 수 있는 호노라토, 루카렐리, 소우자 등의 윙 스파이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압델-아지즈 쪽으로 집중되는 네덜란드보다는 더 확률 높은 공격이 나올 수 있는 경기다.

단, 두 팀 모두 경기마다 범실 때문에 무수히 많은 점수를 허용하는 팀들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접전 상황이 나올 수도 있다.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을 주목해서 볼 필요는 있다. 유독 3-1 승부가 많이 나오는 배당이기도 하고 네덜란드의 기본 경쟁력을 고려했을 때 셧아웃 승부 가능성은 낮춰서 보는 것이 좋다. 즉, 언오버와 핸디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경기다.

 

2. 예상 스코어 3-1

브라질 95-97, 네덜란드 90-92

브라질 승 > 오버 > -2.5핸패

 

No 124. 미국 vs 쿠바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03-6.04 일 때 19승 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이번 대회 기준으로는 1차례 나온 배당이다. 23년 7월 1일 세르비아 vs 도미니카 공화국 경기에서 2-3을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미국 - 2주차 때부터 본격적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최근 3경기 연속 셧아웃 승리 중이다.

쿠바 - 2주차 때 일본과 프랑스에게 셧아웃 패배를 기록하는 등 경기 내용이 좋지 않았다.

 

두 팀의 기본 전력 차이가 너무 크다는 점을 주목해서 봐야 할 경기다.

미국은 특정 선수에게 득점이 집중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 드팔코, 앤더슨, 에슈케 등이 에이스 롤을 나눠 가져갈 수 있는 가운데 홀트, 에이브릴 등 미들 블로커들도 공격 상황에서 활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대의 블로킹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고 차이를 만들어 낼 수도 있다. 게다가 서브에 강점을 가진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리시브에 약점을 가진 쿠바를 압도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쿠바는 매 경기 헤수스 에레라 하이메에게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 가운데 상대에게 집중적으로 견제를 당하면서 공격 효율이 낮다는 점도 미국에게 완패를 당할 가능성을 높게 보는 이유다.

 

베팅 방법

책정된 배당 대비 정배 적중률 자체는 나쁘지 않다. 또한 2주차 때부터 이어진 두 팀의 경기력과 전력을 고려했을 때 일방적인 승부가 나올 가능성도 높다.

다만 언오버 기준점은 조금 이해할 수 없게 책정되어 있다. 3세트 승부로 150점 이상이 되려면 듀스 상황이 정말 길게 이어져야 하며 4세트 승부가 되려면 한 팀의 세트 득점이 10점대 극초반에 머물러야 하기 때문.

사실상 셧아웃 승부를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0

미국 75, 쿠바 62-64

미국 승 > -2.5핸승 > 언더

 

No 127. 캐나다 vs 이탈리아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6.84-1.01 일 때 1승 5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이번 대회 기준으로 8경기에서 나왔고 모두 정배를 받은 팀이 승리했다. 8경기 중 6경기에서 셧아웃 승부가 나왔다.

 

흐름 및 예상

캐나다 -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무수히 많은 범실을 이끌어 냈지만 압델-아지즈를 막지 못하면서 패했다. 2주차 때부터 경기력이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

이탈리아 - 브라질을 상대로 생각보다 쉬운 승리를 거뒀다. 사실상 베스트 라인업으로 나설 수 있게 되면서 경기력을 회복했다.

 

이탈리아가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 내용이라면 캐나다를 압도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우선 갈라시를 필두로 한 전위 블로커들의 높이가 매우 좋고 상대 볼 배분을 읽는 능력도 좋기 때문에 웬만하면 최소 2명의 블로커가 상대 공격을 견제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브라질에게 28개의 범실을 유도한 이유일 수도 있다. 또한 서브 능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리시브 라인이 강하지 않은 캐나다를 쉽게 흔들 수도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키엘레토, 로마노 모두 지아넬리와의 호흡이 좋기 때문에 높은 득점 효율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요소. 생각보다 일방적인 승부가 될 수 있다.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굉장히 일방적인 승부가 나올 가능성을 생각하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의외의 결과가 나올 확률 자체가 낮기 때문에 핸패 or 언더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합리적이다.

 

2. 예상 스코어 0-3

캐나다 60-62, 이탈리아 75

이탈리아 승 > +2.5핸패 > 언더

 

No 160. 중국 vs 슬로베니아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4.25-1.11 일 때 2승 6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이번 대회 기준으로는 1차례 나온 배당이고 정배를 받은 팀이 1승을 기록했다. 23년 6월 1일 불가리아 vs 도미니카 경기에서 나왔고 2-3을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중국 - 3주차 첫 경기에서 일본과 의외로 대등한 승부를 했다. 블로킹 싸움에서 상대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슬로베니아 - 폴란드와의 경기에서 2세트를 선취했지만 이후 3세트를 내리 내주면서 패했다. 윙 스파이커들의 퍼포먼스가 매우 좋았다.

 

중국은 2주차 때 유럽 팀들에게 한계점을 보여준 바 있다. 무엇보다 상대를 블로킹으로 견제할 수 없거나 상대의 블로킹 높이가 높을 때 자멸하는 흐름이 계속 반복됐다. 네덜란드-미국-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모두 상대 서브에 리시브가 흔들리면서 상대 블로킹 벽을 때리는 공격 상황이 많았고, 이 때문에 범실도 자주 나왔다. 특강점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슬로베니아도 블로킹 높이가 낮은 팀은 아니기 때문에 중국이 자멸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슬로베니아의 모지치-우르나우트-체불리 등 삼각편대의 폭발력이 중국의 윙 스파이커보다 절대적 우위라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베팅 방법

당 대비 정배 적중률이 만족스럽지는 않다. 심지어 같은 대회에서 한 차례 나온 배당 기록을 보면 의외로 접전 승부가 나온 바 있다. 가급적 승패 픽만 바라보고 활용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단, 동기부여 요소와 더불어 2주차 때 두 팀이 보여준 경기력을 고려했다면 셧아웃 승부 쪽으로 과감한 베팅을 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0-3

중국 64-66, 슬로베니아 75

슬로베니아 승 > +2.5핸패 > 언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