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40. 요코하마 vs 야쿠르트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4-2.05 일 때 NPB 기준으로는 20승 14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요코하마는 3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2패를 기록했다.
야쿠르트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요코하마 - 주니치와의 3연전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투수들은 제 역할을 해줬지만 타선이 식으면서 아쉬운 결과를 거뒀다.
야쿠르트 - 히로시마를 상대로 타선이 오랜만에 제 역할을 해주면서 위닝 시리즈를 기록했다. 홈런 생산력이 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다.
요코하마는 최근 타선이 주춤할 때에도 투수들의 힘으로 버티는 모습이 자주 나오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오누키 신이치를 선발로 내세운 선택은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6이닝 가깝게 이닝을 소화하면서 2점 이하로 막아 내는 능력이 좋다. 볼넷 허용 및 피홈런이 적기 때문에 안정감 있는 경기 내용을 기대할 수 있다.
그에 반해 야쿠르트의 오가와 야스히로는 이닝 소화력 대비 실점 수준이 비교적 높다. 3점 이하 실점 경기 빈도가 적은 팀이고 최근 들어 피홈런이 계속 문제가 될 정도로 제구에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투수 운용에서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다.
단, 앞서 언급했듯이 타선의 짜임새와 폭발력은 야쿠르트가 좀 더 나은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변수로 작용할 수도 있다. 게다가 야쿠르트 타선은 오누키 신이치에게 꾸준히 강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의외성도 분명 생각해야 한다.
베팅 방법
이 경기는 투수 운용 능력 때문에 승부가 갈릴 가능성을 생각하고 접근하는 것이 좋다. 우선 순위를 정한다면 홈 팀의 승리 픽을 주력으로 보는 것이 좋다.
다만 최근 요코하마는 공격력 저하 때문에 고전하고 있다는 점을 변수라고 봤다면 핸디는 피하는 것이 좋고, 언더 픽의 우선 순위를 높게 잡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1
요코하마 승 > 7.5언더 > -1.5핸승
No 43. 주니치 vs 요미우리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7-1.66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3승 1무 7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주니치는 6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4승 2패를 기록했다.
요미우리는 3차례 같은 배등을 받았고 3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주니치 - 요코하마와의 시리즈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투수의 힘으로 원정에서 지지 않았다.
요미우리 - 한신과의 라이벌전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투수들의 활약 대비 타선이 침묵하고 있다는 점이 주니치와 닮았다.
요미우리 타선이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좀 더 주목했다. 최근 10경기 기준 팀 타율은 0.219이고 2득점 미만 경기는 5차례나 될 정도로 최근 타선의 페이스가 최악이다(10경기 평균 2.0득점) 홈런 외에는 득점을 기록하지 못할 정도로 꾸준함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
더구나 주니치의 야나기 유야는 요미우리를 상대로 비교적 강한 투수라는 점과 주니치 타선은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 좀 더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그리고 이번 시즌 두 팀 경기를 보면 주로 홈 팀들이 상대를 압도하는 흐름이 자주 나오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접전 승부 끝에 승리를 기대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을 보면 유독 역배 강세이고 요미우리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배당이라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게다가 두 팀 경기에서는 홈 팀이 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점과 요미우리 타선이 바닥을 찍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핸승 픽을 주력으로 보고 역배 픽으로 모험 수를 두는 것이 좋다.
만약 승무패/ 핸디를 활용해서 역배를 노리는 것이 부담된다면 두 팀 모두 공격력이 좋지 않다는 점에 초점을 맞춰서 언더 픽을 노리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2
+1.5핸승 > 5.5언더 > 주니치 승
No 46. 히로시마 vs 한신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70-1.82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3승 2무 13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65-1.89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0승 9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히로시마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한신은 5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3승 2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히로시마 - 야쿠르트 원정 3연전에서 한창 분위기가 좋았던 타선이 식으면서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한신 - 요미우리와의 주말 3연전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타선 대비 투수들이 제 역할을 해준 덕분에 루징은 면했다.
선발 싸움에서 히로시마의 절대 우위를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다. 히로시마의 선발인 도코다 히로키는 매 경기 7이닝 가깝게 소화하면서 2자책 이하 투구를 꾸준하게 해낼 수 있다. 피홈런이 적고 맞춰 잡는 간결한 투구 내용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원정 경기만 가면 타격 성적이 바닥을 찍는 한신을 상대로도 2자책 이하 투구를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히로시마는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의 타격 지표가 월등히 좋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최근 홈 5연승 포함 최근 10경기 8승 2패를 기록하고 있는 이유이고, 이 기간 팀 타율은 0.271로 시즌 평균인 0.253보다도 높다. 홈 경기에서는 이키야마 쇼고와 니시카와 료마로 구성된 3-4번 타순에서 높은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다.
단, 한 가지 변수가 있다면 한신의 니시 유키는 이번 시즌 히로시마를 상대로 완투승을 기록한 적이 있다는 점이다. 최근 다소 흔들리고 있다는 점과 별개로 상대 팀에게 비교적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에 의외성도 어느 정도는 생각해야 한다.
베팅 방법
이 경기는 선발 투수의 역량에 의한 승부 뿐만 아니라 홈&어웨이에 따른 성적 차이에 초점을 맞춰서 봐야 할 경기다. 히로시마 승리 픽을 주력으로 봐야 하는 이유다.
다만 프로토 기록을 보면 한신 성적이 더 좋다는 점과 히로시마 타선 역시 니시 유키에게 다소 고전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언더 픽을 차순위 그리고 핸패 픽을 대안으로 보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2
히로시마 승 > 언더 > -1.5핸패
No 49. 라쿠텐 vs 오릭스 - 패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85-1.68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0승 1무 12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91-1.63 일 때 NPB 기준으로는 3승 1무 11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라쿠텐은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패를 기록했다.
오릭스는 4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라쿠텐 - 지바롯데를 상대로 오랜만에 타선이 대폭발하면서 위닝 시리즈를 기록했다. 8경기 연속 팀 홈런이 없었지만 주말 3연전에서만 5개를 기록할 정도로 타선이 터졌다.
오릭스- 니혼햄과의 시리즈에서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타선은 꾸준한 가운데 투수들도 제 역할을 해주고 있다. 현 시점에서 투-타 밸런스가 가장 안정적인 팀이다.
선발 싸움에서 오릭스가 비교 우위라는 점을 주목했다. 라쿠텐의 다나카는 경기마다 기복이 다소 심한 편이다. 이닝 소화력이 꾸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난 시즌 9월부터 오릭스를 상대로 3경기 연속 부진한 투구 내용을 보여준 바 있다. 최근 폼이 좋은 무네 유마, 모야 토모야에게 유독 약했다는 점도 주목할 요소.
한편 오릭스의 야마자키 사치야는 지난 세이부와의 경기부터 본격적으로 본인의 페이스를 되찾은 이후로 7이닝 이상 2자책 이하를 꾸준하게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피안타율 자체가 낮다는 점,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유독 강하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게다가 오릭스의 불펜 역량을 고려했을 때 선발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갈 경우 사실상 오릭스의 우세라고 봐도 되는 경기다.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이 정배 강세로 나오고 있다는 점과 오릭스가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오릭스 승 픽과 핸패 픽을 모두 노려볼 만하다. 특히 고수익을 노린다면 핸패 픽을 과감하게 노려볼 만하다.
또한 이 경기는 기준점이 너무 낮게 잡혀 있을 뿐만 아니라 오릭스의 타격 지표가 원정 경기에서 더 좋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오버 픽도 노려볼 수는 있다. 단, 우선 순위는 조금 낮춰 잡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2-5
오릭스 승 > +1.5핸패 > 오버
No 52. 지바롯데 vs 세이부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2-2.09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6승 1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48-2.17 일 때 14승 1무 18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지바롯데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세이부는 1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을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지바롯데 - 라쿠텐과의 경기에서는 투수가 크게 무너지면서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불펜까지도 흔들리고 있기 때문에 의외성을 대비해야 한다.
세이부 - 소프트뱅크와의 시리즈에서 타선이 다시 침묵했고 스윕패를 기록했다. 게다가 최근 반등의 가장 큰 이유였던 투수진이 부진했던 시리즈이기도 했다.
베팅 방법
지바롯데의 최근 경기력을 고려했을 때 의외성을 무조건 대비할 필요는 있다. 특히 투수들이 버티지 못하는 경기가 계속 반복되고 있기 때문에 타셕 성적이 좋지 않은 세이부라도 최소 접전 승부까지는 만들 수 있다고 봐야 한다. 핸패 픽을 주력으로 보는 이유다.
또한 세이부는 홈 경기 대비 원정 경기에서 성적이 더 좋은 팀이라는 점과 투수 경쟁에서는 지바롯데 보다는 더 좋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역배를 과감하게 노려볼 만한 경기다.
만약 역배를 노리는 것이 부담된다면 아예 오버 픽만 노리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2. 예상 스코어 3-4
6.5오버 > -1.5핸패 > 세이부 승
No 55. 소프트뱅크 vs 니혼햄 - 승
1. 배팅 시 주목할 요소
프로토 초기 배당인 1.51-2.11 일 때 NPB 기준으로는 14승 2무 1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소프트뱅크는 3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 1무를 기록했다.
니혼햄은 6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2무 3패를 기록했다.
프로토 1차 변동 배당인 1.47-2.19 일 때 10승 1무 10패를 기록 중인 배당이다.
소프트뱅크는 2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1승 1패를 기록했다.
니혼햄은 6차례 같은 배당을 받았고 2승 4패를 기록했다.
흐름 및 예상
소프트뱅크 - 최근 타격 성적이 다시 살아나면서 5연승에 성공했다. 최근 5경기 기준으로 팀 타율 0.286, 경기당 평균 5.0점을 기록 중이다.
니혼햄 - 오릭스와의 시리즈에서 타선이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하며 루징 시리즈를 기록했다. 그나마 일요일 경기에서 타선이 반등 가능성을 보여줬다.
소프트뱅크의 공격력이 최고조에 올라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최근 연승 기간 중 1~4번 타순이 돌아가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줬다. 특히 나카무라 아키라와 곤도 겐스케의 경우 높은 출루율을 바탕으로 상대 선발 투수를 흔드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불펜진이 매우 안정적이라는 점도 소프트뱅크의 기대 승률을 높이는 요소다. 연승 기간 중에도 접전 승부가 자주 나왔지만 선발 투수들이 3점 이하로만 막아주면 어떻게든 득점 짜내기&불펜 총력전을 통해서 리드를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여줬다. 생각보다 접전 승부가 나오더라도 소프트뱅크 우위를 생각하는 이유다.
단, 2가지 변수가 있다. 첫째 소프트뱅크의 와다는 더 이상 긴 이닝을 소화할 수 없는 투수이고 경기를 거듭할수록 체력 문제를 노출할 수밖에 없는 투수라는 점이다. 둘째 소프트뱅크는 유독 홈 경기에서의 타격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이다. 심지어 이번 시즌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호투를 했던 이토 히로미를 상대하는 것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접전 승부가 될 수 있다.
베팅 방법
프로토 기록을 보면 정배 강세로 나오고 있다는 점, 불펜 역량 차이가 생각보다 크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홈 팀 승리를 주력으로 노려볼 만하다.
다만 유독 원정 경기 대비 홈 경기에서의 타격 성적이 좋지 않다는 점과 선발 변수를 무시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면 핸패 픽을 차순위로 두고 언더 픽을 대안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2. 예상 스코어 3-2
소프트뱅크 승 > -1.5핸패 > 언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