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기누설픽 순한 맛
우라와는 주중 경기로 열린 산프레체 히로시마전에서 2-1로 승리했다. 단 ACL 일정을 비롯해 주중 경기를 치르느라 타 팀과 달리 빡빡한 5월 일정을 소화했다는 점은 고려해야겠다. 슐츠, 회브라텐이 리딩하는 수비진은 안정적이지만 공격에 있어서는 확실한 득점 루트가 부족한 감이 있다. 가시마는 직전 사간 도스전에서 2-2로 비겼다.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로 흐름이 좋다. 우라와와 다른 점이라면 충분한 휴식을 취했고 스즈키라는 확실한 득점 루트가 있다는 것. 최근 실점이 다소 늘어나긴 했지만 공격 1,2선의 파괴력이 이를 만회하는 식으로 경기를 운영하고 있다.
밀란은 부상자가 돌아와면서 리스크가 많이 사라졌다. 직전 유벤투스 원정에서 1-0으로 이겼고 앞선 삼프도리아전에선 5-1로 대승을 거뒀다. 챔스 티켓을 확보하면서 동기부여가 없을 순 있겠지만 마지막 홈경기를 허투로 치르진 않는다. FW 지루의 퍼포먼스가 굉장히 좋다. 엘라스 베로나는 일단 승점 3점을 확보하고 잔류 가능성이 생긴다. 상당한 동기부여가 있겠지만 여기까지 오는 과정 속에 너무 많은 출혈이 있었다. 라조비치를 비롯해 주축 선수만 4,5명이 빠진다. 수비 지향적 전술을 꺼내들 전망인데 언급했던 지루가 있기에 수비 안정을 담보할 수 없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김포는 직전 부천 원정에서 0-2로 패했다. 시즌 첫 패배. 다만 이 경기서 에이스 루이스가 휴식 차원에서 출전하지 않았다는 점은 고려해야한다. 김포는 루이스의 복귀로 주닝요, 파블로의 삼각 편대가 다시 구축될 전망. 헐거워진 중원 압박도 휴식으로 다시 강화할 수 있다. 충북 청주는 직전 경남과 홈경기서 0-2로 패했다. 선수 구성이나 전력 면에서 K2 최하위권인 만큼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된다. 사실상 수비 블록을 쌓을테고 공격의 대부분은 조르지가 맡을 전망. 다만 이번 상대 김포가 워낙 수비가 좋은 팀이라 기대 요인이 많지 않은건 사실.
스파르타 로테르담이 1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전반 2골을 터뜨리며 일찌감치 승부를 갈랐다. 사실 경력이 미천해 경험 미숙이 드러날 수도 있다고 봤는데 기우였다. 데 구즈만의 노련한 경기 운영까지 병행되며 상대 추격을 따돌렸다. 홈에선 보다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펼친다. 위트레흐트가 벼랑 끝에 몰렸다. 1차전 패배를 만회하려면 무엇보다 수비 안정성이 전제되야 할 듯. 주포 두비카스를 활용한 공격은 지난 1차전에서도 어느 정도 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봤으나 수비 위험성이 있다는 점에서 2차전 기대치가 크지 않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