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67회차 오늘의 추천 MLB [토요일 경기]

2022.08.19 18:56

프랑코

[주력 경기]

NO. 82. 탬파베이[셰인 매클래너한] vs 캔자스시티[브래디 싱어]

1. 경기분석 – 6.5오버

직전 경기는 팽팽한 흐름에서 원정 팀 캔자스시티의 불펜이 흔들렸던 경기. 경기는 패했지만 캔자스시티는 선수단을 젊은 선수 위주로 재편한 이후 마운드와 타선이 모두 괜찮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캔자스시티 선발 브래디 싱어의 페이스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선발 매치업이 탬파베이가 꼭 우세하다고 보기 어렵다. 매클래너한은 직전 경기 2실점으로 반등에는 성공했지만 최근 피안타 허용이 많다. 구위가 완전치 않다는 이야기다.

캔자스시티 선발 브래디 싱어는 최근 2경기에서 7.1이닝 1실점, 6이닝 무실점의 뛰어난 페이스. 전반적으로 양팀 투수진 모두 페이스가 좋지만 양팀 타선이 직전 경기처럼 빈틈을 노릴 가능성도 충분히 존재한다.

 

2. 우선순위

6.5오버 > 탬파베이 핸디 패 > 탬파베이 승

 

NO. 94. 콜로라도[호세 우레냐] vs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우드]

1. 경기분석 – 콜로라도 패

홈 팀 콜로라도는 원정 3연패를 기록하고 홈으로 복귀. 최근 5연패인데 직전 경기에서 안토니오 센자텔라, 찰리 블랙먼 등이 부상을 당했다. 전력 이탈도 이탈이지만 분위기 자체가 상당히 좋지 않다.

콜로라도는 이전 홈 경기에서도 타선이 크게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크리스 브라이언트의 부상 이후 CJ 크론도 크게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폭발력이 다소 떨어진 모습.

샌프란시스코는 5연승 이후 최근 2연패. 분위기는 다소 떨어져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나쁘지 않다. 올 시즌 콜로라도 원정 2번째 시리즈. 첫 시리즈에서는 2승 1패로 위닝 시리즈를 기록했다.

 

2. 우선순위

콜로라도 패 > 콜로라도 핸디 패 > 11.5언더

 

NO. 100. 오클랜드[콜 어빈] vs 시애틀[마르코 곤잘레스]

1. 경기분석 – 오클랜드 패

양팀 모두 최근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 원정 팀 시애틀은 이전 LA 에인절스 3연전을 모두 승리. 불펜의 활약이 상당히 돋보였고 훌리오 로드리게스도 부상 복귀 후 첫 홈런을 기록했다.

시애틀은 선발을 예고하지 않았지만 마르코 곤잘레스의 등판이 유력하다. 시즌 오클랜드전 2승 1패 ERA 4.42를 기록했고 휴식일을 가진 만큼 불펜도 충전이 된 상태다.

오클랜드도 이전 텍사스 시리즈에서 위닝 시리즈를 기록하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모습. 션 머피, 셰아 랭걸리어스 등 포수 자원들의 활약이 돋보였는데 그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건이다. 다만 시즌 맞대결에서 7승 3패로 시애틀이 우세했다.

 

2. 우선순위

오클랜드 패 > 오클랜드 핸디 패 > 7.5언더

 

NO. 103. 애리조나[토미 헨리] vs 세인트루이스[마일스 마이콜라스]

1. 경기분석 – 애리조나 패

원정 팀 세인트루이스는 최근 4연승을 거두고 원정 시리즈로 이동. 이전 홈 6연전에서 5승 1패를 기록했다. 후반기가 거듭될수록 경기력이 상당히 좋아지는 모습. 폴 골드슈미트와 놀란 아레나도를 축으로 한 타선의 페이스가 상당히 좋다.

세인트루이스는 좌완 선발을 상대로 17승 9패의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좌완을 상대로 강한 골드슈미트, 아레나도의 존재가 크다. 좌완 상대 OPS가 30개 구단 중 가장 좋다.

애리조나는 좌완 신인 선발 토미 헨리가 등판. 시즌 4번째 경기다. 최근 2경기 7이닝 1실점, 5.1이닝 3실점을 기록했으나 구위가 크게 돋보이진 않았다.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2. 우선순위

애리조나 패 > 애리조나 핸디 패 > 8.5언더

 

[부주력 경기]

NO. 67. 볼티모어[조던 라일스] vs 보스턴[커터 크로포드]

1. 경기분석 – 볼티모어 핸디 승

홈 팀 볼티모어 선발 조던 라일스는 최근 2경기 5.2이닝 2실점, 4.1이닝 4실점으로 다소 주춤한 모습. 하지만 시즌 홈에서 4승 2패 ERA 2.73으로 강했고, 시즌 보스턴전에서도 2경기 1승 ERA 3.48로 준수했다.

원정 팀 보스턴은 2번째 원정 연전. 첫 시리즈는 위닝 시리즈. 마지막 경기 스트라이크 존 문제로 다소 고전하며 다소 졸전을 치른 상황. 선발 커터 크로포드는 대체 선발로 합류했지만 나쁘지 않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올 시즌 맞대결에서 볼티모어의 5승 4패 우위. 상승세를 타면서 볼티모어가 AL 동부지구 팀을 상대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 필승조를 아낀 부분도 도움이 될 것이다. 경기 후반에는 홈 팀의 우세가 예상된다.

 

2. 우선순위

볼티모어 핸디 승 > 8.5오버 > 볼티모어 승

 

NO. 79. 디트로이트[맷 매닝] vs LA 에인절스[패트릭 산도발]

1. 경기분석 – 7.5언더

디트로이트 타선은 올 시즌 리그 최악의 타선이다. 최근 11경기에서도 2승 9패 부진. 직전 시리즈에서 2승 2패로 반등에 성공한 모습이지만 그렇다고 최근 LA 에인절스의 마운드 페이스를 무시해선 안된다.

LA 에인절스는 8월 팀 평균자책점이 3.41로 리그에서 4번째로 좋다. 트레이드를 진행하면서 마운드를 재편했고 그에 따른 효과를 얻어가는 모습이다.

LA 에인절스는 마이크 트라웃의 로스터 합류도 전망되는 모습. 경기가 없는 날에 외야수 1명을 마이너로 보냈다. 곧바로 선발 투입은 미지수이지만 트라웃의 합류는 공격력에 도움이 될 것이다.

 

2. 우선순위

7.5언더 > LA 에인절스 패 > LA 에인절스 핸디 패

 

NO. 88. 애틀랜타[카일 라이트] vs 휴스턴[랜스 매컬러스 Jr.]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핸디 패

휴스턴은 최근 타선의 흐름이 상당히 부진했지만 직전 경기에서 무려 21득점을 맹폭하면서 타격감을 전체적으로 점검했다. 원정 시리즈가 이어지지만 시즌 원정에서 38승 25패로 6할 승률이다.

휴스턴 더스티 베이커 감독은 타순을 크게 변경하지 않는다. 타격감의 연속성이 중요한 경기. 선발은 랜스 매컬러스 Jr.인데 부상 데뷔전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첫 승에 가볍게 성공했다.

애틀랜타는 맷 올슨을 제외하면 매컬러스 Jr.을 상대한 경험이 많지 않다. 선발 매치업은 상당히 팽팽하지만 유리한 요소는 원정 팀에 분명 있을 것이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핸디 패 > 애틀랜타 패 > 8.5언더

 

NO. 109. LA 다저스[타일러 앤더슨] vs 마이애미[헤수스 루자르도]

1. 경기분석 – LA 다저스 승

LA 다저스는 원정 7연전을 4승 3패로 마감하고 홈으로 복귀. 연승이 끊기기 전까지 12연승을 달렸기 때문에 타선이 다시 활발한 모습을 보일지가 관건이다.

LA 다저스 입장에서는 첫 경기 선발 매치업이 쉽지 않을 것이다. 좌투수이면서 강속구를 갖고 있는 헤수스 루자르도가 나서기 때문. 부상 복귀 후 들쭉날쭉한 행보를 보이고 있지만 그렇다고 LA 다저스 타선이 손쉽게 공략할 자원은 아니다.

LA 다저스 선발 타일러 앤더슨은 직전 경기 6이닝 3실점 패전. 등판 경기 팀 7연승이 아쉽게 깨졌다. 다만 시즌 홈에서 7승 ERA 2.30으로 상당한 강점을 갖고 있다.

 

2. 우선순위

LA 다저스 승 > 7.5언더 > LA 다저스 핸디 승

 

[모험픽 경기]

NO. 53. 시카고 컵스[키건 톰슨] vs 밀워키[애런 애시비]

1. 경기분석 – 8.5언더

원정 팀 밀워키는 경기력이 크게 돋보이진 않았지만 강적 LA 다저스를 상대로 기적의 2승 2패 동률 시리즈를 만들었다. 다만 타선이 득점 루트가 홈런을 제외하곤 크게 보이지 않았다. 타선의 흐름이 좋다고 보긴 어렵다.

밀워키 선발 애런 애시비는 최근 2경기 4.2이닝 4실점, 6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최근 등판 경기에서 6연패. 제구를 맞추는 것이 급선무인 최근 흐름이다.

시카고 컵스는 후반기 이후로 마운드의 페이스가 상당히 좋다. 선발진은 저스틴 스틸과 함께 키건 톰슨이 로테이션을 잘 소화하는 중. 시즌 밀워키전에서는 불펜으로 1경기 나서 2.2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2. 우선순위

8.5언더 > 시카고 컵스 패 > 시카고 컵스 핸디 패

 

NO. 91. 미네소타[딜런 번디] vs 텍사스[마틴 페레스]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패

미네소타는 이전 시리즈에서 3연승에 성공. 다만 매치업이 변화하기 때문에 연승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 이전 시리즈 연승은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한 투수진의 영향이 컸다.

미네소타 선발 딜런 번디는 최근 2경기에서 4이닝 2실점, 5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적은 실점에는 성공했지만 이닝 소화력에서는 약점을 보였다.

분위기가 뒤숭숭한 텍사스는 믿는 선발인 마틴 페레스의 등판. 올 시즌 마틴 페레스 등판 경기에서 16승 7패의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텍사스 타선도 원정에서 크게 나쁘지 않았다. 이변 가능성도 있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패 > 미네소타 핸디 패 > 8.5오버

 

NO. 97. 샌디에이고[블레이크 스넬] vs 워싱턴[파올로 에스피노]

1. 경기분석 – 7.5언더

샌디에이고는 손쉬워야 할 워싱턴 홈 4연전 첫 경기에서 9회에 충격패를 당했다. 타선의 부진, 마무리 조시 헤이더의 승계 주자 실점의 환장 콤보로 이루어진 충격패. 빠르게 그 충격을 벗어나는 것이 관건이다.

투구수를 감안하면 조시 헤이더의 연투는 쉽지 않을 것이다. 매니 마차도가 분전하고 있지만 2번 타순에서 뛰어난 활약이 예상됐던 후안 소토가 볼넷을 제외하면 딱히 돋보이는 활약이 없다. 득점력이 다시 최근 떨어져 있는 상황이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샌디에이고의 우세가 예상된다. 워싱턴 선발 파올로 에스피노는 선발 전환 후 승리는 없지만 그렇다고 최근 크게 무너진 경기는 없다. 가장 많은 실점을 한 경기가 5실점으로 1경기에 불과했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샌디에이고 승 > 샌디에이고 핸디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