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63회차 오늘의 추천 MLB [토요일 경기]

2022.08.05 19:56

그레인키

[주력 경기]

NO. 63. 클리블랜드[헌터 개디스] vs 휴스턴[프램버 발데스]

1. 경기분석 – 클리블랜드 핸디 패

이번 시리즈 앞두고 클리블랜드의 타선이 다소 기복을 보이긴 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나쁘지 않았다. 그럼에도 그 타선의 분위기를 더 압도하는 것이 휴스턴의 마운드이다. 최근 8경기 평균 실점이 2점에 불과하다.

선발 매치업에서 이미 승부가 끝났을지도 모른다. 경험이 일천한 루키 투수를 클리블랜드는 투입한다. 올 시즌 마이너에서 5승 3패 ERA 4.07을 기록했다. 휴스턴은 상대 투수의 약점을 집요하게 공략하는데 특화된 팀이다.

휴스턴 선발 프램버 발데스도 직전 선발 저스틴 벌랜더 못지 않게 페이스가 좋다. 직전 경기도 1회 3실점 이후 나머지 이닝을 무실점으로 책임지며 7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언제 어느 때나 팀에게 승리를 안겨줄 수 있는 최적의 투수다.

 

2. 우선순위

클리블랜드 핸디 패 > 클리블랜드 패 > 7.5오버

 

NO. 66. 디트로이트[브라이언 가르시아] vs 탬파베이[코리 클루버]

1. 경기분석 – 8.5언더

선발진이 무너진 디트로이트는 지난 경기에서 시즌 데뷔전을 치른 브라이언 가르시아가 연속 선발 등판한다. 첫 등판에서 3.2이닝 2실점으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였으나 이닝 중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떨어질 수 있다.

원정 팀 탬파베이는 팀 타선의 전체적으로 가라 앉아 있는 분위기지만 중심 타선부터 조금씩 살아나는 분위기. 후반기 최지만의 페이스가 떨어져 있지만 그 사이 브랜든 라우, 랜디 아로사레나의 활약이 나쁘지 않다.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투수전의 흐름이 강할 것으로 보인다. 탬파베이는 좀 더 타선이 살아날 필요가 있다. 탬파베이 선발을 감안하면 디트로이트도 많은 득점을 내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8.5언더 > 디트로이트 패 > 디트로이트 핸디 패

 

NO. 72. 텍사스[글렌 오토] vs 시카고 화이트삭스[딜런 시즈]

1. 경기분석 – 텍사스 패

원정 팀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도깨비 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 상대 루키 투수의 데뷔전에서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그나마 올 시즌 원정에서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충격적인 결과였다.

시리즈에서 1패를 선점한 상황에서 화이트삭스는 그나마 최고의 선발 카드를 꺼낸다. 딜런 시즈는 확실히 리그에서 저평가된 투수. 최근 9경기에서 모두 1실점 이하 피칭. 상대 타선을 감안하면 적은 실점만 동반되면 승리는 보장될 수 있다.

텍사스는 이전 경기에서 주력 불펜인 브록 버크가 2이닝 투구를 한 것을 비롯 필승조를 쓴 상황. 이전 보다는 주력 불펜의 적극적인 투입이 어려울 수 있다. 마운드 상황을 감안하면 원정 팀의 우세가 예상된다.

 

2. 우선순위

텍사스 패 > 텍사스 핸디 패 > 7.5언더

 

NO. 81. 밀워키[에릭 라우어] vs 신시내티[로버트 더거]

1. 경기분석 – 밀워키 승

홈 팀 밀워키는 직전 피츠버그 원정에서 충격적인 스윕 패를 당했다. 타선의 부진은 어쩔 수 없다 치더라도 조시 헤이더가 빠진 불펜이 연달아 무너지면서 경기 후반에 리드를 내주고 말았다.

밀워키 입장에서 그나마 매치업 상 수월한 승부가 예상된다. 올 시즌 맞대결에서 7승 2패로 압도적으로 우세한 상황. 그리고 신시내티는 이번 트레이드 시장에서 주력 선수들을 많이 팔았다.

신시내티 선발 로버트 더거는 마이너에서 선발 경험은 많지만 메이저리그 무대에서는 최근에는 불펜으로 등판이 더 많았다. 그만큼 신시내티 전체적인 마운드의 힘이 중요한 경기지만 쉽지 않을 것이다.

 

2. 우선순위

밀워키 승 > 밀워키 핸디 승 > 9.5오버

 

[부주력 경기]

NO. 75. 캔자스시티[잭 그레인키] vs 보스턴[조시 윈코스키]

1. 경기분석 – 8.5오버

직전 시리즈 마운드의 힘을 앞세워 위닝 시리즈를 따낸 원정 팀 보스턴은 첫 경기부터 마운드가 불안한 모습. 선발 매치업도 쉽지 않은 상황. 선발 조시 윈코스키는 초반 3승 1패 이후 페이스가 부진하다.

캔자스시티의 베테랑 선발 잭 그레인키는 확실히 스태미너를 조절해줘야 할 필요가 있다. 초반 페이스가 나쁘지 않더라도 4회 이후 실점하는 비중이 많은 편이다. 그렇게 되면 얇아진 팀 불펜에도 부담이 될 수 있다.

양팀의 선발 매치업을 감안하면 경기 후반에도 많은 득점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캔자스시티는 주력 타자들을 팔아치우긴 했지만 타선의 리더 살바도르 페레스가 부상에서 돌아와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모습. 다득점 경기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

 

2. 우선순위

8.5오버 > 캔자스시티 핸디 승 > 캔자스시티 승

 

NO. 87. 애리조나[매디슨 범가너] vs 콜로라도[헤르만 마르케스]

1. 경기분석 – 애리조나 승

원정 팀 콜로라도는 쿠어스 필드가 아닌 곳에서 경기. 타선의 역할이 중요하다. 콜로라도 타선이 원정에서 약한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 결국 상대 선발의 흐름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애리조나의 베테랑 선발 매디슨 범가너는 최근 2경기에서 8이닝 2실점, 6이닝 5실점(4자책)을 기록했다. 크게 부진한 흐름은 아니다. 이닝 소화력이 좋아지면서 페이스 자체는 나쁘지 않다. 시즌 콜로라도전 1경기 7이닝 2실점 승리를 따낸 바 있다.

콜로라도 선발 헤르만 마르케스 역시 시즌을 거듭할수록 안정된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2승 3패 ERA 3.69. 팀 타선의 활약과 관계없이 선발 투수로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 우선순위

애리조나 승 > 8.5언더 > 애리조나 핸디 패

 

NO. 90.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vs 샌디에이고[션 머나야]

1. 경기분석 – 8.5오버

트레이드 마감시한 이후 양팀의 처음으로 맞붙는 경기다. 기존 최강 타선의 LA 다저스와 이번 시장에서 정상급 타자를 보유한 샌디에이고의 대결. 타선의 세기가 압도할 수 있는 경기다.

마침 양팀 선발 투수들의 최근 페이스가 부진하다. 전반기 무패 투수였던 곤솔린은 후반기 2경기에서 도합 7실점에 그쳤다. 샌디에이고 션 머나야 역시 계속된 부진으로 시즌 평균자책점이 4점대까지 치솟았다.

양팀의 불펜은 관망이 필요한 상황. LA 다저스는 크렉 킴브럴이 연투에 나서면서 결장 가능성이 높다. 샌디에이고는 조시 헤이더가 합류하긴 했지만 나머지 불펜의 전체적인 흐름을 확인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2. 우선순위

8.5오버 > LA 다저스 승 > LA 다저스 핸디 승

 

[모험픽 경기]

NO. 43. 시카고 컵스[저스틴 스틸] vs 마이애미[미정]

1. 경기분석 – 8.5언더

홈 팀 시카고 컵스는 직전 경기 더블헤더를 치렀고 모두 패했다. 전반적인 타선 부진의 흐름 속에 마운드 소모도 있었다. 이전보다 선발에 의존하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이애미는 공식적으로 선발 투수를 발표하지 않았다. 직전 로테이션에서 대체 선발 닉 나이더트가 등판했으나 마이너로 내려간 상황. 새로 콜업된 강속구 투수 에드워드 카브레라의 선발 출격이 예상된다.

양팀 모두 최근 타선의 흐름이 좋지 않다. 원정 팀 마이애미의 경우 최근 타선의 집단 부진으로 마이너리거 유망주를 이번 시리즈를 앞두고 대거 끌어올린 모습. 양팀 선발 모두 변수가 있긴 하지만 일단 저득점 양상에 포커스를 맞춰야 할 것으로 보인다.

 

2. 우선순위

8.5언더 > 시카고 컵스 승 > 시카고 컵스 핸디 승

 

NO. 78. 미네소타[타일러 말리] vs 토론토[호세 베리오스]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패

통산 후반기 성적이 저조한 편인 원정 팀 토론토 선발 호세 베리오스는 후반기 첫 2경기를 5.2이닝 3실점, 7이닝 1실점으로 나쁘지 않게 출발했다. 미네소타 타겟 필드 등판은 베리오스에게 익숙한 경험이다.

미네소타 선발 타일러 말리는 이적 후 데뷔전이다. 이적 직전 2경기에서 6이닝 3실점, 6이닝 2실점 승리로 최근 페이스는 3실점 이내로 상대 타선을 묶어낼 수 있는 모습을 보였다.

관건은 홈 팀의 불펜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호르헤 로페스와 마이클 풀머를 보강한 것은 좋지만 이 둘이 불펜에서 모든 이닝을 책임질 수는 없다. 나머지 투수들이 도와주지 못한다면 미네소타 입장에서 유리한 흐름은 아닐 것이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패 > 9.5언더 > 미네소타 핸디 패

 

NO. 84. 세인트루이스[다코타 허드슨] vs 뉴욕 양키스[네스터 코르테스]

1. 경기분석 – 8.5오버

세인트루이스는 투타의 고른 활약을 앞세워 직전 경기 더블헤더를 모두 승리. 일단 불펜 소모는 있어서 선발 위주의 경기를 할 수 있다. 지난 1일 선발 등판했던 안드레 팔란테의 불펜 투입도 예상해볼 수 있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다코타 허드슨은 직전 경기 부상 복귀전에서 4.1이닝 2실점. 평소와 유사한 피칭을 했다. 땅볼 유도 위주의 피칭으로 인플레이 타구 유도가 많은 유형이다.

뉴욕 양키스는 좌완 선발 네스터 코르테스의 등판. 세인트루이스는 좌완 상대 대응 능력이 ML에서 TOP3로 꼽힌다. 최근 불펜까지 불안한 양키스의 흐름을 감안하면 난타전 가능성도 있다.

 

2. 우선순위

8.5오버 > 세인트루이스 핸디 승 > 세인트루이스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