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203. 뉴욕 양키스[게릿 콜] vs 시애틀[루이스 카스티요]
1. 경기분석 – 7.5언더
원정 팀 신시내티 선발 루이스 카스티요는 아메리칸리그 데뷔전이다. 다만 올 시즌 양키스 원정에서 투구한 경험이 있고 7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다. 트레이드 이전 4경기 1승 ERA 1.93으로 페이스가 상당했다.
홈 팀 게릿 콜은 팀 내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지만 후반기 들어서 다소 주춤한 모습. 후반기 2경기에서 각각 6이닝 4실점(3자책), 6이닝 5실점을 기록했다. 실점 비중이 다소 높았다.
시애틀이 훌리오 로드리게스가 빠졌음에도 이번 시리즈 타선이 분전을 하고 있다. 다만 상대 불펜은 쉽게 공략에 나서지 못하는 모습이다. 직전 경기도 불펜을 상대론 2득점에 그쳤다. 초반 득점 방어만 이뤄진다면 투수전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2. 우선순위
7.5언더 > 뉴욕 양키스 핸디 패 > 뉴욕 양키스 승
NO. 233. 피츠버그[타일러 비디] vs 밀워키[프레디 페랄타]
1. 경기분석 – 7.5오버
피츠버그의 팀 불펜 평균자책점은 4.52로 ML에서 최하위권 수준이다. 그런데 선발로 타일러 비디를 예고했다. 불펜 데이가 예상되는 부분. 피츠버그 입장에서는 상당한 난항이 예상된다.
밀워키 타선이 직전 경기 3득점에 그치며 패하긴 했지만 후반기 타선의 페이스가 나쁘지 않다. 상대 마운드가 흔들린다면 일방적인 흐름도 예상할 수 있다.
밀워키는 선발 프레디 페랄타가 부상 복귀전을 가진다. 시즌 초반 고전하긴 했지만 특유의 탈삼진 능력과 피홈런ㄹ 억제 능력은 오히려 지난 시즌보다 좋았다. 수비를 배제한 평균자책점은 2.12에 그쳤는데 상대 타선과 매치업에서 주도권을 잡아 나갈 가능성이 충분하다.
2. 우선순위
7.5오버 > 피츠버그 핸디 패 > 피츠버그 패
NO. 239. 세인트루이스[마일스 마이콜라스] vs 시카고 컵스[저스틴 스틸]
1. 경기분석 – 세인트루이스 승
원정 팀 시카고 컵스는 팀 분위기가 어수선한 상황. 이번 트레이드 시장에서 셀러가 유력했으나 이적이 예상됐던 윌슨 콘트레라스와 이안 햅이 모두 잔류했다. 이들은 직전 경기 모두 나섰지만 부진했다.
세인트루이스는 이번 이적 시장에서 착실히 전력 보강에 나서는 모습. 최근 타선의 흐름도 나쁘지 않다. 폴 골드슈미트와 놀란 아레나도의 건재함 속에 놀란 고먼, 폴 디용 등 이들을 지원사격 해주는 타자들의 타격감도 나쁘지 않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세인트루이스의 약 우세로 보인다. 양팀 선발 올 시즌 상대전에서 승리를 거두는 등 나쁘지 않았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마일스 마이콜라스는 일시 난조를 보인적도 있지만 최근 4경기 중 3경기 승리 투수가 되는 등 반등세를 보였다.
2. 우선순위
세인트루이스 승 > 세인트루이스 핸디 승 > 8.5언더
NO. 245.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콥] vs LA 다저스[훌리오 우리아스]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패
양팀의 라이벌 매치는 승부 자체는 치열한데 결과는 원정 팀 LA 다저스쪽으로 향하고 있다. 최근 맞대결에서 LA 다저스가 5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직전 경기 상대 선발의 난조를 틈타 역전 가능성도 보였으나 결국 전세를 뒤집는데 실패했다. 좌완에 강한 흐름은 유지하고 있지만 이것이 팀 승리로 이어지진 못하고 있다.
LA 다저스는 3경기 연속 좌완 선발을 투입하는 경기. 부담이 될 수 있지만 훌리오 우리아스의 페이스는 점점 좋아지고 있는 것이 고무적이다. 최근 3경기에서 3승 ERA 1.35로 상승 분위기를 타고 있다.
2. 우선순위
샌프란시스코 패 > 샌프란시스코 핸디 패 > 8.5오버
[부주력 경기]
NO. 197. 탬파베이[제일런 빅스] vs 토론토[기쿠치 유세이]
1. 경기분석 – 탬파베이 핸디 승
선발 매치업의 양상이 변화할 수 있다. 직전 경기 탬파베이 타선이 상대 선발에 완전히 압도된 경기. 하지만 토론토 선발 기쿠치 유세이라면 양상이 달라질 수 있다. 기쿠치는 시즌 원정에서 3패 ERA 5.93으로 상당히 약했고 특히 원정 최근 페이스가 더 나빴다.
홈 팀 탬파베이로선 부상자들이 많고 트레이드 시장에서도 타선을 크게 보강하지 못했다. 결국 승기를 가져가기 위해선 마운드의 활약이 필수적이다. 그런 의미에서 최근 부상에서 돌아온 피트 페어뱅크스의 분전은 반가운 부분. 경기 후반 버티는 능력이 좋아졌다.
토론토는 후반기 원정 4경기에서 모두 승리.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하고는 있지만 타선이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최근 5경기 평균 득점이 3.8점에 그친다
2. 우선순위
탬파베이 핸디 승 > 7.5오버 > 탬파베이 승
NO. 206. 클리블랜드[셰인 비버] vs 애리조나[토미 헨리]
1. 경기분석 – 클리블랜드 승
객관적인 선발 매치업만 봤을 때 격차가 존재한다. 한 팀은 팀 내 에이스가 등판하고 한 팀은 유망주가 데뷔하는 경기다. 데뷔하는 경기는 다른 경기 대비 변수가 크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클리블랜드 선발 셰인 비버는 최근 2경기 6이닝 6실점 패전 이후 7이닝 1실점 승리로 반등에 성공했다. 시즌 9이닝당 피홈런이 0.8개로 피홈런 억제가 되는 모습. 애리조나는 이번 시리즈 크리스찬 워커의 홈런포에 득점이 의존되고 있는 모습이다.
애리조나 선발 토미 헨리는 시즌 마이너에서 20경기 4승 4패 ERA 3.83의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데뷔전을 치른다. 다만 마이너에서도 다소 높은 9이닝당 3.7개의 볼넷을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홈 팀의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클리블랜드 승 > 8.5언더 > 클리블랜드 핸디 승
NO. 215. 텍사스[마틴 페레스] vs 볼티모어[카일 브래디시]
1. 경기분석 – 텍사스 승
양팀의 직전 2경기는 볼티모어의 완승 흐름. 마운드의 차이가 큰 흐름을 보이고 있다. 볼티모어는 마무리 자원 호르헤 로페스가 트레이드로 빠졌지만 주력 불펜은 잔류해 큰 변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계속해서 마운드가 크게 흔들리고 있는 텍사스는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는 선발 마틴 페레스의 활약을 기대해야 한다. 체력이 떨어지는 시점에도 최근 2경기 연속 7이닝 1실점 투구. 홈에서도 4승 3패 ERA 2.83으로 준수했다.
홈 팀의 선발을 감안하면 볼티모어 선발 카일 브래디시는 다소 밀린다. 부상 복귀 후 2번째 경기고 첫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으로 준수한 활약을 했다. 분명 구위는 있는 투수이지만 실투로 인한 실점 허용이 시즌 내내 많았다.
2. 우선순위
텍사스 승 > 텍사스 핸디 승 > 8.5오버
NO. 218. 휴스턴[호세 얼키디] vs 보스턴[브라이언 베이요]
1. 경기분석 – 8.5오버
양팀의 직전 2경기는 의외의 투수전 흐름으로 전개됐고 원정 팀 보스턴이 승리했다. 보스턴은 근접전 흐름 속에 필승조 불펜이 어느 정도 소진된 상황. 경기의 흐름이 변화할 수 있다.
선발 매치업의 차이가 있다. 보스턴의 루키 선발 브라이언 베이요는 직전 경기 2실점으로 가장 적은 실점을 했지만 메이저리그 합류 후 제구가 매끄럽지 못하고 있다. 최근 휴스턴의 타격감이 좋지 않더라도 변수가 될 수 있다.
트레이드 설에 휩싸였던 휴스턴 선발 호세 우르퀴디는 결국 잔류에 성공했다. 최근 퀄리티스타트를 연속으로 가져가는 가운데 기본 3실점 이하 피칭을 기대할 수 있는 자원이다. 관건은 휴스턴 타선의 활약 여부다.
2. 우선순위
8.5오버 > 휴스턴 승 > 휴스턴 핸디 승
[모험픽 경기]
NO. 200. 애틀랜타[찰리 모튼] vs 필라델피아[잭 윌러]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패
선발 매치업의 세기가 강한 경기다. 홈 팀 애틀랜타 선발 찰리 모튼의 경우 시즌 초 대비 페이스는 분명 올라와 있는 상태다. 다만 시즌 필라델피아전에서 크게 재미를 보지 못했다. 1패 ERA 6.00을 기록했다. 직전 등판도 5이닝 5실점(4자책) 패전을 기록했다.
원정 팀 필라델피아는 2가지 딜레마가 있다. 시즌 애틀랜타 전적은 5승 6패로 전력을 감안하면 대등한 흐름을 가져가고 있다. 그런데 에이스 잭 윌러 경기에서 승률이 10승 9패로 윌러의 피칭을 감안하면 너무 낮다. 윌러는 시즌 애틀랜타전 1승 ERA 3.46을 기록했다.
직전 경기 애틀랜타가 다득점에 성공했지만 상대 투수진의 매치업이 크게 변화한다. 원정 팀이 역배당을 받았지만 충분히 모험을 노려볼 수 있는 경기. 필라델피아는 어느 정도 선발 야구만 이뤄진다면 경기 후반 반등을 노려볼 수 있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패 > 7.5오버 > 애틀랜타 핸디 패
NO. 209. 미네소타[조 라이언] vs 디트로이트[타일러 알렉산더]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핸디 승
미네소타 선발 조 라이언은 직전 경기에서 피홈런 5개 포함 10실점이라는 최악의 경기를 했다. 그나마 장소를 홈으로 옮겨 반등을 노린다. 시즌 홈에서 3승 2패 ERA 3.05로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디트로이트는 최근 타선의 상황과 투수진의 상황을 감안하면 이번 시리즈 분전하고 있다. 불펜 마이클 풀머가 빠지긴 했지만 디트로이트의 불펜은 리그 상위권이다. 경기 초반 실점 여부가 변수다.
디트로이트 좌투 선발 타일러 알렉산더는 풀타임 선발 보다는 3-4이닝 투구가 가능한 롱맨자원이다. 긴 이닝은 소화하지 않더라도 미네소타는 시즌 좌완 선발에 16승 13패를 기록했고 좌완 상대 대응력이 나쁘지 않다. 홈 팀의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핸디 승 > 8.5오버 > 미네소타 승
NO. 245. 샌디에이고[블레이크 스넬] vs 콜로라도[채드 쿨]
1. 경기분석 – 샌디에이고 핸디 승
직전 양팀의 더블헤더는 홈 팀 샌디에이고의 싹쓸이로 끝났다. 올 시즌 유독 콜로라도에 약한 흐름이 있었는데 이번 시리즈 3연승으로 샌디에이고는 콜로라도전 약세에서 벗어나는 모습이다.
샌디에이고는 이번 이적 시장을 통해 선수단이 많이 변화했다. 특히 후안 소토와 조시 벨의 가세는 타선의 무게감이 더욱 올라갈 수 있다. 마무리 조시 헤이더도 첫 등판에서 1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콜로라도가 올 시즌 샌디에이고에 우세한 흐름을 보였음에도 선발 채드 쿨은 올 시즌 샌디에이고전 1패 ERA 8.00으로 난조를 보였다. 6월말 완봉승 이후 페이스가 떨어진 모습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2. 우선순위
샌디에이고 핸디 승 > 샌디에이고 승 > 7.5오버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