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62회차 오늘의 추천 MLB [수요일 경기]

2022.08.02 19:02

디그롬

[주력 경기]

NO. 95. 워싱턴[코리 애보트] vs 뉴욕 메츠[제이콥 디그롬]

1. 경기분석 – 워싱턴 핸디 패

뉴욕 메츠는 드디어 기다렸던 에이스 제이콥 디그롬이 등판한다. 재활 마지막 경기에서 피홈런 2개를 허용 실점이 많았지만 투구수도 늘렸고 슬라이더의 구위 또한 나쁘지 않았다. 75-80구 투구가 예상된다.

양팀의 직전 경기 선발의 차이가 있었지만 안타수에서 13-6으로 뉴욕 메츠가 압도했다. 득점을 하려면 출루를 해야하는데 워싱턴 타선이 극복하기 쉽지 않은 투수진을 뉴욕 메츠가 보유하고 있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트레이드 데드라인이 있는 상황. 워싱턴은 주력 타자인 후안 소토와 조시 벨의 트레이드 링크가 걸려있다. 선발 매치업과 함께 큰 변수가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다.

 

2. 우선순위

워싱턴 핸디 패 > 8.5오버 > 워싱턴 패

 

NO. 101. 피츠버그[브라이스 윌슨] vs 밀워키[코빈 번스]

1. 경기분석 – 피츠버그 핸디 패

올스타전을 전후 경기에서 다소 제구가 흔들린 모습을 보였던 밀워키 선발 코빈 번스는 직전 경기에서 11탈삼진 경기를 펼치며 제구는 회복한 모습. 다만 2경기 연속 피홈런으로 실투를 주의할 필요가 있다.

피츠버그는 직전 시리즈 4전 전패 포함 최근 7연패에 빠져 있는 상황. 타선의 침묵이 장기화되고 있다. 직전 시리즈 마지막 3경기의 합계 득점은 5점에 불과했다.

양팀의 전력 차이도 존재하지만 후반기의 타격 페이스가 극심하게 나뉘고 있다. 밀워키는 삼진을 감수하고 장타를 노리는 유형인데 피츠버그 투수진이 그 약점을 비집고 주도권을 잡아나갈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2. 우선순위

피츠버그 핸디 패 > 7.5오버 > 피츠버그 패

 

NO. 110. 애틀랜타[스펜서 스트라이더] vs 필라델피아[닉 넬슨]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승

원정 팀 필라델피아는 현재 주력 선발 2명이 빠져 있는 상황. 불펜 데이가 불가피하다. 감독 교체 이후 선발 위주 경기를 하면서 불펜도 안정되는 시너지 효과도 있었는데 9이닝 모두를 불펜으로 치른다면 불안감이 분명 있을 것이다.

애틀랜타 선발 스펜서 스트라이더는 2경기 연속 필라델피아 상대 직전 경기 6이닝 1실점 승리를 따낸 바 있다. 필라델피아 타자를 상대로 탈삼진 능력이 시즌 평균보다 돋보인 모습이었다.

홈 팀은 홈 경기에 강하고, 원정 팀은 원정 경기에 강하는 시즌 흐름을 보였다. 타선의 세기를 비교하면 애틀랜타 맷 올슨과 오스틴 라일리의 상승세가 상당히 돋보인다. 홈 팀의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승 > 애틀랜타 핸디 승 > 7.5오버

 

NO. 125. 휴스턴[크리스티안 하비에르] vs 보스턴[커터 크로포드]

1. 경기분석 – 휴스턴 승

직전 경기 예상 외의 투수전으로 전개된 경기. 휴스턴은 직전 경기 알렉스 브레그먼이 결장했다. 휴스턴은 최근 브레그먼과 함께 요르단 알바레스의 시너지 효과가 나와야 타선이 돌아간다. 타선은 이전보다 좋아질 가능성은 있다.

휴스턴 선발 크리스티안 하비에르는 후반기 2경기에서 5이닝 1실점, 5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단편적인 기록은 크게 크게 문제될 것은 없지만 상승세 흐름에서는 한 풀 꺾인 모습이다.

보스턴 선발 커터 크로포드는 최근 2경기에서 6이닝 3실점, 5.2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흐름은 괜찮지만 이닝 소화력이 에이스급은 아니다. 보스턴의 약점은 불펜. 경기 후반 뒷심이 부족하다.

 

2. 우선순위

휴스턴 승 > 휴스턴 핸디 승 > 8.5오버

 

NO. 134.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우드] vs LA 다저스[타일러 앤더슨]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패

LA 다저스 선발 타일러 앤더슨은 다저스에서 첫 시즌이지만 NL 서부에서 경험이 많다. 통산 오라클 파크에서 3승 4패 ERA 4.17을 기록했으나 올 시즌 샌프란시스코전에서 6이닝 1실점(비자책) 호투를 한 바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그나마 유리한 좌완 선발을 이틀 연속 상대한다. 하지만 첫 경기부터 타선이 막히는 모습을 보이고 말았다. 투타의 힘에서 LA 다저스 투수진이 앞서는 모습이다.

결국 이번 시리즈는 중심 타선의 힘에 의해서 갈릴 가능성이 높다. 시리즈 1차전도 결국 LA 다저스는 트레이 터너와 프레디 프리먼의 힘으로 승리했다. 반대로 샌프란시스코는 이런 역할을 보일만한 타자의 세기가 부족한 상황이다.

 

2. 우선순위

샌프란시스코 패 > 7.5오버 > 샌프란시스코 핸디 패

 

[부주력 경기]

NO. 98. 뉴욕 양키스[제이미슨 타이욘] vs 시애틀[로건 길버트]

1. 경기분석 – 뉴욕 양키스 승

원정 팀 시애틀의 최근 좋은 분위기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 이전 시리즈에서 부상당한 훌리오 로드리게스의 공백이 크게 다가올 것이다. 최근 로드리게스가 빠진 경기에서 시애틀의 승률은 5할을 밑돌았다.

선발 매치업은 팽팽한 가운데 뉴욕 양키스 선발 제이미슨 타이욘의 투구가 관건. 6월 이후부터 투구의 기복이 상당히 심했다. 그나마 최근 홈 등판 2경기에서 6이닝 1실점, 6이닝 무실점으로 홈에서는 반등세를 보였다.

시애틀 선발 로건 길버트의 페이스는 꾸준하다. 양키스 강타선이 버티고는 있지만 6이닝 3실점을 기록할 수 있는 페이스는 보유하고 있다. 타선의 세기가 중요한 경기인데 일단 흐름은 홈 팀의 우세다.

 

2. 우선순위

뉴욕 양키스 승 > 8.5언더 > 뉴욕 양키스 핸디 승

 

NO. 104. 클리블랜드[트리스턴 매켄지] vs 애리조나[잭 갤런]

1. 경기분석 – 클리블랜드 승

원정 팀 애리조나의 마운드 운용이 변수가 될 수 있다. 직전 경기 선발 투수의 조기 강판으로 인해 불펜의 소모가 심했고 연장 이닝까지 치렀다. 선발 잭 갤런의 활약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잭 갤런은 7월 5경기에서 1승 ERA 3.03을 기록했으나 최근 이닝 소화력은 다소 떨어지는 모습. 결국 승리가 부족한 것도 팀 타선 또는 불펜 자체의 전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불펜 소모는 클리블랜드도 마찬가지. 마무리 엠마누엘 클라세는 연투로 등판이 불가할 수 있다. 다만 선발 트리스턴 매켄지가 홈에서 3승 1패 ERA 2.89로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다. 홈 팀의 전반적인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클리블랜드 승 > 7.5언더 > 클리블랜드 핸디 승

 

NO. 107. 탬파베이[드류 라스무센] vs 토론토[케빈 가즈먼]

1. 경기분석 – 탬파베이 핸디 승

원정 팀 토론토는 감독 교체 이후 2번째 원정 시리즈다. 원정 성적에 변수가 있을 수 있다. 시즌 원정 성적이 5할 승률이 되지 않고 선발 투수의 최근 흐름이 좋지 않다. 정배당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

토론토 선발 케빈 가즈먼은 후반기 첫 2경기에서 5이닝 3실점 승리, 4.2이닝 5실점 패전을 기록했다. 최근 4경기에서 피안타율이 .356에 이르는 상황. 단조로운 피칭에 다소 한계가 있는 모습이다.

탬파베이 역시 타선의 변수가 있는 상황. 다만 애리조나로부터 좌타자 데이빗 페랄타를 보강했다. 선발 드류 라스무센은 아직까지 부상 이후 제 페이스는 아니지만 복귀 후 5경기에서 팀은 4승 1패를 기록했다.

 

2. 우선순위

탬파베이 핸디 승 > 탬파베이 승 > 7.5오버

 

NO. 119. 세인트루이스[애덤 웨인라이트] vs 시카고 컵스[키건 톰슨]

1. 경기분석 – 세인트루이스 승

토론토는 후반기 첫 원정 8연전을 4승 4패로 마감. 백신 이슈 발생하는 등 상황을 감안하면 기대 이상의 성적일 수 있다. 후반기 홈에서 첫 경기. 시즌 홈에서 29승 20패로 홈에서 안정세를 보였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애덤 웨인라이트는 직전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으로 승리 투수. 웨인라이트에게 호재가 2가지 있다. 자신에게 익숙한 홈 경기 등판과 단짝 야디에르 몰리나가 복귀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시카고 컵스는 후반기 좋은 흐름이 직전 시리즈에서 다소 깨진 모습이 있었다. 결국 타선의 반등이 관건. 최근 톰슨의 선발 등판 5경기에서 팀은 1승 4패에 머물렀다.

 

2. 우선순위

세인트루이스 승 > 세인트루이스 핸디 승 > 7.5언더

 

[모험픽 경기]

NO. 116. 미네소타[크리스 아처] vs 디트로이트[맷 매닝]

1. 경기분석 – 8.5오버

원정 팀 디트로이트는 직전 경기 우세한 흐름을 유지하지 못하고 역전패. 불펜이 리드를 지켜내지 못했다. 이전 시리즈 포함 주력 불펜들의 소모가 있는 상황. 원정 팀으로선 어려운 경기가 될 수 있다.

양팀 모두 선발진의 세기가 떨어진다. 미네소타 선발 크리스 아처는 이전 2경기에서 합계 10실점으로 무너진 모습. 결국 추가 휴식을 받고 등판. 디트로이트 선발 맷 매닝은 부상 복귀전 변수가 있다.

맷 매닝의 구속은 뛰어나지만 힘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었다. 피홈런은 많고 탈삼진이 떨어지는 흐름이 부상 이전에도 있었다. 양팀 투수진을 감안하면 난타전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2. 우선순위

8.5오버 > 미네소타 승 > 미네소타 핸디 승

 

NO. 128. 시카고 화이트삭스[루카스 지올리토] vs 캔자스시티[브래드 켈러]

1. 경기분석 – 시카고 화이트삭스 패

올 시즌 맞대결에서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4승 5패로 열세. 이틀 연속 정배당을 받았지만 어려운 흐름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경기다.

화이트삭스 선발 루카스 지올리토는 후반기 첫 2경기에서 3이닝 5실점, 5이닝 4실점으로 결과만 봤을 땐 반등에 실패한 모습. 지난 시즌부터 캔자스시티전 맞대결 성적이 크게 좋지 않았다.

캔자스시티 선발 브래드 켈러는 당초 직전 경기 선발 예정이었으나 추가 휴식을 받은 상황. 시즌 성적은 ERA가 4점대이지만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에서는 2경기 ERA 2.57로 상성면에서는 유리한 면이 있었다.

 

2. 우선순위

시카고 화이트삭스 패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패 > 8.5언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