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61회차 오늘의 추천 MLB [토요일 경기]

2022.07.29 19:55

[주력 경기]

NO. 49. 워싱턴[아니발 산체스] vs 세인트루이스[마일스 마이콜라스]

1. 경기분석 – 워싱턴 패

원정 팀 세인트루이스는 직전 토론토 원정에서 1승 1패. 놀란 아레나도, 폴 골드슈미트가 없었음에도 귀중한 1승을 거뒀다. 이번 원정에는 이 타자들이 모두 복귀할 전망이다.

워싱턴 선발 아니발 산체스는 시즌 3번째 등판. 첫 2경기 5이닝 4실점, 5이닝 3실점으로 모두 패전. 실점 방어는 어느 정도 했지만 10이닝 동안 피홈런 3개를 허용했다. 우완 패트릭 코빈에 가까운 전성기가 많이 지난 투수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마일스 마이콜라스는 직전 경기 6실점으로 부진했지만 양팀 선발의 무게감 차이가 꽤 있는 편이다. 세인트루이스는 주력 타자에 마이너에 있던 폴 디용도 복귀한다는 소식. 전반적인 흐름은 원정 팀의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워싱턴 패 > 워싱턴 핸디 패 > 8.5언더

 

NO. 67. 애틀랜타[카일 라이트] vs 애리조나[매디슨 범가너]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승

애틀랜타는 직전 시리즈에서 1승 2패로 밀리며 선두권 추격에서 다소 동력을 잃은 상황. 다시 우세한 선발 매치업을 앞세워 반등에 도전하는 상황이다. 최근 부진한 로날드 아쿠냐 Jr.의 컨디션도 관건.

애틀랜타 선발 카일 라이트는 시즌 19경기 중 12승으로 팀과의 궁합이 상당히 좋다. 아쿠냐의 부진이 아쉽지만 오스틴 라일리와 맷 올슨이 팀 타선을 안정적으로 지탱하고 있다.

애리조나 선발 매디슨 범가너는 최근 4경기에서 3승 1패 페이스는 나쁘지 않지만 애틀랜타 타선이 쉽지 않을 전망. 애틀랜타 타선이 좌완 상대 대응력이 상당히 좋고 좌완 선발 상대 경기에서 애틀랜타는 24승 11패의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 중이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승 > 애틀랜타 핸디 승 > 8.5오버

 

 

NO. 58. 토론토[알렉 마노아] vs 디트로이트[브라이언 가르시아]

1. 경기분석 – 토론토 핸디 승

홈 팀 토론토는 시리즈 첫 경기를 승리하고 연패를 피했다. 최근 12경기에서 10승 2패. 연패가 없는 최근의 흐름. 또한 선발 투수가 어느 정도의 활약을 해주면 승리로 연결되는 좋은 페이스도 갖고 있다.

올스타전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친 토론토 선발 알렉 마노아는 최근 2경기에서 7이닝 1실점, 6이닝 1실점으로 모두 승리를 챙겼다. 직전 경기 승리하긴 했지만 토론토 타선이 약간의 소강상태를 보였으나 재폭발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선발진의 줄부상으로 선발 투수가 부족한 가운데 A.J. 힌치 감독은 새 얼굴로 브라이언 가르시아를 선발로 출격시킨다. 다만 올 시즌 구위와 제구가 모두 현저하게 떨어진 모습. 올 시즌 마이너에서도 주로 불펜으로 나섰다. 불펜 데이 가능성도 있다.

 

2. 우선순위

토론토 핸디 승 > 8.5오버 > 토론토 승

 

[부주력 경기]

NO. 52. 피츠버그[호세 퀸타나] vs 필라델피아[베일리 폴터]

1. 경기분석 – 8.5언더

피츠버그 선발 호세 퀸타나는 피츠버그에서 마지막 등판이 될 가능성이 높다. 트레이드 쇼케이스인 셈인데 직전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 완벽투를 펼쳤다. 시즌 홈에서 3승 3패 ERA 2.65로 실점 억제력이 좋았다.

필라델피아는 대체 선발 자원인 베일리 폴터가 등판. 직전 경기 5이닝 4실점으로 패전을 기록했는데 피홈런이 아쉬웠다. 그나마 피츠버그는 7월 들어 다시 홈런 페이스가 떨어진 상황이다.

필라델피아는 주력 타자인 닉 카스테야노스가 반등에 나서는 모습이 그나마 고무적. 피츠버그는 좌완 상대 대응력이 떨어지는 팀 중 하나다. 양팀 불펜이 큰 변수가 될 전망. 전체적인 흐름은 투수전이 될 수 있다.

 

2. 우선순위

8.5언더 > 피츠버그 패 > 피츠버그 핸디 승

 

NO. 70. 휴스턴[저스틴 벌랜더] vs 시애틀[로비 레이]

1. 경기분석 – 휴스턴 승

양팀의 최근 맞대결에서 휴스턴이 4연승을 거둔 상황. 시애틀이 최근 상성면에서 휴스턴에 밀리는 모습. 직전 경기 최근 흐름이 좋았던 불펜이 무너지고 말았다.

선발 매치업도 원정 팀 시애틀 입장에서 유리하다고 보기 어렵다. 시애틀 선발 로비 레이는 최근 2경기에서 6.2이닝 3실점, 3이닝 6실점을 기록했는데 피홈런 4개를 허용했다. 컨디션이 좋았을 때 대비 장타 허용이 늘었다.

휴스턴 선발 저스틴 벌랜더는 시즌 6번째 시애틀전 등판. 1경기 무너진 적이 있긴 하지만 올 시즌 5경기 4승 1패 ERA 2.60으로 시애틀 타선에 우위를 보여왔다. 최근 충분한 휴식도 벌랜더에겐 도움이 될 것이다.

 

2. 우선순위

휴스턴 승 > 휴스턴 핸디 승 > 7.5언더

 

NO. 73. 시카고 화이트삭스[랜스 린] vs 오클랜드[제임스 카프릴리언]

1. 경기분석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패

올 시즌 부상과 구위 저하로 부진한 랜스 린이 직전 등판에서 무실점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최고 구속은 95마일 수준까지 올라온 모습. 상대 타선과의 매치업을 고려하면 그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다.

오클랜드는 직전 휴스턴전에서 3연승. 상성면에서 우세한 부분이 있었다. 후반기 8경기에서 6승 2패. 타선보다는 선발과 불펜 마운드의 활약이 나쁘지 않다.

홈 팀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정배당을 받았지만 올 시즌 홈에서 21승 27패로 경기력이 떨어지는 모습. 오클랜드 마운드를 감안하면 기복이 있는 타선이 다시 침묵에 빠질 수 있다. 이변 가능성도 염두해야 한다.

 

2. 우선순위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패 > 8.5언더 >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모험픽 경기]

NO. 46. 마이애미[샌디 알칸타라] vs 뉴욕 메츠[크리스 배싯]

1. 경기분석 – 6.5언더

마이애미 선발 샌디 알칸타라는 직전 경기에서 6이닝 2실점 노디시전 경기를 했다. 연속으로 이어오던 7이닝 투구가 직전 경기에서 무산. 그럼에도 압도적인 페이스는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시즌 뉴욕 메츠전 1승 1패 ERA 2.45를 기록했다.

뉴욕 메츠 선발 크리스 배싯은 올 시즌 원정에서 5승 2패 ERA 4.67을 기록했다. 승률은 준수했지만 기복이 있는 모습. 그나마 최근 2번의 등판에서 7이닝 3실점, 6이닝 1실점으로 반등세를 보였다.

뉴욕 메츠는 이전 뉴욕 양키스와의 시리즈에서 타선의 집중력으로 모두 승리. 다만 알칸타라를 극복할 수 있을지는 변수. 알칸타라 경기 최근 4경기 가운데 3경기가 양팀 합산 득점 5득점 이하였다.

 

2. 우선순위

6.5언더 > 마이애미 핸디 승 > 뉴욕 메츠 패

 

NO. 76. 콜로라도[채드 쿨] vs LA 다저스[훌리오 우리아스]

1. 경기분석 – 11.5오버

콜로라도 선발 채드 쿨은 LA 다저스전 직전 맞대결에서 완봉승을 따낸 좋은 경험이 있다. 다만 LA 다저스 강타선이 또 다시 굴욕을 맛볼지가 관건. 쿨은 일단 최근 2번의 홈 등판은 5이닝 5실점, 4.2이닝 3실점으로 주춤했다.

LA 다저스 타선은 주중 워싱턴을 만나 다소 고전한 면도 있었지만 후반기 전체적으로 봤을 땐 팀 타선의 OPS가 .800이상으로 수준급이다. 홈런은 나오지 않더라도 최근 집중타가 돋보이는 흐름이다.

LA 다저스 선발 훌리오 우리아스는 콜로라도 최근 등판에서는 5.1이닝 3실점 승리를 따내긴 했지만 통산 쿠어스 필드 평균자책점이 5점대로 쿠어스 필드에서 크게 강점을 보이진 못했다.

 

2. 우선순위

11.5오버 > 콜로라도 패 > 콜로라도 핸디 패

 

NO. 79. LA 에인절스[패트릭 산도발] vs 텍사스[마틴 페레스]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패

원정에서 2연승을 거두고 돌아온 LA 에인절스는 타선의 무기력함으로 인해 홈 시리즈 첫 경기는 패배. 선발 매치업과 타선을 감안하면 연패를 피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LA 에인절스 선발 패트릭 산도발은 후반기 첫 등판 3이닝 5실점 포함 최근 4경기 연속 패전. 주무기 체인지업의 활용도에 따라 기복이 심한 모습. 홈 경기에서도 큰 강점을 보이지 못했다.

텍사스는 필승 선발 카드 중 하나인 마틴 페레스가 나서는 경기. 올 시즌 준수한 이닝 소화력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팀 내 약점이라할 수 있는 불펜 변수를 다른 선발보다 줄여줄 수 있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패 > 7.5언더 > LA 에인절스 핸디 패

 

NO. 82. 샌디에이고[블레이크 스넬] vs 미네소타[조 라이언]

1. 경기분석 – 샌디에이고 패

홈 팀 샌디에이고가 정배당을 받았지만 직전 시리즈에서 마무리 테일러 로저스가 2번이나 무너지는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 경기 후반 뒷심을 고려하면 샌디에이고가 밀릴 수 있다. 시즌 홈 경기 승률도 원정과 비교했을 때 다소 낮다.

미네소타는 직전 시리즈 2연전에서 모두 패했지만 샌디에이고와 타선의 무게감에서는 우위를 보인다. 바이런 벅스턴이 다시 라인업에 복귀하면서 힘이 더 좋아질 수 있다.

샌디에이고 선발 블레이크 스넬은 직전 등판 5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아직까지 신뢰감이 부족하다. 오히려 미네소타 선발 조 라이언이 시즌 초반의 좋은 페이스는 아니지만 최근에는 적은 실점 경기를 펼치는 것이 고무적이다.

 

2. 우선순위

샌디에이고 패 > 7.5오버 > 샌디에이고 핸디 패

 

NO. 85.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콥] vs 시카고 컵스[마커스 스트로먼]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패

원정 팀 시카고 컵스 선발 마커스 스트로먼은 부상 복귀 후 3경기에서 ERA 1.26을 기록했다. 땅볼 유도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돋보였다. 상대 타선을 감안하면 복귀 첫 승을 노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샌프란시스코는 직전 경기에서 연패를 끊었지만 타선은 고민거리다. 최근 우완 선발을 상대했을 때 공격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직전 경기도 경기 초반 상대 좌완 선발을 공략한 것외에는 상당히 무기력했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알렉스 콥은 직전 경기 5.2이닝 4실점을 기록했지만 부상 복귀 후 페이스는 나쁘지 않다. 결국 변수는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이다. 시카고 컵스가 역배당을 받았지만 충분히 모험을 노려볼 수 있다.

 

2. 우선순위

시카고 컵스 패 > 7.5언더 > 시카고 컵스 핸디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