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1. 신시내티[닉 로돌로] vs 마이애미[트레버 로저스]
1. 경기분석 – 9.5언더
원정 팀 마이애미는 23일 경기 8-1 승리 이후 2경기에서 각각 0득점, 6득점을 기록했다. 다만 직전 경기는 연장 이닝까지 치르면서 얻은 점수. 올스타전을 전후로 팀 타선의 분위기가 가라 앉은 상황이다.
홈 팀 신시내티는 후반기 첫 시리즈에서 2승 1패를 거뒀다. 최근 홈에서의 경기력이 크게 나쁘지 않다. 전반기 4연승 포함 최근 홈에서 6승 1패로 홈 경기 승률을 끌어 올리고 있다.
신시내티 선발 닉 로돌로는 구위형 유망주 투수. 부상 이후 아직 제구가 완전치 않은 모습. 타선의 세기는 신시내티의 우위로 보인다. 다만 난타전의 가능성은 낮다.
2. 우선순위
9.5언더 > 신시내티 승 > 신시내티 핸디 승
NO. 7. 필라델피아[레인저 수아레스] vs 애틀랜타[맥스 프리드]
1. 경기분석 – 필라델피아 패
후반기 첫 시리즈에서 양팀은 대조적인 행보를 보였다. 필라델피아는 홈에서 3연패. 반면 애틀랜타는 2승 1패로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필라델피아는 후반기 첫 시리즈에서 타선이 상당히 심각했다. 특히 중심 타선에서 닉 카스테야노스의 부진이 컸다. 카일 슈와버를 제외하면 나머지 주력 타자들의 부진이 깊어지고 있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애틀랜타의 우위. 직전 경기 이안 앤더슨 선발 등판 경기에서 패했는데 애틀랜타는 앤더슨을 제외한 선발 투수들의 투구 컨디션이 상당히 좋다. 원정 팀의 유리한 흐름을 예상한다.
2. 우선순위
필라델피아 패 > 8.5오버 > 필라델피아 핸디 패
NO. 25. 오클랜드[애덤 올러] vs 휴스턴[제이크 오도리지]
1. 경기분석 – 오클랜드 핸디 패
휴스턴 선발 제이크 오도리지는 3경기 연속 오클랜드를 만난다. 이전 2경기에서 각각 7이닝 무실점 승리, 5.1이닝 3실점 노디시전을 기록했다. 직전 경기 다소 흔들렸지만 선발 매치업 자체가 휴스턴 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휴스턴은 직전 원정 시리즈를 모두 승리를 거두고 오클랜드 원정으로 이동. 후반기에 맞춰 요르단 알바레스가 복귀한 것이 컸다. 타선의 전체적인 무게감이 상당히 올라왔다.
오클랜드 선발 애덤 올러는 올 시즌 데뷔한 신인. 선발과 불펜을 오가면서 롱맨 위주의 역할을 했다. 직전 휴스턴전 4.1이닝 3실점으로 선방한 모습. 다만 그때와 비교했을 때 휴스턴의 타선 흐름이 다르다.
2. 우선순위
오클랜드 핸디 패 > 8.5오버 > 오클랜드 패
NO. 34. 시애틀[크리스 플렉센] vs 텍사스[글렌 오토]
1. 경기분석 – 시애틀 승
홈 팀 시애틀은 14연승 이후 치른 후반기 첫 시리즈에서 아쉬운 3연패를 당하고 말았다. 팀 내부적으로는 훌리오 로드리게스의 결장이 뼈아팠다. 외부적으로는 그만큼 상대인 휴스턴의 전력이 막강했다.
홈 팀 시애틀이 매치업상 숨을 돌릴 수 있는 경기. 올 시즌 텍사스전 8승 2패의 우위를 갖고 있고 선발 매치업에서도 홈에서 강한 크리스 플렉센이 등판한다.
텍사스는 올스타전 직전 흔들렸던 마운드가 그대로 후반기 첫 시리즈에서도 그대로 노출했다. 직전 경기도 여유있는 경기를 불펜이 난조를 보이며 3점차 승부까지 이어지고 말았다. 시리즈 첫 경기를 앞두고 마운드의 내부 변수가 큰 상황이다.
2. 우선순위
시애틀 승 > 시애틀 핸디 승 > 8.5언더
[부주력 경기]
NO. 13. 디트로이트[드류 허치슨] vs 샌디에이고[션 머나야]
1. 경기분석 – 디트로이트 패
디트로이트는 후반기 시작하자마자 선발 로테이션이 붕괴된 상황. 보 브리어스키, 알렉스 파에도, 마이클 피네다가 차례로 낙마하면서 선발진 3자리가 공백인 상황이다. 드류 허치슨도 대체 선발 자원이다.
디트로이트 선발 드류 허치슨은 시즌 선발 등판 5경기 나서 1승 1패 ERA 4.38을 기록했다. 하지만 전성기가 한 참 지난 투수다. 5경기에서 소화 이닝이 24.2이닝에 불과해 체력적인 면에서 약점이 있다.
샌디에이고는 직전 경기 야간 경기를 치르고 또 다시 원정 일정을 소화하는 것이 변수가 될 수 있다. 다만 디트로이트의 타선과 마운드의 흐름이 최악에 가까운 수준이다. 전력상으로는 충분한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디트로이트 패 > 8.5언더 > 디트로이트 핸디 패
NO. 19. 캔자스시티[잭 그레인키] vs LA 에인절스[노아 신더가드]
1. 경기분석 – 캔자스시티 승
홈 팀 캔자스시티는 후반기 홈에서 첫 시리즈를 2승 1패로 마감. 최근 홈에서의 경기력이 뛰어나다. 홈에서 최근 10경기에서 7승 3패. 선발과 불펜 가릴 것 없이 마운드에서 분전이 돋보인다.
캔자스시티는 선발로 베테랑 잭 그레인키가 나선다. 부상 복귀 이후 구위는 오른 모습. 다만 매치업에 따라서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였는데 최근 LA 에인절스 타선을 감안하면 충분히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매치업이다.
LA 에인절스 선발 노아 신더가드는 최근 2경기에서 5이닝 2실점, 4이닝 3실점. 이닝당 투구수가 많아지면서 그 부담이 불펜으로 이어지고 말았다. 오타니 쇼헤이를 제외한 마운드가 여전히 미덥지 못하다.
2. 우선순위
캔자스시티 승 > 8.5언더 > 캔자스시티 핸디 승
NO. 28. 애리조나[타일러 길버트] vs 샌프란시스코[제이콥 주니스]
1. 경기분석 – 애리조나 패
원정 팀 샌프란시스코는 이전 LA 다저스 원정에서 모두 패하긴 했지만 전체적인 타선의 흐름은 나쁘지 않았다. 다린 러프, 윌머 플로레스 등 좌완에 강점을 보이는 타자들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는 경기.
양팀 선발 모두 변수를 갖고 있다. 애리조나 선발 타일러 길버트는 사실상 대체 선발 자원 최근 2경기 5.2이닝 무실점, 5이닝 3실점을 기록했으나 팀은 모두 패했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제이콥 주니스는 부상 이전까지 선발 투수로서 준수한 활약을 이어갔으나 부상으로 한 달 이상을 결장한 후 선발로 다시 복귀전을 치른다. 불펜으로 부상 복귀 첫 경기는 2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2. 우선순위
애리조나 패 > 8.5언더 > 애리조나 핸디 승
NO. 31.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vs 워싱턴[파올로 에스피노]
1. 경기분석 – LA 다저스 핸디 승
홈 팀 LA 다저스의 최근 모습은 공수 완벽 그자체다. 최근 21경기에서 19승 2패의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하는 상황. 마운드는 짠물 야구를 펼치고 있고 타선의 집중력은 그 또한 상당한 모습이다.
LA 다저스 선발 토니 곤솔린은 올스타전에서 3실점하며 패전을 기록했다. 전반기 막판 흔들리는 기색이 있었지만 홈에서의 등판과 상대 매치업을 감안하면 유리한 흐름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한다.
원정 팀 워싱턴은 후반기 첫 시리즈에서 1승 2패. 최종전을 승리하긴 했지만 후반기 첫 스타트에서 타선의 흐름이 썩 좋지 않았다. 후안 소토의 부진이 결정적이었다.
2. 우선순위
LA 다저스 핸디 승 > 8.5오버 > LA 다저스 승
[모험픽 경기]
NO. 9. 보스턴[닉 피베타] vs 클리블랜드[잭 플리색]
1. 경기분석 – 보스턴 승
홈 팀 보스턴은 올스타전을 전후로 같은 지구 내 팀과의 매치업 일정이 끝났다. 결과는 상당히 좋지 못했지만 매치업 상대가 수월해졌다는 점에서 반등 가능성도 있다고 볼 수 있다.
보스턴 선발 닉 피베타는 뉴욕 양키스에 크게 약점을 갖고 있었다. 상대가 타격감이 떨어져 있는 클리블랜드라면 다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올 시즌 클리블랜드전에서 7이닝 2실점 승리를 따낸 바 있다.
원정 팀 클리블랜드는 직전 시리즈에서 2승 2패를 거두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타격감이 좋지 못했다. 상대 팀의 마운드가 거의 무너진 상황인데 타선에서 우위를 가져가지 못한다면 승리를 장담하기 어렵다.
2. 우선순위
보스턴 승 > 9.5언더 > 보스턴 핸디 패
NO. 16. 시카고 컵스[애드리안 샘슨] vs 피츠버그[JT 브루베이커]
1. 경기분석 – 8.5언더
홈 팀 시카고 컵스는 후반기 첫 시리즈는 스윕으로 장식. 원정 경기였음에도 타선의 힘이 돋보이면서분위기를 끌어 올렸다.
시카고 컵스는 올 시즌 유독 홈에서 고전하는 양상이 길어지고 있다. 홈에서 18승 32패로 원정 승률보다 한 참 못미치는 상황. 선발 애드리안 샘슨은 최근 2-3실점 이내 투구를 이어가지만 안정감은 부족하다.
피츠버그 선발 JT 브루베이커는 원정에서 승리는 없지만 ERA는 3.79로 홈 경기보다 낮다. 시즌 시카고 컵스전 1승 1패 ERA 3.07. 의외의 투수전도 예상할 수 있다.
2. 우선순위
8.5언더 > 시카고 컵스 핸디 패 > 시카고 컵스 패
NO. 22. 밀워키[애런 애시비] vs 콜로라도[카일 프리랜드]
1. 경기분석 – 밀워키 패
이번 시리즈 원정 팀 콜로라도는 이전보다 충분한 득점을 뽑아내고는 있는데 마운드가 버티지 못하고 있는 상황. 4연전 가운데 최종전에서 경기 양상이 달라지는 부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콜로라도 타선은 직전 경기에서도 선발 투수를 5회 이전 강판시키는데 성공했다. 밀워키 선발 애런 애시비는 구위는 좋지만 흔들리는 제구가 약점이다. 이닝 소화에서 약점이 있는데 최근 선발 등판 7경기에서 밀워키는 1승 6패를 기록했다.
콜로라도 선발 카일 프리랜드는 7월 들어 다소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 선발 매치업에서 큰 우위점은 없지만 애시비에 비해서는 투구 내용은 안정감을 보여줄 수 있다. 모험 베팅에 활용할 수 있는 경기로 추천한다.
2. 우선순위
밀워키 패 > 8.5오버 > 밀워키 핸디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