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27. 마이애미[샌디 알칸타라] vs 필라델피아[카일 깁슨]
1. 경기분석 – 마이애미 승
올 시즌 최고 에이스 샌디 알칸타라의 전반기 마지막 등판 경기. 최근 2경기에서 8이닝 무실점, 7이닝 무실점으로 연속 이닝 무실점이 진행 중이다. 시즌 필라델피아전 2경기 1승 ERA 2.57을 기록했다.
마이애미는 타선이 최근 흐름이 썩 좋은 것은 아니다. 그래도 마운드 버티는 힘을 통해 경기 후반까지 승부를 끌고 갔고 최근 2경기에서 모두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분위기는 좋은 편이다.
필라델피아는 백신 변수를 뚫지 못하고 이전 토론토 원정에서 2연패. 주력 선수들은 다시 복귀하겠지만 쉽지 않은 마이애미 원정이 될 것이다. 선발 카일 깁슨도 시즌 원정에서 다소 불안했다.
2. 우선순위
마이매미 승 > 6.5언더 > 마이애미 핸디 승
NO. 54. 세인트루이스[안드레 팔란테] vs 신시내티[헌터 그린]
1. 경기분석 – 세인트루이스 승
선택과 집중 측면에서라면 세인트루이스는 시리즈 첫 경기 유리할 수 있다. 직전 시리즈 1승 후 2연패를 당한 상황. 그래도 필승조 불펜들을 아끼는 데는 성공했다. 선발 매치업에서 불리할 수 있어도 경기 중후반 힘 대결에서는 우세할 수 있다.
신시내티 선발 헌터 그린은 직전 등판에서 6이닝 1실점으로 반등세를 보였다. 그동안 낮췄던 구속도 전반기 마지막을 앞두고 끌어올렸다. 다만 시즌 내내 어려움을 겪었던 원정 경기를 소화해야 한다.
일정을 고려하더라도 전반적으로 세인트루이스의 유리한 경기가 될 것이다. 신시내티는 뉴욕 원정을 마치고 세인트루이스 원정을 치러야 하는 상황. 마운드는 차치하더라도 최근 그나마 살아난 세인트루이스 타선이 우세할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세인트루이스 승 > 9.5언더 > 세인트루이스 핸디 승
NO. 57. 콜로라도[헤르만 마르케스] vs 피츠버그[호세 퀸타나]
1. 경기분석 – 콜로라도 승
콜로라도 타선이 최근 흐름이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집중력은 좋은 상황이다. 득점 기회가 많지는 않지만 득점권 상황이 오면 충분한 득점을 만들어내는 집중력을 발휘하는 모습을 만들어내고 있다.
최근 홈에서의 콜로라도의 페이스가 좋다. 직전 시리즈도 1패 후 3연승으로 반등에 성공하며 지구 순위도 4위까지 끌어올렸다. 선발 헤르만 마르케스는 오랜만의 홈 경기를 치르지만 최근 페이스는 나쁘지 않았다.
피츠버그는 마이애미 원정을 마치고 서부 원정으로 이동. 선발 호세 퀸타나는 통산 쿠어스 필드에서 2승 1패 ERA 4.84로 나쁘지 않았다. 다만 타선의 화력대결 측면에서는 열세를 보일 수 있다.
2. 우선순위
콜로라도 승 > 콜로라도 핸디 승 > 11.5언더
NO. 60. LA 에인절스[패트릭 산도발] vs LA 다저스[클레이튼 커쇼]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패
LA 에인절스 선발 패트릭 산도발은 최근 2경기에서 5이닝 5실점, 6.1이닝 1실점을 기록하고 모두 패했다. 전반적인 페이스는 나쁘지 않지만 타선과 불펜에서 LA 다저스에 크게 열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LA 에인절스는 이전 시리즈에서 마이크 트라웃의 공백을 여실히 느꼈다. 오타니 쇼헤이에 매우 의존하는 시리즈가 됐다. 트라웃이 돌아오긴 하지만 전반적인 매치업에서 반전을 만들어 내긴 쉽지 않다.
LA 다저스는 세인트루이스 원정을 마치고 LA로 이동. 선발 클레이튼 커쇼는 전반기 막판 페이스가 좋다. 타선도 전반적으로 프레디 프리먼을 비롯한 중심 타선의 타격감이 나쁘지 않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패 > 7.5언더 > LA 에인절스 핸디 패
[부주력 경기]
NO. 33. 뉴욕 양키스[조던 몽고메리] vs 보스턴[네이선 이볼디]
1. 경기분석 – 8.5오버
뉴욕 양키스는 이전 신시내티와의 홈 3연전에서 충격적인 1승 2패를 기록했다. 마운드가 크게 불안한 모습. 선발진이 대체로 흔들렸고, 특히 믿을만한 불펜이었던 클레이 홈즈가 상당한 난조를 보였다.
보스턴 마찬가지로 이전 탬파베이 원정에서 실망스러운 4연패를 기록했다. 일단 부상 투수들이 복귀하는 것은 희소식. 네이선 이볼디가 오랜만의 복귀전을 치른다.
양키스의 마운드 난조는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보스턴이 이전에 졸전을 치렀더라도 라이벌전이 주는 집중력이 분명 남아있을 것이다. 난타전을 기반으로 조합을 만드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2. 우선순위
8.5오버 > 뉴욕 양키스 핸디 패 > 뉴욕 양키스 승
NO. 45. 텍사스[맷 부시] vs 시애틀[로비 레이]
1. 경기분석 – 텍사스 패
시애틀은 열세가 예상됐던 직전 경기를 승리하고 11연승. 연승 숫자를 좀 더 길게 끌고 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게다가 에이스 로비 레이가 등판하는 경기다.
시애틀 선발 로비 레이는 투심을 레퍼토리에 추가한 이후부터 성적이 상당히 좋아졌다. 최근 6경기에서 모두 1실점 이하 경기. 같은 기간 팀은 5승 1패를 기록했다. 시즌 텍사스전에서도 1경기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뒀다.
텍사스는 분명 타선의 흐름은 나쁘지 않지만 결국 시한 폭탄과 같은 불펜이 연이어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오프너형 선발로 시작하는 경기.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2. 우선순위
텍사스 패 > 텍사스 핸디 패 > 8.5언더
NO. 63. 샌디에이고[다르빗슈 유] vs 애리조나[매디슨 범가너]
1. 경기분석 – 7.5언더
최근 분위기가 썩 좋지 않은 팀 간의 대결. 샌디에이고는 연속되는 루징 시리즈로 어느덧 LA 다저스와의 격차가 많이 벌어졌다. 애리조나도 직전 시리즈 루징 시리즈로 지구 5위로 내려 앉았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샌디에이고의 우위. 원정 팀 선발 매디슨 범가너의 구위가 떨어진 상황에서 샌디에이고 타선에 썩 재미를 보지 못했다. 다만 샌디에이고 타선도 상당히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다.
샌디에이고도 상위 선발 다르빗슈가 나서는 만큼 1-2점 싸움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 저득점 양상에 무게를 두는 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샌디에이고 핸디 패 > 샌디에이고 승
[모험픽 경기]
NO. 48. 휴스턴[제이크 오도리지] vs 오클랜드[콜 어빈]
1. 경기분석 – 7.5오버
휴스턴은 원정 6연전을 4승 2패로 마치고 홈으로 복귀. 요르단 알바레스가 부상으로 남은 전반기 일정을 소화하지 못하는 것이 타선의 변수다.
양팀 선발 매치업은 지난주에 이은 리턴 매치다. 양팀 선발 모두 무실점과 2실점으로 호투를 한 모습. 다만 이후 불펜 양상까지 고려하면 다득점 경기로 연결될 가능성도 있다.
휴스턴 선발 제이크 오도리지는 직전 오클랜드전에서 7이닝 무실점 호투. 부상 복귀 후 3번째 경기인데 홈에서의 첫 복귀전에서는 4이닝 5실점으로 당초 예상보다 난조를 보였던 바가 있다.
2. 우선순위
7.5오버 > 휴스턴 승 > 휴스턴 핸디 승
NO. 51. 미네소타[데빈 스멜처] vs 시카고 화이트삭스[마이클 코펙]
1. 경기분석 – 8.5오버
원정 팀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최근 선발진의 분전으로 3연승에 성공했다. 다만 이번 경기 선발 매치업에서 다소 불리한 상황. 선발 마이클 코펙의 제구 난조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시즌 초중반까지 1점대 ERA를 유지했던 마이클 코펙은 6월 이후부터 제구와 구속을 잃은 모습이다. 볼넷과 피홈런이 증가했다. 그와 겹쳐 무릎 부상이 있었는데 몸 상태와 연관이 됐을 수 있다.
선발 매치업에서 오히려 미네소타가 우세할 수 있다. 선발 데빈 스멜처는 팀 내 대체 선발로서 준수한 역할을 해왔다. 다만 최근 2경기 6이닝 3실점, 3.1이닝 7실점으로 최근의 안정감은 부족했다.
2. 우선순위
8.5오버 > 미네소타 승 > 미네소타 핸디 승
NO. 66.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우드] vs 밀워키[브랜든 우드러프]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패
양팀의 시리즈 첫 경기는 원정 팀 밀워키의 승리. 홈 팀 샌프란시스코는 연장 이닝까지 마무리 카밀로 도발을 밀어부쳤으나 결과는 좋지 않았다. 이 영향이 이번 경기까지 미칠 수 있다.
불펜 대결에서 밀워키가 우세할 수 있다. 직전 경기 영향으로 첫 경기 조시 헤이더가 나서지 않았는데 선발 매치업에서의 우위와 함께 8회까지만 리드를 만들어 낸다면 헤이더를 낼 수 있는 타이밍이 올 것이다.
밀워키 선발 브랜든 우드러프는 부상 복귀 후 4번째 경기. 첫 경기를 제외하곤 2경기에서 퀄리티 스타트 피칭을 만들어 냈다. 시즌 초 부진을 털어낸 모습. 전반적으로 밀워키의 우세를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샌프란시스코 패 > 7.5언더 > 샌프란시스코 핸디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