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74. 시카고 컵스[애드리안 샘슨] vs 보스턴[리치 힐]
1. 경기분석 – 시카고 컵스 패
시카고 컵스는 타선의 활약에 힘입어 직전 시리즈 승리. 최근 2연속 위닝 시리즈에 성공했다. 홈 연전을 치르는 이점은 있지만 매치업 상 쉽지 않은 상대인 보스턴을 만난다.
보스턴은 토론토 원정을 치르고 이동. 하루 휴식 이점을 취했다. 시카고 컵스는 직전 야간 경기에서 타선이 대폭발한 상태. 뛰어난 타격감을 이틀 연속 발휘할 가능성은 낮은 편이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보스턴의 우위. 시카고 컵스 선발 애드리안 샘슨은 사실상 대체 선발에 가까운 자원. 보스턴 선발 리치 힐은 최근 2경기 승리를 거뒀다. 백신 미접종으로 로스터에서 제외됐던 자원들도 이번 시리즈에 복귀할 예정이다.
2. 우선순위
시카고 컵스 패 > 9.5오버 > 시카고 컵스 핸디 패
NO. 110. 클리블랜드[애런 서발리] vs 뉴욕 양키스[게릿 콜]
1. 경기분석 – 클리블랜드 패
뉴욕 양키스는 휴스턴 원정 1경기를 치르고 다시 클리블랜드로 이동. 일정상 쉬운 상황은 아니지만 주력 타자들의 타격감은 크게 떨어지지 않았다. 글레이버 토레스도 경미한 부상에서 돌아와 문제없이 경기를 치렀다.
선발 매치업에서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는 경기. 양키스 선발 게릿 콜은 최근 승리를 따내진 못하고 있지만 연속 호투로 팀 선발 투수들이 일부 흔들리는 가운데 1선발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클리블랜드는 이틀 연속 끝내기 승리라는 기분 좋은 기간을 보내고 있지만 시리즈 첫 경기 쉽지 않은 매치업이다. 선발 애런 서발리는 부상 복귀 후 3번째 경기. 시간이 더 필요한 모습이다.
2. 우선순위
클리블랜드 패 > 8.5언더 > 클리블랜드 핸디 패
NO. 119. 휴스턴[크리스티안 하비에르] vs LA 에인절스[마이클 로렌젠]
1. 경기분석 – 휴스턴 승
홈팀 휴스턴은 다시 독주 모드. 최근 양 리그에서 1위팀을 연속 상대하는 매치업에서 힘든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10경기에서 8승 2패다. 투타의 균형이 돋보이는 최근 흐름이다.
휴스턴 선발 크리스티안 하비에르는 최근 제구 난조를 극복하고 이닝 이터로 변모한 모습. 지난 뉴욕 양키스전에서 안타를 하나도 맞지 않고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를 펼쳤다. 올 시즌 홈에서도 투구가 나쁘지 않았다.
LA 에인절스는 최근 오타니 쇼헤이의 등판 경기가 아니면 경기 흐름이 저조한 상태. 선발 마이클 로렌젠도 원정에서 약한 흐름이다. 원정 최근 2경기에서 각각 5.2이닝 5실점, 5이닝 7실점으로 부진했다.
2. 우선순위
휴스턴 승 > 8.5오버 > 휴스턴 핸디 승
NO. 134. 시애틀[마르코 곤잘레스] vs 오클랜드[제임스 카프릴리언]
1. 경기분석 – 7.5오버
시애틀은 올 시즌 오클랜드에 그동안 매치업상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였다. 일방적인 우세가 예상됐으나 시리즈 첫 경기에서는 난타전 흐름으로 이어지며 시애틀이 간신히 승리에 성공했다.
오클랜드는 패한 것도 문제지만 마운드의 깊어지고 있는 부진이 계속되고 있다. 최근 10경기에서 팀은 2승 8패, 팀은 평균 5.6실점으로 실점 비중이 높다.
시애틀 선발 마르코 곤잘레스 그동안 오클랜드에 강세를 보여왔기 때문에 호투 가능성이 높은 경기. 다만 올 시즌 홈에서 오클랜드를 한 차례 만나 5.1이닝 5실점으로 실점이 많았다.
2. 우선순위
7.5오버 > 시애틀 승 > 시애틀 핸디 승
[부주력 경기]
NO. 104. 디트로이트[미정] vs 캔자스시티[브래드 켈러]
1. 경기분석 – 8.5언더
AL 중부지구 하위권 팀 간의 맞대결. 양팀의 올 시즌 흐름은 매우 비슷하다. 타선의 전력 자체가 하위권에 위치해 있고 마운드는 투수들마다 편차가 존재한다.
디트로이트는 선발이 미정이다. 기존 5선발로 합류했던 드류 허치슨이 방출로 로스터에서 제외된 상태. 마이너리그에서 추가 콜업이 없다면 불펜 자원으로 경기를 치러야 한다.
마운드에서는 캔자스시티 변수가 적긴 하지만 타선에서 극적인 반등을 만들어 내긴 두 팀 모두 힘들어 보인다. 캔자스시티는 직전 시리즈에서 평균 3득점으로 타선이 활발하지 않았다.
2. 우선순위
8.5언더 > 디트로이트 핸디 패 > 디트로이트 패
NO. 116. 콜로라도[안토니오 센자텔라] vs 애리조나[메릴 켈리]
1. 경기분석 – 콜로라도 승
콜로라도는 2연속 홈 시리즈. 타선이 아직 홈에서 폭발적인 모습으로 돌아오진 못했지만 일단 마운드에서 분전이 팀 승리로 이어지고 있다.
콜로라도 선발 안토니오 센자텔라는 부상에서 돌아온 이후 첫 경기 부진을 제외하고는 준수한 피칭을 이어가고 있다. 홈 최근 2경기도 각각 6이닝 3실점, 6이닝 1실점으로 호투를 펼쳤다.
애리조나 선발 메릴 켈리는 쿠어스 필드에서 통산 약한 모습을 드러냈다. 갖고 있는 구종은 많지만 구위 자체가 뛰어난 자원은 아니다. 쿠어스 필드와 궁합이 맞지 않을 수 있다.
2. 우선순위
콜로라도 승 > 콜로라도 핸디 승 > 11.5오버
NO. 122. 미네소타[조 라이언] vs 볼티모어[스펜서 왓킨스]
1. 경기분석 – 8.5오버
원정 팀 볼티모어는 직전 시리즈 루징 시리즈를 당했지만 6월 전체적으로 보면 14승 12패로 5할 이상의 승률로 마감했다. 마운드는 기복이 있지만 타선만 놓고 보면 더 이상 무시할 상태는 아니다.
미네소타는 최근 불펜이 흔들리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타선의 흐름은 괜찮다. 바이런 벅스턴, 카를로스 코레아 주축 2인방에 더해 맥스 케플러, 개리 산체스의 한 방 능력도 최근 돋보인다.
미네소타는 이전 클리블랜드와 5경기에서 평균 5.6득점으로 타격감은 나쁘지 않았다. 난타전 흐름으로 이어진다면 볼티모어도 이 흐름에 충분히 가세할 수 있는 흐름은 갖고 있다.
2. 우선순위
8.5오버 > 미네소타 승 > 미네소타 핸디 승
NO. 140.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콥] vs 시카고 화이트삭스[랜스 린]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핸디 패
홈팀 샌프란시스코는 최근 10경기에서 3승 7패로 페이스가 떨어져 있는 모습. 결국 선발 투수 게임에서 상대를 압도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하위 선발이 고민거리. 선발 알렉스 콥은 부상 복귀 후 2경기에서 4이닝 2실점, 4.1이닝 3실점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화이트삭스 선발 랜스 린도 아직 제 컨디션은 아니지만 랜스 린의 약 우세로 선발 매치업은 예상해볼 수 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타선이 부진하면서 최근 8경기에서 2승 6패. 다만 팀 앤더슨, 루이스 로버트가 부상에서 돌아왔고 특히 호세 아브레유의 타격감이 최고 수준으로 올라와 있는 상태. 선발의 세기가 약하다면 화이트삭스에 유리한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다.
2. 우선순위
샌프란시스코 핸디 패 > 7.5오버 > 샌프란시스코 패
[모험픽 경기]
NO. 107. 뉴욕 메츠[크리스 배싯] vs 텍사스[글렌 오토]
1. 경기분석 – 뉴욕 메츠 핸디 승
뉴욕 메츠는 직전 2연전에서 모두 패배. 다만 이틀 간의 휴식이 팀의 재정비에 도움이 됐을 것이다. 매치업이 달라진 만큼 타선의 반등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텍사스는 마운드의 활약에 따라 팀의 승패가 명확히 갈리는 상황. 선발 글렌 오토는 코로나19 부상 복귀 후 2번째 경기. 다만 아직까지 시간이 필요한 모습이다.
뉴욕 메츠 선발 크리스 배싯은 오클랜드 시절 텍사스를 많이 상대한 경험이 있다. 배싯의 구위라면 충분히 텍사스와 매치업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부분. 홈에서 치르는 경기 역시 메츠에 이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모험을 노린다면 핸디캡도 고려해볼 수 있다.
2. 우선순위
뉴욕 메츠 핸디 승 > 뉴욕 메츠 승 > 8.5오버
NO. 131.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vs 샌디에이고[블레이크 스넬]
1. 경기분석 – 7.5언더
양팀 모두 이번 4연전이 전반기 가운데 가장 중요한 시리즈로 생각할 것이다. 그만큼 타이트한 경기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 전체적인 흐름을 고려하면 투수진의 무게감이 더 돋보일 것으로 보인다.
샌디에이고는 직전 경기에서 매니 마차도가 복귀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그동안 마차도를 도왔던 나머지 타자들이 6월 말을 기점으로 타격감이 떨어진 모습이다.
LA 다저스 역시 직전 시리즈 포함 타격감이 정상적인 모습은 아니다. 샌디에이고 문제의 선발 블레이크 스넬이 선발로 나서지만 스넬은 제구는 흔들려도 갖고 있는 구위는 수준급이다. 다저스 타선이 고전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2. 우선순위
7.5언더 > LA 다저스 승 > LA 다저스 핸디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