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291. 클리블랜드[셰인 비버] vs 미네소타[크리스 아처]
1. 경기분석 – 클리블랜드 승
클리블랜드는 마운드의 경쟁력이 좋은 팀. 때문에 타선만 뒷받침된다면 어느 정도 계산이 서는 경기 운영이 가능하다. 직전 경기 연장 끝내기 승리로 타선의 흐름이 좋아지는 계기를 만들었다.
선발 매치업에서 클리블랜드의 우위. 두 선발 모두 맞대결 경험이 많은데 클리블랜드 선발 셰인 비버는 미네소타 상대 강점을 보인 반면 크리스 아처는 대체적으로 클리블랜드에 약세를 보여왔다.
클리블랜드는 직전 경기 선발이 8이닝을 소화했는데 에이스의 경기인 만큼 비슷한 경기 운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미네소타는 이전 카를로스 코레아, 바이런 벅스턴이 나란히 휴식을 취한 상황. 공격력은 더 좋아질 수 있다.
2. 우선순위
클리블랜드 승 > 8.5오버 > 클리블랜드 핸디 승
NO. 308. 휴스턴[루이스 가르시아] vs 뉴욕 양키스[루이스 세베리노]
1. 경기분석 – 8.5오버
일주일도 안돼 다시 치러지는 양팀의 리턴 매치. 모두 뉴욕에서 경기를 치르고 휴스턴으로 이동해 1경기 맞붙는 경기. 전반적으로 투타 모두 체력적인 변수가 존재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 양팀의 시리즈는 2승 2패로 동률. 다만 아쉬운 쪽은 휴스턴일 것이다. 2경기를 모두 끝내기로 패했기 때문이다. 전반적인 주도권을 잡은 쪽은 휴스턴이었다.
양팀 선발 모두 최근 아쉬운 모습이 있다. 휴스턴 선발 루이스 가르시아는 홈에서 다소 흔들린 면이 있었다. 뉴욕 양키스 선발 루이스 세베리노는 실투 한 두개로 인해 실점 비중이 이전보다 높아졌다.
2. 우선순위
8.5오버 > 휴스턴 핸디 승 > 휴스턴 승
NO. 347. 시애틀[로건 길버트] vs 오클랜드[애드리안 마르티네스]
1. 경기분석 – 시애틀 승
시애틀이 직전 시리즈를 위닝 시리즈로 만들고 빠르게 벤치 클리어링 여파를 수습하고 있다. 그 가운데 훌리오 로드리게스가 상위 타선에서 팀의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다.
홈에서 선발진의 분전이 돋보이는 가운데 시애틀은 확실한 필승 카드인 로건 길버트가 등판한다. 길버트는 최근 2경기에서 6이닝 2실점, 5.2이닝 3실점. 최근 6경기에서 팀은 5승 1패다.
오클랜드는 대체 선발 격인 애드리안 마르티네스가 데뷔 후 2번째 경기를 치른다. 최근 선수단의 변화가 심한 상황. 경기의 세밀한 부분에서 부족함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 오클랜드의 최근 아쉬운 점이다.
2. 우선순위
시애틀 승 > 시애틀 핸디 승 > 7.5오버
[부주력 경기]
NO. 317. 피츠버그[JT 브루베이커] vs 밀워키[애드리안 하우저]
1. 경기분석 – 피츠버그 패
피츠버그의 전력이 평균 이상일 때를 제외하곤 양팀의 맞대결 상성은 늘 밀워키의 우세였다. 올 시즌도 현재까지 밀워키의 6승 우세. 객관적인 전력차가 존재한다지만 이들의 천적 관계 경향은 더 강했다.
밀워키의 최근 흐름을 지탱해주는 것은 바로 홈런이다. 타선의 유기성인 높은 것은 아니지만 최근 19경기에서 33홈런을 기록했다. 화력대결로 들어간다면 밀워키의 우세가 예상된다.
피츠버그 선발 JT 브루베이커는 최근 들어 선발진에서 분전하는 모습. 다만 데릭 셸튼 감독의 불펜 운영이 다소 예상을 벗어나는 가운데 필승조 불펜이 흔들리는 부분은 피츠버그에 좋은 소식은 아니다.
2. 우선순위
피츠버그 패 > 8.5오버 > 피츠버그 핸디 패
NO. 332. 시카고 컵스[카일 헨드릭스] vs 신시내티[그래엄 애시크래프트]
1. 경기분석 – 9.5언더
신시내티 선발 그래엄 애시크래프트는 커터가 주무기인데 커터의 구속이 상당하다. 구위의 생소함으로 상대 타선이 의외로 고전하는 중. 애시크래프트 등판 경기에서 신시내티는 6승 1패를 기록했다.
시카고 컵스 선발 카일 헨드릭스는 최근 들어 제구를 찾아가는 중. 피홈런이 그동안 발목을 잡아왔는데 최근 4경기에서는 2개만을 허용했다.
양팀 선발의 최근 흐름을 고려하면 이전 경기 대비해서 많은 득점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승패보다는 언더/오버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도 나쁘지 않다.
2. 우선순위
9.5언더 > 시카고 컵스 핸디 패 > 시카고 컵스 승
[모험픽 경기]
NO. 305. 필라델피아[애런 놀라] vs 애틀랜타[이안 앤더슨]
1. 경기분석 – 8.5언더
필라델피아는 이번 시리즈 선발 매치업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었던 시리즈였으나 첫 2경기를 모두 패했다. 타선이 예상외로 침묵에 빠진 모습. 브라이스 하퍼 이탈 이후 타선의 잦은 변화가 하나의 원인일 수 있다.
시리즈 최종전 역시 필라델피아가 선발 매치업에서 유리하다. 다만 필라델피아 선발 애런 놀라는 최근 3경기 ERA 1.23의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고도 1패만을 기록했다. 3경기 모두 1점차의 치열한 승부였다.
애틀랜타 역시 이번 시리즈 타선이 썩 만족스럽지 않은 상황에서 경기 후반 불펜과 집중력 싸움을 통해 경기를 따내는 모습. 저득점 경기 양상을 예상한다.
2. 우선순위
8.5언더 > 필라델피아 승 > 필라델피아 핸디 패
NO. 320. 토론토[기쿠치 유세이] vs 탬파베이[미정]
1. 경기분석 – 9.5오버
토론토는 홈에서 연전을 치르는 일정. 이전 보스턴의 마운드 페이스가 좋은 상황에서도 타선은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쳤다. 특히 상위 타선의 무게감이 상당히 뛰어나다.
탬파베이는 이전 미니 2연전에서 모두 패배. 최근 계속해서 지적되어온 투수 뎁스에서 문제가 노출되고 있다. 게다가 토론토 원정에 브룩스 레일리, 라이언 톰슨 불펜 2명이 빠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불펜은 더욱 약해질 것이다.
토론토 선발 기쿠치는 이미 불펜으로 강등되어야 하는 흐름이지만 토론토 팀 내 마땅한 대체 선발 자원이 없기 때문에 등판한다. 시즌 초에는 그나마 홈에서 괜찮았지만 최근에서는 홈에서도 제구가 크게 흔들리고 있다.
2. 우선순위
8.5오버 > 토론토 승 > 토론토 핸디 승
NO. 344. LA 다저스[미치 화이트] vs 샌디에이고[조 머스그로브]
1. 경기분석 – 7.5언더
양팀 모두 최근 고민거리를 가진 채 라이벌전을 치른다. LA 다저스는 주력 선수들의 부상이 뼈아프다. 샌디에이고는 마무리 포함 필승조 불펜 라인이 흔들리고 있는 것이 문제다.
LA 다저스는 주력 선수들이 이탈하면서 홈에서의 지배력도 떨어지고 있는 상황. 직전 홈 시리즈도 1승 2패로 밀렸고 6월 홈 10경기에서 5승 5패로 1위 팀 치고 만족스럽지 않은 성적이다.
샌디에이고는 상대를 압도하기 위해서 타선의 활약이 중요한데 일단 매니 마차도의 부상 변수가 존재하고 그동안 타선을 이끌었던 제이크 크로넨워스, 루크 보이트의 타격감도 정점대비 떨어져 있다.
2. 우선순위
7.5언더 > LA 다저스 핸디 패 > LA 다저스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