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50회차 오늘의 추천 MLB [수요일 경기]

2022.06.21 19:39

 머네이야

[주력 경기]

NO. 88. 신시내티[타일러 말리] vs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1. 경기분석 – 9.5언더

신시내티는 분명 시즌 초보다 좋은 흐름이지만 세밀함에서 부족함을 보이며 직전 시리즈 스윕패 포함 최근 4연패다. 홈에서만큼은 폭발력을 보여줬던 타선이 최근 침묵하고 있다.

신시내티의 마운드는 여전히 분전하고 있다. 선발 타일러 말리도 분전하고 있는 투수 중 1명. 6월 3경기에서 평균자책점 1.71로 뛰어난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

LA 다저스는 무키 베츠의 공백이 타선에 나타나고 있다. 득점력이 최근 들어 떨어진 모습. 새 에이스 토니 곤솔린이 나서기 때문에 투수 싸움에선 대등하지만 타선 대결에선 의문이 남는다.

 

2. 우선순위

9.5언더 > 신시내티 패 > 신시내티 핸디 승

 

NO. 91. 마이애미[대니얼 캐스타노] vs 콜로라도[라이언 펠트너]

1. 경기분석 – 마이애미 승

양팀 모두 대체 자원에 가까운 투수들이 선발 등판한다. 마이애미 선발 대니얼 캐스타노는 팀 내 선발진의 부상으로 인해, 콜로라도 선발 라이언 펠트너는 오스틴 감버의 선발 탈락으로 기회를 잡았다.

양팀 선발 투수의 최근 흐름은 괜찮은 수준. 마이애미 캐스타노는 시즌 첫 선발 등판에서 무실점을 기록했다. 콜로라도 펠트너 역시 쿠어스필드에서 마이애미 타선을 만나 1실점 승리를 챙겼다.

타선의 세기가 결국 중요할 전망. 양팀 타선 모두 최근 흐름은 좋지 않다. 결국 원정에서 타격이 약한 콜로라도 타선을 감안하면 전반적인 우세 흐름은 마이애미가 가져갈 것이다.

 

2. 우선순위

마이애미 승 > 8.5언더 > 마이애미 핸디 승

 

NO. 103. 탬파베이[미정] vs 뉴욕 양키스[네스터 코르테스]

1. 경기분석 – 탬파베이 패

시리즈 첫 경기를 패한 탬파베이는 경기 패배보다 더욱 뼈아픈 일이 발생했다. 부상으로 인해 케빈 키어마이어, 마누엘 마고 주전급 자원 2명이 빠지게 된 것. 특히 마고는 타선에서 핵심 역할을 맡던 타자였다.

뉴욕 양키스는 승리로 이전의 충격패에서 곧바로 벗어난 모습. 마무리 클레이 홈즈가 승계 주자 실점으로 인해 블론 세이브를 기록하긴 했지만 특유의 불펜 뎁스가 강력함을 선보였다.

탬파베이는 선발이 미정이다. 불펜 데이가 예상되는 경기. 선발 흐름은 양키스의 우세. 네스터 코르테스가 직전 원정 등판에서 다소 부진했지만 최근 흐름 자체는 나쁘지 않다.

 

2. 우선순위

탬파베이 패 > 7.5언더 > 탬파베이 핸디 패

 

NO. 127. 샌디에이고[션 머나야] vs 애리조나[잭 갤런]

1. 경기분석 – 샌디에이고 승

수준급의 선발이 등판하는 매치업. 세기 대결에서도 팽팽하고, 최근 주춤한 것도 양 선발이 닮았다. 다만 샌디에이고 선발 션 머나야가 팀 승패와 관계없이 홈 최근 2경기에서 7이닝 3실점, 7이닝 2실점(1자책)으로 홈에서 경기력이 좋았다.

샌디에이고는 최근 타선 흐름이 매니 마차도가 부상으로 빠져도 큰 공백을 느끼지 않게 했다. 직전 경기 하위 타선에서의 적시타와 중심 타선에 포진한 제이크 크로넨워스의 홈런으로 가뿐하게 역전하는데 성공했다.

애리조나 선발 잭 갤런은 분명 좋은 선발 자원이나 최근 널뛰기 피칭하는 것이 문제. 타선의 주력 타자들이 좌타자인 점도 이번 경기에서 아쉬운 부분으로 작용할 것이다.

 

2. 우선순위

샌디에이고 승 > 6.5오버 > 샌디에이고 핸디 승

 

[부주력 경기]

NO. 112. 텍사스[마틴 페레스] vs 필라델피아[카일 깁슨]

1. 경기분석 – 텍사스 승

최근 분위기만 보면 마운드는 텍사스의 우세, 타선은 필라델피아의 우세다. 다만 텍사스는 마운드의 편차에 따라 승패의 폭도 큰 편이다.

마틴 페레스는 직전 등판에서 다시 7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며 이전의 부진에서 곧바로 탈출하는데 성공했다. 페레스는 올 시즌 텍사스의 승리 보증 수표와 같다. 페레스 선발 경기에서 9승 4패를 기록했다.

필라델피아는 카일 슈와버, 브라이스 하퍼 주력 타자들의 컨디션이 나쁘지 않지만 투타의 세기 대결을 비교한다면 투수 쪽이 우위를 보일 수 있다. 최근 패한 경기에서 불펜이 흔들린 점도 필라델피아의 약점이다.

 

2. 우선순위

텍사스 승 > 8.5오버 > 텍사스 핸디 승

 

NO. 121. 밀워키[치치 곤잘레스] vs 세인트루이스[잭 플래허티]

1. 경기분석 – 밀워키 패

배당의 흐름이 변화한 경기. 밀워키는 애런 애시비의 부상으로 대체 선발 격인 치치 곤잘레스가 등판한다. 하지만 곤잘레스는 이전 2경기에서 3이닝 3실점, 4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다.

결국 선발 매치업의 차이가 배당의 변화로 이어졌다. 물론 세인트루이스 선발 잭 플래허티도 시즌 2번째 경기고 아직까지 컨디션이 완전한 상황은 아니지만 무게감에서 앞서는 모습이다.

타선의 차이도 있다. 세인트루이스는 리그 최고의 타자 폴 골드슈미트가 버티고 있다. 반대로 밀워키는 로렌조 케인의 방출에 이어 크리스찬 옐리치도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황이다.

 

2. 우선순위

밀워키 패 > 8.5오버 > 밀워키 핸디 패

 

NO. 124. LA 에인절스[리드 뎃머스] vs 캔자스시티[존 히슬리]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핸디 패

이전 시리즈에서 상승세를 탔던 LA 에인절스는 홈으로 돌아오자 마자 패배. 활발했던 마이크 트라웃과 오타니 쇼헤이 중심 타선의 흐름이 다시 끊기는 모양새다.

선발 매치업도 쉽지 않은 상황. 노히터 피칭 이후 선발 리드 뎃머스는 만족스러운 투구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9이닝당 피홈런 1.5개도 상대 노림수에 당할 가능성이 높다.

캔자스시티는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 타선이 많은 안타는 아니지만 꾸준하게 장타를 뽑아내면서 득점력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다. LA 에인절스라면 캔자스시티 입장에서 마운드도 밀리는 매치업은 아니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핸디 패 > 8.5언더 > LA 에인절스 승

 

[모험픽 경기]

NO. 109. 미네소타[조 라이언] vs 클리블랜드[미정]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패

양팀은 이번 시리즈를 치르면서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 클리블랜드가 최근 타선의 집중력이 돋보이면서 승률을 꽤 높이는 데 성공했다.

미네소타는 원정 6연전에서 3승 3패를 기록했다. 승과 패를 반복했는데 타선의 기복이 결정적이었다. 바이런 벅스턴과 카를로스 코레아가 이끄는 타선이 전체적으로는 나쁘지 않지만 답답한 면도 있다.

클리블랜드는 선발이 공식 발표되지 않았지만 애런 서발리가 부상 복귀 첫 경기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미네소타 선발 조 라이언도 부상 복귀 후 2번째 경기. 초반 페이스에 따라 난타전으로 전개될 가능성도 있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패 > 9.5오버 > 미네소타 핸디 패

 

NO. 115. 휴스턴[호세 얼키디] vs 뉴욕 메츠[트레버 윌리엄스]

1. 경기분석 – 8.5언더

휴스턴이 최근 기복을 보이고 있지만 전반적인 흐름 자체는 매치업에서 휴스턴이 우위를 보이는 경기다. 다만 휴스턴은 요르단 알바레스의 손 부상 변수가 있는 상황. 결장 가능성도 있다.

뉴욕 메츠는 선발 타일러 메길이 다시 부상으로 낙마하는 변수가 생겼다. 트레버 윌리엄스가 선발과 불펜을 오가면서 고군분투해줬지만 윌리엄스 자체가 전성기에서 내려온 자원이고 확실한 선발 카드는 아니다.

뉴욕 메츠는 최근 3연속 위닝 시리즈를 거두는 등 흐름 자체는 나쁘지 않은 상황. 하지만 타선도 원활하게 돌아가는 상태는 아니다. 최근 7경기 중 6경기가 5득점 이하에 그쳤다.

 

2. 우선순위

8.5언더 > 휴스턴 승 > 휴스턴 핸디 승

 

NO. 130. 오클랜드[제임스 카프릴리언] vs 시애틀[미정]

1. 경기분석 – 7.5언더

오클랜드는 최근 15경기에서 3승 12패의 부진. 타선의 부진이 가장 큰 원인이다. 15경기 평균 득점이 2.5점이 그치고 있는 상황. 타선의 부진으로 직전 시리즈도 루징 시리즈에 그쳤다.

원정 팀 시애틀 역시 최근 좋았던 분위기가 타선의 침묵으로 하락세에 빠졌다. 직전 시리즈에서 1승 4패 부진. 승패 마진도 -10까지 벌어진 상태다.

시애틀은 선발 투수가 미정이지만 로테이션대로라면 마르코 곤잘레스 등판이 유력하다. 선발 매치업은 시애틀의 우세. 다만 투수진의 세기보다 타선의 흐름이 더 크게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모험을 걸어도 괜찮은 경기.

 

2. 우선순위

7.5언더 > 오클랜드 패 > 오클랜드 핸디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