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76. 뉴욕 메츠[카를로스 카라스코] vs 마이애미[미정]
1. 경기분석 – 뉴욕 메츠 승
마이애미는 최근 선발진 상황이 어수선하다. 2선발 파블로 로페스의 등판이 취소된 데 이어 하위 선발에서도 공백이 발생하고 있다. 그리고 그 여파는 불펜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뉴욕 메츠도 직전 경기 선발이 부상으로 교체되는 악재가 있었다. 다만 선발 등판하는 카를로스 카라스코는 올 시즌 부상 회복 이후 준수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자원이다. 우세를 가져갈 수 있는 매치업이다.
메츠 마운드 역시 경기 중반 흔들릴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지만 그 빈틈을 타선이 잘 방어해주고 있다. 최근 홈에서도 경기력이 나쁘지 않다. 이번 시리즈 포함 홈 최근 9경기 8승 1패다.
2. 우선순위
뉴욕 메츠 승 > 7.5오버 > 뉴욕 메츠 핸디 승
NO. 85. 콜로라도[카일 프리랜드] vs 샌디에이고[매켄지 고어]
1. 경기분석 – 콜로라도 패
콜로라도는 홈 연전을 이어가는 가운데 직전 시리즈 충격의 스윕패를 당했다. 이전까지 포함하면 홈에서 7연패다. 무엇보다 투수진이 아닌 타선의 침묵이 연패의 가장 큰 원인이다.
샌디에이고는 힘든 원정 연전이지만 식물 타선의 모습에서 완전히 벗어난 모습이다. 매니 마차도의 원맨팀이 아니라 그 주변 타자들의 최근 활약이 뛰어난 샌디에이고 타선 흐름이다.
콜로라도 선발 카일 프리랜드는 쿠어스필드를 활용할 줄 아는 투수지만 워낙 샌디에이고 타선의 흐름이 좋다. 타선의 세기가 투수진을 압도할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콜로라도 패 > 11.5오버 > 콜로라도 핸디 패
NO. 88. 오클랜드[프랜키 몬타스] vs 캔자스시티[미정]
1. 경기분석 – 오클랜드 승
아메리칸리그 하위권 팀 간의 맞대결. 승률은 비슷하지만 시리즈 1차전의 경우 선발 매치업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오클랜드 에이스 프랜키 몬타스가 등판한다.
캔자스시티는 선발 투수를 발표하지 않았다. 정상 로테이션이라면 대니얼 린치의 등판이 예상된다. 다만 최근 3경기에서 16실점을 하며 부진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타선 흐름은 비슷하다. 오클랜드 타선도 좋다고 보기 어렵지만 한 방을 뽑아낼 수 있는 장타력은 최근 나쁘지 않다. 선발 대결에 따라 승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오클랜드 승 > 오클랜드 핸디 승 > 7.5오버
NO. 91. 애리조나[매디슨 범가너] vs 미네소타[데빈 스멜처]
1. 경기분석 – 애리조나 패
애리조나는 6월 14경기에서 5승 9패. 아직 6월 위닝 시리즈가 없다. 시즌 초 대비 선발진의 페이스가 떨어지면서 승리로 이어지는 경기가 줄어들고 있다.
애리조나는 좌완 베테랑 매디슨 범가너가 나서지만 등판마다 상대 타선에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최근 2경기 5이닝 4실점, 5이닝 3실점(1자책)으로 모두 패전 등 4경기 연속 패전이다.
미네소타는 선발진이 그대로 버텨주는 가운데 타선의 흐름도 최근 나쁘지 않다. 좌완 상대 타선이 강력함은 보여주지 않지만 좌완 선발 상대 경기에서 13승 8패의 높은 승률을 기록 중이다.
2. 우선순위
애리조나 패 > 8.5오버 > 애리조나 핸디 패
[부주력 경기]
NO. 67. 토론토[로스 스트리플링] vs 뉴욕 양키스[조던 몽고메리]
1. 경기분석 – 토론토 핸디 승
객관적인 전력과 최근 흐름을 감안하면 원정팀인 뉴욕 양키스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 다만 양키스의 이동 거리, 최근 경기들의 접전 양상을 감안하면 피로도는 양키스 선수단이 높은 편이다.
토론토는 직전 볼티모어 시리즈에서 2승 2패로 기대에 못 미쳤다. 다만 최근 타선의 분위기가 나쁘지 않고, 시즌 좌완 상대 OPS가 .823으로 30개 구단 중 TOP 5이내에 든다.
토론토 선발 로스 스트리플링은 선발진 재합류 후 3번째 선발 등판 경기. 양팀 선발 모두 하위 선발로서 페이스는 나쁘지 않지만 경기 양상은 일방적으로 흐를 가능성도 있다.
2. 우선순위
토론토 핸디 승 > 9.5오버 > 토론토 승
NO. 70. 보스턴[마이클 와카] vs 세인트루이스[애덤 웨인라이트]
1. 경기분석 – 9.5언더
보스턴 선발 마이클 와카가 직전 경기에서 부진하긴 했지만 타선의 세기보다는 투수진의 세기가 더 좋은 최근 양팀의 시리즈 첫 경기 선발 매치업이다.
세인트루이스는 직전 홈 7경기에서 5승 2패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원정으로 이동한다. 다만 최근 원정에서 득점력이 떨어진 점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대신 불펜은 휴식일로 여유가 있는 상황이다.
보스턴 마운드는 6월들어 선발진이 안정을 찾아가면서 불펜도 함께 동력을 얻은 상황. 세인트루이스 선발 애덤 웨인라이트는 이러한 상황을 이용할 줄 아는 경험 많은 베테랑이다. 투수전의 흐름을 예상한다.
2. 우선순위
9.5언더 > 보스턴 핸디 패 > 보스턴 승
NO. 82. 휴스턴[프램버 발데스] vs 시카고 화이트삭스[루카스 지올리토]
1. 경기분석 – 휴스턴 핸디 패
휴스턴은 직전 경기 위닝 시리즈를 거두긴 했지만 최근 9경기에서 4승 5패로 만족스러운 경기력은 아니다. 특히 홈에서 최근 타선의 타격 페이스가 떨어져 있는 상황이다.
화이트삭스는 직전 경기 타선이 터지면서 대승을 거두긴 했지만 투수진이 뛰어난 휴스턴을 상대로는 타격 컨디션이 떨어질 수 있다.
양팀 선발 모두 수준급의 선발 자원이지만 최근 기복있는 투구 흐름이 변수다. 전반적인 흐름은 휴스턴의 우위긴 하지만 이변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핸디캡 베팅을 주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2. 우선순위
휴스턴 핸디 패 > 7.5오버 > 휴스턴 승
[모험픽 경기]
NO. 73. 디트로이트[태릭 스쿠벌] vs 텍사스[존 그레이]
1. 경기분석 – 7.5언더
디트로이트는 직전 경기 1점차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역전패. 직전 경기 포함 홈 최근 7경기에서 평균 득점이 1.6득점의 빈공에 그치고 있다. 에이스의 선발 등판 경기지만 타선은 흐름이 지속될 것이다.
선발 매치업에서 디트로이트의 약 우세가 예상되지만 텍사스도 밀리는 카드는 아니다. 다소 기복이 있는 피칭이 이어지고 있지만 최근 3경기 평균자책점은 3.50이다.
텍사스의 흐름이 나쁘지 않지만 경기 후반 불펜 연결 고리 흐름이 좋지 않으면서 많은 승수를 따내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고 타선이 압도적인 타격감을 보이는 것도 아니다. 양팀의 팽팽한 흐름이 예상된다.
2. 우선순위
7.5언더 > 디트로이트 핸디 패 > 디트로이트 패
NO. 94. LA 다저스[클레이튼 커쇼] vs 클리블랜드[잭 플리색]
1. 경기분석 – LA 다저스 핸디 패
LA 다저스는 최근 마운드와 타선이 전반적으로 불안하면서 결국 1위 자리를 샌디에이고에 내줬다. 홈에서 치르는 이점은 갖고 있지만 변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클레이튼 커쇼는 부상에서 돌아온 뒤 2번째 경기. 하지만 아직 빌드업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다. 경기 중반 이후 불펜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클리블랜드 타선의 최근 흐름이 좋다. 호세 라미레스를 축으로 찬스에서 집중력이 돋보인다. 경기 초중반 흐름이 비슷하게 유지된다면 이변 가능성도 존재한다.
2. 우선순위
LA 다저스 핸디 패 > 7.5오버 > LA 다저스 승
NO. 97. 시애틀[로비 레이] vs LA 에인절스[마이클 로렌젠]
1. 경기분석 – 7.5언더
양팀의 시리즈 첫 경기 마이크 트라웃의 홈런 2방이 나오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양팀 타선의 득점력이 저조한 상황이다. 이번 경기 역시 양팀의 수준급 선발이 나오는 경기다.
시애틀 선발 로비 레이는 올 시즌 피홈런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직전 등판에서 피홈런 없이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최근 부진에 대비해 교정을 한 것이 어느 정도 효과를 봤다.
LA 에인절스는 선발진에서 마이클 로렌진과 오타니 쇼헤이의 페이스가 가장 좋다. 이 둘이 나서는 경기에선 선발진에 의존하는 경기가 될 것이다. 마침 시애틀 타선도 부진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시애틀 승 > 시애틀 핸디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