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48회차 오늘의 추천 MLB [수요일 경기]

2022.06.14 18:26

토르

[주력 경기]

NO. 183. 워싱턴[미정] vs 애틀랜타[맥스 프리드]

1. 경기분석 – 워싱턴 핸디 패

시리즈 1차전을 내준 워싱턴은 사면초가에 놓인 상황. 선발로 예정됐던 스티븐 스트라스버그가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불펜 게임이 선택지 중 하나. 첫 경기 대량 실점하면서 불펜도 투수를 6명이나 사용했다.

워싱턴은 직전 경기 선발로 예정됐던 조사이아 그레이가 현지사정으로 인해 나서지 않았다. 상황에 따라서 등판 가능성도 있지만 상대 선발 맥스 프리드임을 감안하면 선발 매치업에서도 밀린다.

애틀랜타는 최근 타격 페이스가 좋은 가운데 아지 알비스가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대신 대량 득점에 성공하면서 윌 스미스를 제외한 필승조 불펜을 아낀 점은 소득이다.

 

2. 우선순위

워싱턴 핸디 패 > 워싱턴 패 > 8.5오버

 

NO. 195. 보스턴[닉 피베타] vs 오클랜드[재러드 코닉]

1. 경기분석 – 보스턴 승

보스턴은 서부 원정을 8승 2패로 마무리하고 홈으로 복귀. 6월 들어 선발진의 페이스가 상당히 좋고, 찬스에서 중심 타자들의 활약이 좋다. 잘 되는 팀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

보스턴 선발 닉 피베타는 5경기 연속 승리가 직전 경기에서 중단됐지만 탈삼진 11개나 잡으면서 구위는 살아있다는 점을 보여줬다. 최근 한 방을 노리는 오클랜드라면 탈삼진 능력은 더욱 돋보일 수 있다.

오클랜드는 돌튼 제프리스의 부상으로 대체 선발인 재러드 코닉이 2경기 연속 등판한다. 코닉은 마이너리그에서도 크게 돋보이지 않은 투수 자원. 연패는 끊어냈지만 기세가 좋은 보스턴을 상대하기엔 쉽지 않아 보인다.

 

2. 우선순위

보스턴 승 > 보스턴 핸디 승 > 9.5언더

 

NO. 198. 디트로이트[드류 허치슨] vs 시카고 화이트삭스[딜런 시즈]

1. 경기분석 – 디트로이트 패

디트로이트의 마운드 변수가 크다. 직전 경기에 이어서 이번 경기도 대체 선발 수준에 가까운 드류 허치슨이 등판한다. 허치슨은 올 시즌 첫 선발 등판. 전성기 대비 구위 하락이 현저한 투수다.

시카고 화이트삭스 선발 딜런 시즈는 상대 타선의 세기에 따라 최근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2경기 모두 5이닝 소화를 실패했다. 하지만 시즈는 디트로이트의 대표적인 천적 투수다.

시카고 화이트삭스 마무리 리암 헨드릭스의 최근 결장 미스터리가 풀렸다. 팔 쪽의 경미한 부상이 있었다. 하루 이틀내 복귀가 가능한 상황. 마운드 대결에서 화이트삭스가 유리한 싸움이다.

 

2. 우선순위

디트로이트 패 > 8.5오버 > 디트로이트 핸디 패

 

NO. 222. 샌프란시스코[로건 웹] vs 캔자스시티[크리스 부비치]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승

샌프란시스코가 마운드의 안정을 앞세워 다시 분위기를 타고 있다. 하위 선발진의 부상은 어쩔 수 없지만 최근 불펜의 분전은 접전 상황에서 승리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로건 웹이 최근 승리가 없었던 이유 중 하나도 흔들렸던 불펜이었다. 물론 자신의 페이스가 떨어진 면도 있었지만 그런 가운데도 대량 실점으로 무너진 적은 없었다.

캔자스시티는 반면 이전 시리즈에서 좋았던 타선의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다. 샌프란시스코 타선도 최근 폭발적인 모습은 사라진 상황. 투수전의 흐름이 강한 경기다.

 

2. 우선순위

샌프란시스코 승 > 7.5언더 > 샌프란시스코 핸디 승

 

[부주력 경기]

NO. 213. 텍사스[데인 더닝] vs 휴스턴[호세 얼키디]

1. 경기분석 – 텍사스 패

휴스턴은 최근 5경기에서 1승 4패. 마운드의 기복이 다소 있긴 하지만 타선의 흐름은 괜찮은 편이다. 일시적인 부진으로 봐야할 것이다.

텍사스 선발 데인 더닝은 지난 시즌 대비 이닝 소화력에서 돋보이는 시즌을 보내고 있다. 그럼에도 승운이 따르지 않는 시즌을 보내고 있다. 최근 홈 2경기 6이닝 2실점, 7이닝 2실점으로 원정보다 홈에서 강하다.

호세 얼키디는 최근 주무기 체인지업의 제구가 흔들리면서 기복을 겪고 있는 상황. 다만 통산 텍사스를 상대로 강점을 보였던 투수다. 올 시즌 텍사스전 한 차례 맞붙어 6.2이닝 1실점 승리를 따냈다.

 

2. 우선순위

텍사스 패 > 8.5언더 > 텍사스 핸디 승

 

NO. 219. 애리조나[잭 데이비스] vs 신시내티[타일러 말리]

1. 경기분석 – 애리조나 승

선발 매치업은 어느 쪽이 우위를 내리기 어렵다. 지난주 맞대결을 펼쳐 두 투수 모두 호투를 펼쳤다. 선발 마운드의 세기가 비슷하다면 결국 경기 후반 흐름에서 승부가 갈릴 가능성이 있다.

애리조나 선발 잭 데이비스는 최근 슬라이더 그립을 바꾼 것이 연속 호투로 이어지고 있다. 말썽이었던 피홈런 수치가 줄었다. 신시내티 선발 타일러 말리 역시 기본적인 패스트볼 구위가 좋다.

불펜은 애리조나가 우세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안 케네디가 9회를 책임지면서 애리조나의 뒷문 사정이 나아졌다.

 

2. 우선순위

애리조나 승 > 8.5오버 > 애리조나 핸디 패

 

NO. 228.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vs LA 에인절스[노아 신더가드]

1. 경기분석 – LA 다저스 승

LA 다저스는 최근 마운드의 변동성이 큰 팀. 그런 가운데 토니 곤솔린의 선발 등판 경기는 그 변동성을 낮춰줄 수 있는 경기다. 곤솔린은 3경기 연속 승리 포함 LA 다저스도 곤솔린의 경기에서 최근 6승 1패다.

LA 다저스는 무키 베츠가 6월 들어 다시 부진에 빠진 것이 뼈아픈 상황. 베츠가 부진하면서 팀 득점력이 이전보다 감소했다.

노아 신더가드는 추가 휴식을 받고 선발 등판에 나선다. LA 에인절스는 테일러 워드의 복귀 가능성도 있는 상황. 주력 타자들이 모두 복귀했지만 아직까지 타격감이 좋았던 흐름을 연속적으로 유지하진 못하고 있다.

 

2. 우선순위

LA 다저스 승 > 8.5언더 > LA 다저스 핸디 승

 

NO. 231. 시애틀[로건 길버트] vs 미네소타[조 라이언]

1. 경기분석 – 시애틀 승

시애틀의 최근 타선 흐름이 신통치 못한 상황에서 선발 로건 길버트는 팀의 승리 확률을 높여줄 수 있는 카드다. 길버트는 최근 2경기에서 6이닝 2실점(1자책), 6이닝 3실점 승리. 시애틀도 길버트 선발 경기에서 3경기 연속 승리를 거뒀다.

미네소타는 최근 부상으로 빠졌던 선발 투수들이 복귀한다. 조 라이언도 그 중 한 명이다. 신인임에도 뛰어는 활약을 펼쳤던 라이언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약 한 달을 자리를 비웠다.

코로나19 영향이 변수가 될 것이다. 재활 경기를 치르긴 했지만 투구 감각 측면에서는 라이언에게 어느 정도 영향이 갈 것이다. 매치업상 시애틀에 유리한 흐름이 될 것이다.

 

2. 우선순위

시애틀 승 > 7.5언더 > 시애틀 핸디 패

 

[모험픽 경기]

NO. 210. 시카고 컵스[카일 헨드릭스] vs 샌디에이고[션 머나야]

1. 경기분석 – 9.5언더

양팀의 최근 타선의 부진한 흐름이 시리즈 1차전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 샌디에이고가 집중력에서 우세한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득점 찬스가 많이 나오지 않고 있다.

투수전의 흐름이 강한 경기다. 변수는 시카고 컵스 선발 카일 헨드릭스다. 헨드릭스는 지난 시즌부터 구위 저하의 여파를 강하게 겪고 있다. 하지만 올 시즌 샌디에이고를 한 차례 상대에 완봉에 가까운 호투를 선보이기도 했다.

샌디에이고 선발 션 머나야는 최근 5경기에서 1승에 그치는 불운을 겪었다. 하지만 최근 2경기에서 6이닝 1실점, 7이닝 2실점(1자책)으로 모두 호투. 약점이었던 피홈런도 2경기에서 허용하지 않았다.

 

2. 우선순위

9.5언더 > 시카고 컵스 패 > 시카고 컵스 핸디 패

 

NO. 216. 콜로라도[안토니오 센자텔라] vs 클리블랜드[셰인 비버]

1. 경기분석 – 10.5오버

홈에서 4연패를 당하고 원정 7연전을 떠났던 콜로라도는 4승 3패를 기록하고 반등에 성공했다. 원정에서 타선이 썩 좋지는 않았지만 언제나 홈에서의 콜로라도 타선은 강력하다.

이번 시리즈는 인터리그 경기다. 클리블랜드 선발 셰인 비버는 에이스급 자원이지만 쿠어스필드 등판은 첫 등판이다. 고전 가능성도 예상해볼 수 있는 경기다.

콜로라도 선발 안토니오 센자텔라는 부상 복귀 후 3번째 등판. 홈에서는 6실점 부진, 원정에서는 1실점 호투했다. 클리블랜드 타선은 최근 홈런은 적지만 연타 능력이 뛰어나다. 타선의 흐름은 나쁘지 않다.

 

2. 우선순위

10.5오버 > 콜로라도 패 > 콜로라도 핸디 패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