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46회차 오늘의 추천 MLB [목요일 경기]

2022.06.08 19:25

 놀라

[주력 경기]

NO. 302. 클리블랜드[셰인 비버] vs 텍사스[데인 더닝]

1. 경기분석 – 클리블랜드 승

양팀의 더블헤더 경기는 1승씩을 나눠 가졌다. 선발 싸움에서 우세를 보인 쪽이 승리를 가져갔다. 시리즈 최종전도 선발 매치업에 따라 승패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클리블랜드 선발 셰인 비버는 최근 2경기에서 8이닝 1실점, 7이닝 2실점으로 모두 승리를 거뒀다. 구위가 떨어졌음에도 상대 타자와 주도권 싸움에서 앞서 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텍사스 선발 데인 더닝은 저연차 선수답게 경험 부족의 모습을 가끔씩 보이고 있다. 홈과 원정의 편차가 있고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홈 경기에 비해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2. 우선순위

클리블랜드 승 > 클리블랜드 핸디 승 > 7.5언더

 

NO. 311. 미네소타[크리스 아처] vs 뉴욕 양키스[네스터 코르테스]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핸디 패

미네소타는 현재 선발 투수 2자리가 공백인 상태. 시리즈 첫 경기부터 선발의 조기 강판으로 인해 불펜을 많이 투입했다. 이마저도 불펜이 마지막 3이닝에서 5실점으로 크게 흔들렸다.

뉴욕 양키스는 최근 좋은 흐름을 보였던 선발 투수가 흔들렸지만 타선의 집중타 덕에 주력 불펜은 아낄 수 있었다. 애런 저지, 지안카를로 스탠튼 등 주력 타자들의 장타가 연일 터지고 있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양키스의 우위다. 네스터 코르테스의 짠물 투구는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 미네소타 크리스 아처는 양키스를 상대한 경험은 많지만 이전 경기처럼 이닝 소화에서 문제를 드러낼 가능성이 높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핸디 패 > 미네소타 패 > 8.5오버

 

NO. 317. 시카고 화이트삭스[자니 쿠에토] vs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1. 경기분석 – 시카고 화이트삭스 패

시리즈 1차전은 LA 다저스 타선이 상대 선발 구위에 완전히 눌리면서 승리를 내줬던 경기. 하지만 2차전은 양상이 달라질 수 있다. 구위가 뛰어나지 않고 그동안 많이 상대한 경험이 있는 자니 쿠에토가 상대 선발로 올라온다.

투수와 타자가 맞대결한 경험이 많아진다면 유리해지는 쪽은 보편적으로 타자다. LA 다저스 타선이 이전보다 적극적으로 타격에 임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LA 다저스 선발진 가운데 가장 컨디션이 좋은 투수는 토니 곤솔린이다. 7-8이닝씩 이닝 이터는 아니지만 매경기 6이닝을 소화하면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안정적으로 팀 승리를 가져다줄 수 있는 자원이다.

 

2. 우선순위

시카고 화이트삭스 패 > 8.5언더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패

 

NO. 329. 샌디에이고[션 머나야] vs 뉴욕 메츠[크리스 배싯]

1. 경기분석 – 샌디에이고 승

뉴욕 메츠는 큰 부상 변수를 맞게 됐다. 주력 타자들인 스탈링 마르테와 피트 알론소가 직전 경기 도중 교체됐다. 특히 알론소의 결장은 팀의 공격력의 약화를 불러올 수밖에 없다.

샌디에이고 선발 션 머나야는 최근 이닝 소화력은 돋보이지만 피홈런으로 인해 일정 수준 실점 비중이 있었다. 상대 타선의 파워 감소는 머나야에겐 이점이 될 가능성이 높다.

메츠의 타선은 분명 백업도 준수한 편이지만 직전 경기에서 무기력한 모습이 역력했다. 선발 크리스 배싯의 최근 투구 기복도 메츠 입장에서는 반가운 것은 아니다.

 

2. 우선순위

샌디에이고 승 > 7.5언더 > 샌디에이고 핸디 패

 

[부주력 경기]

NO. 320. 밀워키[애드리안 하우저] vs 필라델피아[애런 놀라]

1. 경기분석 – 밀워키 패

전반적으로 밀워키에 흐름이 좋지 않은 경기다. 직전 경기 팀에서 자랑하는 데빈 윌리엄스와 조시 헤이더 불펜 카드를 사용하고도 경기를 내줬다. 타선의 세기에서도 밀워키가 밀리는 양상이다.

정말 감독 경질효과가 있는 것일까. 필라델피아가 상대 최강 마무리를 무너뜨리고 역전승에 성공했다. 상대 선발이 땅볼 유도에 능한 투수지만 최근 장타 허용이 많다. 컨디션이 올라온 필라델피아 타선이라면 필라델피아가 주도권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필라델피아 선발 애런 놀라는 최근 실점 비중이 높긴 하지만 반대로 밀워키 타선이 하향세에 있는 모습이다. 패스트볼과 커브의 조합이 워낙 좋다.

 

2. 우선순위

밀워키 패 > 7.5언더 > 밀워키 핸디 승

 

NO. 326. LA 에인절스[리드 뎃머스] vs 보스턴[네이선 이볼디]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패

LA 에인절스의 연패 탈출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마이크 트라웃마저 직전 경기에서 부상으로 교체됐다. 결장이 유력한 상황. 팀 내 초호화 타선에서 오타니 쇼헤이만 남은 상황이다.

보스턴은 에이스 네이선 이볼디가 선발 등판. 최근 2경기에서 9이닝 3실점(2자책), 6이닝 무실점으로 모두 승리를 거뒀다.

LA 에인절스 선발 리드 뎃머스는 제구 불안이 계속되는 모습. 제구 불안으로 긴 이닝 소화를 하지 못하고 있다. 보스턴 타선은 중심 타선의 타격감이 여전한 가운데 타점은 하위타선에서 나오고 있다. 원활히 돌아가는 타선의 전형이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패 > 8.5언더 > LA 에인절스 핸디 패

 

NO. 332.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우드] vs 콜로라도[안토니오 센자텔라]

1. 경기분석 – 8.5언더

올 시즌 현재까지의 샌프란시스코의 모습은 지난 시즌의 압도적인 모습은 아니다. 확실한 우세를 가져갈 수 있는 경기에서 선발, 불펜, 타선 어느 한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변수가 심한 경기로 봐야 한다.

콜로라도가 직전 경기에서 승리하긴 했지만 뜬금포를 통해 가져간 경기라고 봐야 한다. 여전히 원정에서 상위 타선의 무게감이 상대 타선을 압도하지 못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올 시즌 홈에서 13승 12패. 타선이 홈에서 압도적인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상대 선발이 맞대결 경험이 많은 자원이지만 전반적으로 투수전의 흐름을 예상한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샌프란시스코 승 > 샌프란시스코 핸디 승

 

[모험픽 경기]

NO. 296. 볼티모어[조던 라일스] vs 시카고 컵스[마커스 스트로먼]

1. 경기분석 – 8.5오버

양팀의 시리즈 1차전은 홈런 7방이 나온 난타전이었다. 선발 매치업을 고려하면 비슷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양팀 타선의 노림수가 돋보인다.

시카고 컵스 선발 마커스 스트로먼은 투심을 통해 많은 땅볼을 유도하는 스타일. 하지만 올 시즌 제구와 커맨드가 흔들리며 홈런 허용과 안타 허용이 데뷔 후 가장 많은 시즌을 보내고 있다.

볼티모어 선발 조던 라일스는 최근 3경기 4.1이닝 3실점, 5이닝 5실점(4자책)을 기록했다. 그나마 홈에서 괜찮은 피칭을 했지만 최근 컨디션은 다소 하향세에 있다.

 

2. 우선순위

8.5오버 > 볼티모어 패 > 볼티모어 핸디 패

 

NO. 299. 탬파베이[코리 클루버] vs 세인트루이스[패키 노턴]

1. 경기분석 – 7.5언더

세인트루이스는 최근 경기에서 접전을 많이 치렀다. 투수진의 혹사 속에 기존 선발 투수들에게 추가 휴식을 주고 대체 선발 투수를 투입하는 경기. 선발 매치업은 탬파베이의 우세다.

탬파베이 선발 코리 클루버는 최근 4경기에서 모두 2실점 이하 피칭을 했다. 다만 떨어진 구위에 어떻게 대처하느냐도 중요하다. 상대가 적극적으로 대처했을 때 크게 무너지는 경우도 있었다.

양팀의 시리즈 첫 경기는 경기 후반에 승부가 뒤바뀌었다. 전체적으로 양팀 타선의 흐름은 좋지 않았다. 세인트루이스는 타일러 오닐까지 복귀했으나 득점권에서 다소 저조한 모습이 노출됐다.

 

2. 우선순위

7.5언더 > 탬파베이 승 > 탬파베이 핸디 패

 

NO. 305. 애틀랜타[이안 앤더슨] vs 오클랜드[재러드 코닉] – 모험픽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핸디 승

시리즈 1차전 결과는 1점차 애틀랜타의 승리였지만 애틀랜타의 소득이 많은 경기였다. 로날드 아쿠냐 Jr.가 건강하다면 리그 최정상급의 타격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줬다.

전날 선발이 8이닝을 소화하면서 애틀랜타는 불펜도 아끼는 소득도 있었다. 상대 타선 자체가 크게 약화되어 있는 상태. 선발 이안 앤더슨이 최근 실점 비중이 높지만 충분히 6이닝 2-3실점을 기대할만 하다.

오클랜드는 대체 선발이 나서는데 독립리그에서 오래뛰었고 메이저리그 드래프트에서도 상위 순번에 지명되지 않은 크게 주목받지 않은 투수다. 최근 애틀랜타 타격감을 고려하면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된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핸디 승 > 애틀랜타 승 > 8.5오버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