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352. 뉴욕 메츠[크리스 배싯] vs 세인트루이스[다코타 허드슨]
1. 경기분석 – 뉴욕 메츠 승
뉴욕 메츠는 잠시 주춤하다가 이번 시리즈 2승을 챙기면서 최소한 시리즈 동률은 확보했다. 여전히 마운드의 활약이 돋보이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뉴욕 메츠 선발 크리스 배싯은 올 시즌 7경기 중 2경기를 제외한 5경기에서 1실점 이하 투구를 이아가고 있다. 배싯 역시 짠물 투구를 펼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자원이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다코타 허든은 지난 2경기에서 각각 4.2이닝 3실점, 5이닝 무실점으로 이닝 소화가 다소 아쉬웠다. 같은 조건이긴 하지만 더블헤더와 연전을 고려하면 마운드 운용에서는 메츠의 우세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뉴욕 메츠 승 > 8.5오버 > 뉴욕 메츠 핸디 패
NO. 370. 보스턴[리치 힐] vs 시애틀[조지 커비]
1. 경기분석 – 보스턴 승
보스턴은 최근 2연속 위닝 시리즈를 포함해 8경기에서 5승 3패다. 성적을 끌어올리는 가장 큰 요인은 타선의 역할이 크다. 그전까지 마운드는 마무리 투수를 제외하면 평균 수준의 역할은 했다.
선발 리치 힐은 코로나19 부상자 명단에 돌아온 직후 치른 경기에서 6이닝 3실점(2자책)을 기록했다. 첫 6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낼 정도로 실점 억제력은 튀어난 역할을 하는 힐이다.
시애틀은 3연속 원정 경기다. 이동거리도 토론토에서 보스턴으로 이동한다. 현지 팬데믹 정책으로 인해 다소 피곤한 절차를 받아야 한다. 시리즈 1차전은 보스턴의 유리한 흐름으로 예쌍한다.
2. 우선순위
보스턴 승 > 8.5언더 > 보스턴 핸디 승
NO. 373. 시카고 컵스[마커스 스트로먼] vs 시애틀[조지 커비]
1. 경기분석 – 7.5언더
컵스는 최근 3연속 위닝 시리즈. 타격이 꾸준한 타자가 없어 기복이 없는 모습을 자주 노출하지만 마운드가 팀의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다. 최근 3경기에서는 단 2실점만을 허용했다.
컵스 선발 마커스 스트로먼은 2일 이후 첫 등판이다. 팀에 적응할 찰나에 코로나19 부상자 명단에 오르면서 로스터에서 제외됐다. 2주 이상의 공백이 있었던 만큼 불펜의 역할 비중이 올라갔다.
애리조나 선발 잭 갤런은 1점대 초반 평균자책점을 계속 유지 중. 양팀의 최근 타선을 고려하면 다득점의 가능성은 낮다. 언더오버 베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시카고 컵스 패 > 시카고 컵스 핸디 패
[부주력 경기]
NO. 343. 볼티모어[브루스 짐머맨] vs 뉴욕 양키스[조던 몽고메리]
1. 경기분석 – 8.5언더
양팀의 이번 시리즈는 예상 외로 타이트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전 2경기 모두 1점차 승부로 끝났다. 그럼에도 양키스가 앞선 3경기를 모두 승리했다.
양키스는 최근 4연승 포함 10경기에서 9승 1패의 놀라운 성적이다. 볼티모어전 성적도 7승 2패까지 끌어올렸다. 선발 조던 몽고메리는 다른 선발 자원에 비해 이닝 소화력은 떨어지지만 양키스는 이번 경기 1이닝짜리 불펜을 모조리 투입할 수 있는 여건을 갖고 있다.
볼티모어 선발 브루스 짐머맨은 올 시즌 양키스전 2경기 각각 5이닝 무실점, 4.1이닝 4실점(3자책)을 기록했다. 시즌 성적과 비교했을 때는 다소 떨어지는 성적. 다만 어느 정도의 실점 억제 능력은 보여줬다.
2. 우선순위
8.5언더 > 볼티모어 패 > 볼티모어 핸디 패
NO. 355. 캔자스시티[카를로스 에르난데스] vs 시카고 화이트삭스[빈스 벨라스케스]
1. 경기분석 – 캔자스시티 핸디 승
양팀 선발 모두 하위 선발에 가까운 자원. 화이트삭스는 부상 선수만 아니었다면 빈스 벨라스케스를 선발 투수로 활용하지 않았을 것이다. 선발진의 붕괴가 화이트삭스 초반 부진의 원인이다.
화이트삭스 선발 빈스 벨라스케스의 9이닝당 피홈런은 2.0개로 높은 수치다. 캔자스시티가 홈런 비중이 높은 팀은 아니지만 살바도르 페레스를 비롯해 뜬금포를 쳐줄 수 있는 타자는 포진해 있다.
캔자스시티 선발 카를로스 에르난데스는 갖고 있는 구위 대비 성적이 처참하다. 다만 최근 불펜이 선전하면서 승리하는 경기가 심심찮게 나오고 있다. 경기 후반에 유리한 흐름을 가져갈 수 있는 쪽은 캔자스시티다.
2. 우선순위
캔자스시티 핸디 승 > 9.5언더 > 캔자스시티 승
[모험픽 경기]
NO. 349. 필라델피아[카일 깁슨] vs 샌디에이고[다르빗슈 유]
1. 경기분석 – 필라델피아 승
양팀은 시리즈 2경기를 1승씩 나눠 가졌다. 양팀 모두 마운드 상황은 괜찮은 편이다. 필라델피아의 불펜이 변수가 되긴 하겠지만 선발 투수들 최대한 길게 가져가는 전략을 취할 것이다.
샌디에이고는 이전 2경기 선발 자원인 매켄지 고어와 닉 마르티네스가 롱맨으로 뛰면서 전통적인 불펜 투수 운용에는 여유가 있는 편이다.
반대로 다르빗슈의 투구가 관건이다. 올 시즌 최근 원정 3경기에서 9실점, 3실점, 5실점으로 무너진 모습을 보였다. 하퍼가 빠진 필라델피아 타선이긴 하지만 진 세구라를 비롯해 타격감이 좋은 타자들이 즐비해 있다.
2. 우선순위
필라델피아 승 > 8.5언더 > 필라델피아 핸디 승
NO. 376. 휴스턴[프램버 발데스] vs 텍사스[글렌 오토]
1. 경기분석 – 휴스턴 핸디 승
홈에서 9승 4패를 기록하고 있는 휴스턴은 원정 시리즈를 마치고 홈으로 돌아온다. 시즌 초반 타선의 침묵으로 어려운 경기력을 펼쳤으나 요르단 알바레스와 카일 터커를 축으로 한 타선의 흐름이 매우 좋다.
텍사스는 이전 시리즈에서 마운드의 기대 이상 활약으로 3전 전승을 거뒀으나 원정에서 공격력이 떨어지는 팀이다. 원정 경기 팀 OPS가 30개 구단 중 최하위권 수준이다.
휴스턴 선발 프램버 발데스는 시즌 3번째 홈에서 등판한다. 첫 경기 볼넷 4개를 남발하며 고전했지만 이후 경기에서는 6이닝 2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 피칭에 성공했다.
2. 우선순위
휴스턴 핸디 승 > 휴스턴 승 > 8.5언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