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경기]
NO. 104. 신시내티[헌터 그린] vs 밀워키[프레디 페랄타]
1. 경기분석 – 신시내티 패
신시내티가 시리즈 1차전을 잡고 연승에 성공했다. 최악의 페이스에서 서서히 벗어나는 모습이다. 조이 보토, 마이크 무스타커스 등 주력 타자들이 이탈했음에도 거둔 성과다.
밀워키 선발 프레디 페랄타는 첫 2경기 9실점 이후 점점 살아나는 모양새. 아직까지 이닝 소화에는 크게 두각은 나타내고 있지 않지만 구위는 확실히 지난 시즌에 가까워진 모습이다.
신시내티 선발 헌터 그린은 반대로 100마일에 이르는 구위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약간 막대기성 패스트볼이 직전 맞대결에서 상대 타자에게 큰 타구를 많이 허용했다. 비슷한 양상이라면 신시내티에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2. 우선순위
신시내티 패 > 8.5오버 > 신시내티 핸디 패
NO. 113. 뉴욕 양키스[루이스 세베리노] vs 토론토[기쿠치 유세이]
1. 경기분석 – 7.5언더
양팀은 AL 동부 지구에서 상위권에 분포한 팀이지만 최근의 흐름은 아쉽다. 양팀 모두 지난주 맞대결부터 타선이 극심한 침체에 빠졌다. 그나마 홈에서 치르는 양키스가 좀 더 유리해 보이는 상황.
양키스는 홈에서 리그 하위권인 텍사스를 상대로도 충분한 공격력을 뽑아내지 못했다. 답답한 흐름이 계속됐다. 그나마 선발 루이스 세베리노는 부상 복귀 후에도 기대 이상의 활약이다.
토론토도 마찬가지.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졸전을 거듭한 끝에 1승 3패에 그쳤다. 타선은 양키스와 비슷한 흐름일 것이다. 과연 2경기 연속 양키스 타선을 상대하는 기쿠치의 투구가 관건이다.
2. 우선순위
7.5언더 > 뉴욕 양키스 승 > 뉴욕 양키스 핸디 패
NO. 125. 미네소타[조 라이언] vs 휴스턴[저스틴 벌랜더]
1. 경기분석 – 미네소타 패
5월 6승 2패로 시즌 승률 6할 대를 유지하고 있는 미네소타는 바이런 벅스턴, 카를로스 코레아의 부상 변수가 있긴 하지만 그런대로 팀을 잘 운영하고 있다. 지난 시즌 팀을 강타했던 패배의식에는 점차 벗어나는 모습이다.
휴스턴은 타선의 기복은 다소 있지만 최근 선발진이 엄청난 각성을 하면서 승수를 매섭게 쌓아 올리고 있다. 39세 투수 저스틴 벌랜더도 그 중심의 한 역할을 맡는 투수다.
미네소타 선발 루키 조 라이언도 시즌 초반 기대 이상의 활약을 하고 있지만 직전 등판에서 다소 부침이 있었다. 일반 경기에도 휴스턴에 배당이 나쁘지 않은 편. 일반 경기에 주력 베팅해도 좋다.
2. 우선순위
미네소타 패 > 6.5오버 > 미네소타 핸디 승
NO. 140. LA 에인절스[리드 뎃머스] vs 탬파베이[코리 클루버]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패
시리즈 1차전은 상대 마운드의 빈틈을 잘 공략해 타선이 맹활약한 에인절스의 대승. 하지만 2차전은 양상이 달라질 수 있다. 일단 선발 대결에서 에인절스의 열세가 예상된다.
에인절스는 6선발을 사용하지만 현재는 고정 6선발은 없다. 나머지 선발 5명 가운데 뎃머스의 무게감이 가장 떨어진다. 좌완에 대비해 탬파베이가 이에 맞는 라인업 카드를 꺼낼 것으로 보인다.
탬파베이는 선발 코리 클루버가 최근 부활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근 2경기 12이닝 1실점을 기록하면서 상당히 효율적인 투구를 펼쳤다. 1차전을 고려하면 호투한다는 전제하에 이닝을 이전보다 길게 끌고갈 수 있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패 > 8.5언더 > LA 에인절스 핸디 승
[부주력 경기]
NO. 88. 오클랜드[프랜키 몬타스] vs 디트로이트[태릭 스쿠벌]
1. 경기분석 – 오클랜드 승
시리즈 1차전은 그대로 양팀의 최근 상황을 그대로 반영했다. 그나마 득점이라도 낸 오클랜드가 승리했다. 디트로이트는 최근 24이닝 연속 무득점이다. 오클랜드 선발을 감안하면 비슷한 흐름 예상이 가등하다.
양팀 선발 투수 모두 시리즈 1차전보다는 무게감이 있는 자원들이다. 오클랜드 선발 프랜키 몬타스는 최근 2경기 5이닝 5실점 노디시전, 7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주무기 스플리터 위력만 살아나면 언터처블에 가까운 투수다.
디트로이트 선발 스쿠벌 역시 팀이 다른 팀 소속이었다면 더욱 주목을 받을 선발 자원이다. 홈에서 2경기 나선 가운데 최근 경기에서는 6이닝 무실점 깔끔한 피칭을 했다. 결국 관건은 스쿠벌의 호투세에 타선이 함께할 수 있느냐 여부다
2. 우선순위
오클랜드 승 >오클랜드 핸디 승 > 7.5언더
NO. 101. 피츠버그[브라이스 윌슨] vs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1. 경기분석 – 8.5오버
시리즈 1차전은 사실상 보통의 예상에 정반대로 흘러가는 양상이었다. 피츠버그 선발은 우완 브라이스 윌슨이다. 올 시즌 9이닝당 볼넷이 4.3개로 등판할 때마다 제구에 어려움을 겪었다.
다저스 선발 토니 곤솔린은 1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곤 있지만 다저스 선발 가운데 안정감을 떨어진다. 피츠버그 타선이 많은 득점은 아니더라도 많은 인플레이 타구를 통해 변수를 만들어 내고 있다.
다저스 타선은 좌완보다는 우완에 강했던 모습이 올해도 유지되고 있다. 1차전처럼 정반대의 결과가 얼마든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오버 베팅에 주력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2. 우선순위
8.5오버 > 피츠버그 패 > 피츠버그 핸디 패
NO. 152. 샌프란시스코[알렉스 우드] vs 콜로라도[안토니오 센자텔라]
1. 경기분석 – 샌프란시스코 승
콜로라도는 원정에서 공격력이 가장 큰 문제다. 원정에서 팀 성적이 5승 8패로 부진한 모습. 홈에서 샌프란시스코는 상당히 난공불락의 모습을 지난 시즌부터 보여주고 있다.
콜로라도가 우완 선발이 나오는 만큼 샌프란시스코는 마이크 야스트렘스키, 라몬테 웨이드 Jr. 같은 좌타자들이 포진할 가능성이 높다. 브랜든 벨트의 부상 이슈가 있다. 벨트가 빠지면 샌프란시스코의 득점력은 감소할 수밖에 없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알렉스 우드는 올 시즌 홈에서 부진하지만 5-6회까지는 계산이 서는 피칭을 할 수 있다. 콜로라도 선발 안토니오 센자텔라는 시즌 24이닝 7탈삼진이다. 인플레이 타구로 인해 변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샌프란시스코가 대체로 유리한 흐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샌프란시스코 승 > 7.5언더 > 샌프란시스코 핸디 승
[모험픽 경기]
NO. 116. 애틀랜타[카일 라이트] vs 보스턴[개럿 위틀락]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핸디 승
양팀의 분위기는 다소 반대의 상황. 애틀랜타는 아직 5할 승률 미만이지만 리그 상위권 팀인 밀워키를 마운드와 타선의 힘으로 우세를 보이며 위닝 시리즈를 거뒀다. 반면 보스턴은 5연패에 빠지며 볼티모어에도 뒤치는 지구 최하위다.
애틀랜타 선발 카일 라이트는 애틀랜타의 올 시즌 히트 상품이다. 직전 경기에서 패전을 기록하긴 했지만 쉽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7이닝을 소화했다. 게다가 로날드 아쿠냐 Jr.가 타격감을 끌어올리는 것도 선발 투수에게는 안정감을 줄 수 있다.
보스턴 선발 개럿 위틀락은 4-5이닝을 솔리드하게 막아줄 수 있다. 하지만 나머지 수비, 타격, 불펜 등이 애틀랜타에 밀린다. 고배당을 노린다면 핸디캡을 추천할 수 있는 경기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핸디 승 > 애틀랜타 승 > 7.5언더
NO. 131. 텍사스[마틴 페레스] vs 캔자스시티[브래드 켈러]
1. 경기분석 – 7.5언더
이 경기는 결국 한 점 싸움이다. 양팀 모두 리그 하위권에 타선도 하위권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홈런 1개에 의해 승부가 결정날 수도 있다. 그런데 두 선발 투수는 땅볼 유도에 강점이 있는 자원들이다.
캔자스시티 선발 켈러는 6-7이닝만 소화할 수 있다면 캔자스시티 불펜도 어느 정도 계산이 서는 마운드 운영을 할 수 있다. 그렇게 된다면 텍사스 상대 타선 득점을 저득점으로 묶어낼 수 있다.
이는 텍사스도 마찬가지다. 선발 마틴 페레스는 최근 3경기에서 20이닝 1실점을 기록하고도 모두 노디시전에 머물렀다. 텍사스 타선과 연관성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2. 우선순위
7.5언더 > 텍사스 핸디 패 > 텍사스 승
NO. 149. 애리조나[매디슨 범가너] vs 마이애미[헤수스 루자르도]
1. 경기분석 – 애리조나 승
시리즈 1차전은 애리조나의 승리. 애리조나는 1점차 승부에서 시즌 7승 3패다. 시즌 초반 이렇게 이기는 버릇을 들이게 되면 팀에는 상당히 큰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줄 수 있다.
반면 마이애미는 집중도가 높은 경기에서 매번 미끄러지고 있다. 투수진과 타선 모든 면에서 톱니바퀴가 원활하게 돌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애리조나가 역배당이지만 분명 기회는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애미는 헤수스 루자르도의 등판 경기에서 2승 3패. 애리조나 선발 범가너는 구위는 전성기 시절 대비 많이 하락했지만 노련한 경기 운영으로 5-6이닝은 상대 타선을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 투수다.
2. 우선순위
애리조나 승 > 애리조나 핸디 승 > 7.5언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