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가는 지난 라운드 에이바르 전에서 2-1 승리를 거두고 연패에서 벗어나며 리그 10위에 위치해있다. 말라가는 겨울이적시장에서 윙어 암라밧을 왓포드로 이적시켰지만 아추와 카스트로등 대체 자원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을 썼다. 헤타페는 지난 라운드 빌바오 전에서 0-1 패배를 당하며 리그 2연패에 빠져있다. 헤타페는 한동한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던 알렉시스를 이적시키며 수비 쪽에 선수층이 한층 얇아진 모양새이다.
AT마드리드는 지난 라운드 바르셀로나 전에서 1-2 패배를 당하면서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 과열된 경기 탓에 팀의 중심 수비수인 고딘과 펠리페가 퇴장을 받으며 이번 경기에 출전 할 수 없다. 에이바르는 지난 라운드 말라가전에서 1-2 패배를 당하며 리그 2연패의 부진에 빠져있다. 하지만 올시즌 리그에서 돋보이는 활약을 하고 있는 바스통은 지난 경기에서도 득점에 성공하며 리그 15골로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라요는 지난 라운드 데포르티보 전에서 2-2 무승부를 거두고 리그 3경기에서 1승 2무를 거두고 있다. 라요는 강등권 탈출을 위해 이적시장에서 피티-이투라 등 경험 많은 선수들을 영입하며 팀 전력에 힘을 쏟았다. 라스팔마스는 지난 라운드 셀타비고 전에서 2-1 승리를 거두고 리그 17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하지만 올시즌 라스팔마스는 원정 경기에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원정 10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빌바오는 지난 라운드 헤타페 전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리그 2연승을 달리고 있다. 팀 특성상 이적시장에서 선수보강을 하진 못했지만 리그 최고의 유망주로 떠오른 윌리암스을 중심으로 공격진의 활약도가 좋다. 비야레알은 지난 라운드 그라나다전에서 1-0 승리를 거두고 최근 리그 9경기째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선수보강은 실패했지만 최근 수비진이 대단히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히혼은 지난 라운드 발렌시아 원정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리그 2연승을 달리고 있다. 최근 연승의 중심에는 19세 유망주 사란브리아가 공격진에서 최고의 활약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 데포르티보는 지난 라운드 라요전에서 2-2 무승부를 거두고 최근 리그 6경기에서 4무 2패로 승리를 거두고 있지 못하고 있다. 데포르티보는 올 시즌 꾸준히 활약하고 있는 페레즈를 제외하고 공격진에서 도움을 주는 선수가 없기에 힘든 성적을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