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럼은 지난 주말 헤렌벤 전에서 1-3 패배 및 주중 흐로닝언 전에서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최근 리그 3경기에서 1무 2패로 승리가 없으며 힘든 일정이 계속 되고 있다. 헤라쿨레스는 지난 주말 데그라프샤프에게 2-1 승리를 거두고 주중 아약스 전에서도 0-0 무승부를 거두는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두었다. 하지만 헤라쿨레스는 최근 5번의 원정 경기에서 승리가 없을만큼 부진한 경기력이 이어지고 있다.
비테세는 지난 주말 아약스에게 0-1 패배 및 주중 즈볼레전에서는 1-1 무승부를 거두었다. 반면 최근 최악의 부진을 거듭하고 있는 엑셀시오르는 지난 주말 로다에게 0-1 패배 및 주중 아인트호벤 전에서도 1-3 패배를 당하며 리그 5연패의 늪에 빠져있다. 엑셀시오르는 최근 공수 양면 극심한 부진에 빠져있으며 선수들의 체력적으로도 부담이 되며 힘든 경기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PSV 는 지난 라운드 엑셀시오르전에서 3-1 승리를 거두고 최근 리그 6경기에서는 5승 1무로 무패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팀의 간판 공격수 데용은 지난 경기에서도 1골 1어시를 기록하는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데그라프샤프는 지난 라운드 덴하그전에서 3-1 승리를 거두며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다. 시즌 초중반 까지 부진에 빠져있던 팀 공격력이 최근 눈에 띄게 좋아진 모습이다.
즈볼레는 지난 라운드 비테세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8위에 올라있다. 반면 흐로닝언은 지난 라운드 빌럼 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두면서 최근 리그 6경기에서 4무 2패로 승리를 거두고 있지 못하다. 흐로닝언은 올시즌 10번의 원정 경기에서 단 1승만 거두는 원정 징크스에 빠져있다. 작년 10월에 맞대결에서는 흐로닝언이 2-0 승리를 거두었고 최근 맞대결에서는 3승 1무 2패로 흐로닝언이 우세에 있다.
네이메헨은 지난 라운드 트벤테 전에서 2-0 승리를 거두고 최근 리그 4경기에서 3승 1무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최근 좋은 성적의 원동력은 3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수비력에 있다. 알크마르는 지난 라운드 캄뷔르전에서 3-1 대승을 거두고 최근 리그 3연승 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알크마르는 얀센 과 헨릭센 두명의 공격 조합이 좋은 활약을 보여주면서 화끈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