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아산에서 우리은행은 위성우 감독의 200승에 도전한다. 홈에서 대기록 달성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목요일 용인에서는 삼성생명이 7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상대는 2연패에 빠진 신한은행. 금요일에는 박지수가 없는 KB스타즈가 BNK를 상대로 5연승에 도전한다.
12월 18일(수) 아산 우리은행 vs 부천 KEB하나 - 승
승부요소: 2연승 우리은행, 위성우 감독이 통산 200승 도전에 나선다. 외국 선수와 국내 선수 기량 우위를 바탕으로 우리은행이 홈에서 승리하는데 큰 어려움 없어 보인다. 우리은행 승리 배당이 1.06이 나왔는데 배당이 말해주는 경기로 보인다.
핸디캡: 우리은행이 –12.5점을 받았다. KEB하나의 주 득점원 강이슬이 지난 경기에서 어깨부상을 당하며 정상적인 컨디션이 아닐 것이다. 따라서 우리은행이 핸디캡에서도 승리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137.5점의 경기 기준점이 나왔다. 우리은행은 최근 7경기에서 6번의 언더를 만들었다. 이번에도 우리은행이 70점 대 초반의 득점과 KEB하나의 50점 대 후반 득점이 예상되며 기준점 언더를 생각한다.
12월 19일(목) 용인 삼성생명 vs 인천 신한은행 – 패
승부요소: 7연패 삼성생명이 2연패 신한은행을 만난다. 삼성생명의 현재 분위기는 좋지 못하다. 외국 선수가 없는 상황에서 김한별마저 부상으로 자리를 비웠다. 배혜윤 홀로 40분을 뛰기에는 쉽지 않다. 따라서 이번에도 삼성생명은 연패를 끊기에는 쉽지 않아 보인다.
핸디캡: 삼성생명은 외국 선수 공백에도 핸디캡에서는 승리하는 모습을 여러번 보여줬다. 이번 경기에서도 경기 초반 국내 선수들의 응집력을 바탕으로 비등한 싸움을 펼칠 것으로 생각한다.
언오버: 삼성생명은 3경기 연속 언더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삼성생명이 빠른 공격 템포를 가져가지 않고 외곽에서 공격을 풀어갈 것으로 생각하기에 많은 득점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에상한다.
12월 20일(금) 청주 KB스타즈 vs 부산 BNK 썸 - 승
승부요소: 박지수 공백에도 KB스타즈는 연승을 이어가며 단독 1위 자리를 지켰다. 4연승을 달리며 국내선수듣의 응집력이 더욱 좋아졌다. 특히 트레이드로 팀에 합류한 김소담이 빠르게 팀에 녹아들며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KB스타즈가 한층 더 좋은 전력을 바탕으로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핸디캡: BNK는 최근 10경기에서 일반 경기와 핸디캡 경기의 승/패가 같았다. 하지만 이번에는 BNK가 핸디캡에서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KB스타즈를 상대로 경기 끝까지 추격을 하며 ‘졌잘싸’로 끝날 것으로 보인다.
언오버: 두 팀 모두 기회가 되면 많은 속공을 시도한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 양 팀은 많은 득점을 주고받는 모습이 예상된다. 오버.
사진 출처-루키 더 바스켓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