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로닝언는 지난 라운드 위트레흐트전에서 1-4 패배를 당하며 리그 9위에 머물러있다. 흐로닝언은 팀에 큰 부상자는 없지만 여전히 공격진에 대한 의문점이 있다. 네이메헨은 지난 라운드 빌럼전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리그 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팀 공격을 이끌고 있는 산토스는 벌써 12골을 성공시켰고 팀 부상자도 없기에 안정적인 경기 운용을 펼칠수 있을 것이다.
헤라쿨레스는 지난 라운드 트벤테 전에서 0-4 완패를 당하며 리그6위에 머물러있다. 최근 리그 6경기에서 1승 2무 3패로 부진에 빠져있으며 수비진이 특히 크게 흔들리며 실점을 내주고 있다. 데그라프샤프는 지난 라운드 엑셀시오르 전에서 2-0 승리를 거두었다. 특히 무실점 승리는 이번 시즌 처음이었고 지난 아약스전 이후부터 경기력이 크게 짜임새 있는 모습이다.
아약스는 지난 라운드 덴하그 전에서 1-0 승리를 거두고 리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클라센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공격진의 완성도는 여전히 좋고 수비진의 안정감도 돋보인다. 비테세는 지난 라운드 캄뷔르 전에서 0-2 완승을 거두고 리그 2연승을 유지하고 있다. 벌써 리그 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고 FW 라시카는 7호골을 넣으며 팀 공격을 최근 이끌고 있다.
엑셀시오르는 지난 라운드 리그 최하위 데그라프샤프에게 0-2 패배를 당하며 리그 14위까지 순위가 내려왔다. 최근 부진의 원인은 수비력이 크게 흔들리고 있지만 하셀바잉크등 새롭게 영입된 선수들의 활약에 기대하고 있다. 로다도 지난 라운드 알크마르전에서 0-1 패배를 당하며 리그 15위에 머물러있다. 로다는 뒷심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며 후반에 집중력이 흐트려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헤렌벤은 지난 라운드 즈볼레 전에서 부진한 경기력 끝에 2-5 완패를 당했다. 특히 최근 몇경기에서는 수비력이 참담한 수준으로 흔들리고 있고 선수들의 집중력이 흐트러진 모습이다. 빌럼은 지난라운드 네이메헨 전에서 0-1 패배를 당했다. 빌럼은 팀의 공격의 중심인 팔켄부르그가 최근 부진하고 있고 그외 다른 선수들 역시 크게 힘이 되고 있지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