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KOVO Tip
1) K리그의 경우 우승과 강등 플레이오프가 결정되는 경기보다 아무런 동기부여 없이 경기를 치르는 다른 팀들 경기에서 변수가 많이 발생할 수 있다.
2) KOVO의 경우 외국인 선수 유무가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하고 베팅을 해야 한다.
1순위 픽 (70%이상 적중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픽 or 배팅 할 때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경기)
No 24. KB손해보험 vs 삼성화재 – 패
승부 요소: KB손해보험의 경기력 회복은 당분간 기대하기 힘들다. 그나마 잘해주던 외국인 선수의 이탈이 치명적으로 작용할 전망.
예상 스코어 0-3
Tip: 삼성화재 승리픽을 주력, 플핸패픽을 부주력으로 고려해도 좋을 경기. 언더픽도 노려볼 만하다.
베팅 추천: A
삼성화재 승 > 언더 > 플핸패
No 85. 전북 현대 vs 강원FC – 승
승부 요소: 후반기 강원의 원정 성적을 고려한다면 전북에게 크게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예상 스코어 4-1
Tip: 주력으로 활용할 만한 가치가 매우 높은 경기.
베팅 추천: A+
전북 승 >= 오버 > 마핸승
2순위 픽 (50~70% 적중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픽 or 배팅 할 때 어느 정도 위험 부담을 감수 해야 할 경기)
No 4. OK저축은행 vs 한국전력 – 승
승부 요소: OK저축은행은 외국인 선수 없이도 한국전력에게 완승을 거둔 바 있다. 한국전력은 OK저축은행의 강한 서브에 고전하면서 패한 바 있다. 또한 두 팀의 센터 포지션 경쟁력 및 높이 싸움에서 차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이변 요소: 한국전력은 경기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공격 옵션이 생기고 있다. 가빈의 점유율이 최근 들어 30%대 후반까지 떨어졌다는 점은 주목할 요소. 게다가 OK저축은행으로부터 받은 장준호가 센터 포지션에서 속공을 전담 할 수 있는 옵션이 될 수 있다.
예상 스코어 3-1
Tip: OK저축은행 승리픽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되, 만약 한국전력의 전력 상승 요소와 접전 승부 쪽에 초점을 맞췄다면 오버 쪽으로 베팅 방향을 잡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베팅 추천: B+
OK저축은행 승 > 오버 > 마핸승
No 30. 성남FC vs 제주 유나이티드 – 승
승부 요소: 제주는 다이렉트 강등을 당하는 바람에 팀 분위기가 너무 좋지 않다. 두 팀은 수비력 차이로 인해서 승부가 갈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변 요소: 성남은 후반기 홈 경기에서 2득점 이상 경기가 없다. 대부분 1득점 이하로만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승점 3점보다는 승점 1점에 가까운 경기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상 스코어 1-0
Tip: 성남 승리 배당이 너무 낮게 책정됐다고 생각한다. 최소 2배는 되어야 할 정도로 홈 경기 승률이 높지 않다.
차라리 과감하게 한점 차 승리를 노리는 것이 위험 부담 대비 적중 기대값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베팅 추천: B-
언더 >= 성남 승 > 마핸무
No 39. KGC인삼공사 vs 흥국생명 – 패
승부 요소: 인삼공사는 24일 풀세트, 27일 풀세트 승부를 치르고 3일 만에 경기를 치른다. 선수단 컨디션 조절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
또한 흥국생명의 다채로운 공격 패턴을 제어할 만한 수비력이나 대응책을 보여주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이변 요소: 흥국생명은 조송화 변수가 매 경기마다 불안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재영 몰빵 배구라는 인식이 오히려 조송화의 운영에 방해를 하고 있는 모양새.
예상 스코어 1-3
Tip: 흥국생명 승리픽을 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이 그나마 가장 무난할 전망. 다만 흥국생명의 핸디를 노리는 건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베팅 추천: B
흥국생명 승 > 언더 > 플핸패
No 79. 현대캐피탈 vs 대한항공 – 승
승부 요소: 현대캐피탈은 사실상 풀전력이나 다름 없는 상황. 외국인 선수의 합류로 인해서 대한항공보다 뒤쳐지는 요소는 사실상 없다. 유광우가 주전 세터로 나서고 있는 대한항공 입장에서는 이번 경기 역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이변 요소: 현대캐피탈의 다우디는 아직 분석이 덜 끝난 상태이기 때문에 활약하는 것일 수도 있다. 대한항공은 직전 경기에서 한차례 경기를 치렀기 때문에 충분히 분석으로 하고 나온다면 얘기는 달라질 수 있다.
예상 스코어 3-1
Tip: 현대캐피탈 승리픽을 주력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경기. 다만 지난 2라운드 마지막 경기 때와는 양상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베팅 추천: B
현대캐피탈 승 > 마핸승 > 오버
No 82. 울산 현대 vs 포항 스틸러스 – 승
승부 요소: 울산은 포항과의 홈 경기에서는 꾸준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포항의 원정 경기 실점 수준과 울산의 홈 경기 실점 억제력을 비교해본다면 울산의 우세가 예상되는 상황.
예상 스코어 1-0
Tip: 주력으로 활용하기엔 조금 애매할 수도 있다. 3~5폴더로 500% 미만의 수익률을 노릴 때 고려할 만하다.
베팅 추천: A-
울산 승 > 마핸무 > 언더
No 94. 현대건설 vs 한국도로공사 – 승
승부 요소: 도로공사에 비해 현대건설은 특정 선수에게 의존하는 비중은 적은 편이다. 서브 싸움과 높이 싸움에서 현대건설의 절대 우위가 예상된다.
이변 요소: 도로공사는 박정아가 살아났을 때의 승률이 높은 팀. 또한 현대건설은 양효진의 컨디션이 계속 좋지 않다는 점이 불안 요소.
예상 스코어 3-1
Tip: 현대건설 승리픽을 주력으로 두되, 다른 픽들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최선.
베팅 추천: B
현대건설 승 > 마핸승 > 언더
3순위 픽 (50%미만 적중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픽 or 배팅 할 때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경기)
No 27. 상주 상무 vs 수원 삼성 – 승
승부 요소: 수원의 이인샘 감독은 이 경기에서 그동안 활약하지 않았던 선수들을 투입할 것이라고 공언한 상황. 베스트 11 외에 활용할 옵션이 많지 않은 상주 입장에서는 충분히 승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변 요소: 상주는 유독 수원만 만나면 고전하고 있다. 11년 4월 승리 이 후 19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예상 스코어 2-1
Tip: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노린다면 충분히 고려할 만한 경기. 홈 팀 승리와 무승부 확률을 50:50으로 보고 활용하면 될 경기다. 보험 조합을 활용한다면 무조건 수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베팅 추천: B
상주 승 > 마핸무 > 오버
No 33. 경남FC vs 인천 유나이티드 – 무
승부 요소: 인천은 이번 시즌 한정으로 경남에게 비교적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전반 강세와 더불어 리드를 잡았을 때 버티는 능력은 주목할 요소.
더구나 경남은 9월부터 치러진 홈 5경기에서 단 1승도 기록하지 못했다는 점을 고려하고 베팅을 해야 한다.
예상 스코어 1-1
Tip: 이 경기로 인해서 강등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하는 팀이 가려진다. 그만큼 변수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경기. 인천은 무승부만 거둬도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경남이 경기를 일방적으로 주도할 것이라는 것을 머리에 두고 베팅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베팅 추천: C+
무승부 > 마핸패 > 언더
No 88. 대구FC vs FC서울 – 승
승부 요소: 서울은 후반기에 공-수 밸런스가 굉장히 흔들리고 있다. 대구 특유의 빠른 역습 중심 운영에 고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
이변 요소: 대구는 유독 서울에게는 줄곧 고전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도 3경기 모두 1-2로 패한 바 있다. 이 경기는 두 팀의 상대성은 분명 고려를 해야 한다. 더구나 대구는 9월부터 치러진 홈 4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예상 스코어 2-1
Tip: 주력으로 활용해서는 안 될 경기. 우선 순위를 많이 낮출 것을 추천한다.
오버픽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이 최선인 경기
베팅 추천: C+
오버 > 대구 승 > 마핸무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