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앙은 지난 라운드 렌 전에서 2-2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9위에 올라있다. 로리앙은 최근 부진하긴 하지만 그래도 득점능력이 있는 FW 모쿤조가 큰 역할을 해주어야만 한다. 모나코는 지난 라운드 아작시오전에서 2-2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3위에 올라있다. 최근 리그 7경기에서 무패행진을 거듭할 만큼 경기력이 안정적인 모습이지만 공격진에서 해결해 줄만한 선수가 부족하다는 점이 올시즌 내내 단점으로 지적된다.
캉은 지난 라운드 앙제전에서 0-2 패배를 당하며 최근 리그 5경기에서 2무 3패 부진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3경기에서는 단 1득점도 올리지 못하는 등 공격력에 대한 심각한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다. 마르세유도 지난 라운드 갱강전에서 0-0 무승부를 거두고 최근 리그 4경기 모두 무승부만 거두고 있다. MF 라스 디아라는 전성기때의 컨디션을 회복한듯 매경기 훌륭한 모습이다, 최근 맞대결에서는 3승 1무 2패로 마르세유가 우세에 있다.
리그를 대표하는 강팀이 올시즌 여전히 부진을 거듭하는 가운데 셍테티엔은 지난 라운드 낭트 전에서 1-2 패배를 당했다. 리옹은 지난 라운드 트로와전에서는 4-1 승리를 거두었지만 주중 PSG 와의 라이벌 리그컵 매치에서는 1-2 패배를 당했다. 리옹은 지난 라운드에서도 득점에 성공한 FW 라카제트(7골)의 좋은 득점 감각에 희망을 걸어봐야 한다. 최근 맞대결에서는 2승 2무 2패로 동률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