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히치하이킹 실패하고 "한국 인종 차별 심하다"며 비판한 외국인 커플의 결말

2023.04.09 11:11|편집부
AD : 애드플러스(와이즈넛)

한 외국인 관광객 커플이 히치하이킹을 시도하다 실패하자 한국을 비판하는 영상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히치하이킹

한국에 놀러 온 외국인 커플이 히치하이킹을 실패한 후 ‘인종차별’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9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국이 인종차별 심하다는 외국인”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해당 글에는 한 외국인 관광객 커플이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는 히치하이킹을 시도해 실패한 후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의 영상 이 담겼다.

슬로베니아 출신의 외국인 커플로 알려진 이들은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부산까지 히치하이킹을 시도했다. 영상 초반 이 여성은 ‘부산→’이라고 쓰인 종이를 들고 엄지를 치켜세우며 미소를 보였지만 아무도 그들을 태워주지 않았다.

이들은 장소를 옮겨가며 차를 얻어타 보려 했지만 결국 5시간 만에 히치하이킹을 포기하고 버스정류장으로 발길을 돌렸다. 이들은 “최악의 히치하이킹 경험이었다. 한국은 인종차별이 심하다”고 투덜거렸다.

외국인 히치하이킹2

한국에 놀러 온 외국인 커플이 히치하이킹을 실패한 후 ‘인종차별’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부산에 도착한 뒤에도 “벚꽃 풍경이 별로”라고 평가했다. 이들은 “부산 어딜 가나 콘크리트 빌딩만 가득했다. 칙칙하고 지루한 풍경이었다”고 말했다. 슬로베니아에서 온 두 사람은 콘텐츠 편집 등으로 경비를 조달하며 세계여행에 도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히치하이킹은 문화적 차이가 존재한다"며 한국은 국제적으로도 히치하이킹이 불가능한 국가라는 걸 지적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히치하이킹 여부를 갖고 인종차별 운운하는 것은 몰상식한 행위라는 비난도 일었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커플이 운영 중인 틱톡 계정은 삭제 처리됐다.

틱톡 계정이 하루아침에 사라지면서 향후 활동을 계속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외국인 히치하이킹3

AD : 링크프라이스

왝스&걸스

전체보기

AD : 애드에그

이슈플러스

전체보기

AD : 인라이플

광고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