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픽] 순한맛 2.3배 매운맛 6.8배(프로토 55회차 금요일)

2024.05.03 16:29

1

*천기누설픽 순한맛

호펜하임은 보훔 원정에서 2-3으로 패했다. 최근 홈에선 모두 이겼고 원정에선 전부 패했다. 더불어 매경기 난타전이다. 이 경기 포커스를 어디에 맞춰야 할지 고민해 볼 대목. 보훔전에선 크라마리치가 2골을 쓸어 담았다. 그를 중심으로 전방 투톱 베고스트, 바이어 등의 공격 퍼포먼스는 나쁘지 않다. 문제는 수비 안정성이다.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한다고 해도 현재 63실점으로 팀 실점 부문 뒤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라이프치히는 도르트문트를 4-1로 격파하며 4위 자리를 지켜냈다. 도르트문트에 5점이 앞서 있다. 공격 1,2선의 오펜다, 시몬스가 여지없이 위력적인 공격 퍼포먼스를 과시하고 있다. 호펜하임 중원과 수비진의 느슨한 압박, 리커버리 등을 고려하면 이번에도 꽤 많은 득점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다. 오펜다, 시몬스 뿐만이 아니라 장신 공격수 세스코와 중원에 포진하는 올모의 공격 전개와 마무리 작업도 나쁘지 않다. 

 

2

*천기누설픽 매운맛

일본은 U23 아시안컵 4강서 이라크를 2-0으로 꺾었다. 두 팀의 체급 차이가 느껴졌던 경기. 일본은 대회가 진행되면서 불안요소를 점점 줄이고 있다. 주 공격수로 기대를 모았던 호소야 마오가 조별리그서 부진했으나 8강 카타르, 4강 이라크전서 결승골을 터뜨리며 살아났다. 상대 라인을 허물고 침투로 득점 기회를 만든다는 점에서 우즈베키스탄전 일본의 공격은 적지않이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우즈벡은 이번 대회 준결승까지 5경기를 치러 14득점 무실점의 완벽한 공수 밸런스를 보이고 있다. 토노먼트 진입과 동시에 유럽파 파이줄라예프(CSKA 모스크바) 쿠사노프(랑스)가 합류했다. 특히 파이줄라예프는 4강 인도네시아전서 본인이 강점을 유감없이 과시했다. 잘롤리디노프의 공격 영향력을 고려하면 공격 짜임새도 만만치 않다. 여기에 피지컬에선 일본을 제압할 수 있다. 일본의 원사이드한 게임은 없을 것이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