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뉴스

beatsports

검색
검색

스포츠 전경기 프리뷰 전문미디어 - 비트스포츠

회원가입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픽] 순한맛 2.1배 매운맛 3.5배(프로토 38회차 화요일)

2024.03.25 21:22
적중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중국은 싱가포르 원정에서 2-2로 비겼다. 우레이(상하이상강)가 2골을 넣었지만 PK를 놓쳤고 리드를 잡자 수비진의 집중력이 급격히 떨어졌다. 새 캡틴 장린펑(상하이상강)의 헛발질까지 나왔다. 태국과 2위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다만 그럼에도 공격에선 새로 발탁한 귀화선수 페이난두(산둥)의 퍼포먼스가 인상적이었다. 지공이든 역습이든 우측면에서 공격 전개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싱가포르는 홈에서 중국과 극적으로 비기긴 했지만 사실 운이 많이 따랐다고 봐야할 것 같다. 2골 모두 상대 수비의 실책이 결정적이었고 조금 우스꽝스럽게 들어가기도 했다. 현실적으로 중국 원정에선 어려운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번에도 앞선 경기와 비슷한 전략을 들고 나올 듯한데 한국 귀화 선수인 송의영이 공격 2선에 포진해 있다. 앞선 경기서 싱가포르의 역습은 빠르고 조직적이었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우크라이나는 보스니아를 2-1로 꺾었다. 0-1로 끌려가던 경기를 후반 막판 MF 야렘추크(발렌시아) FW 도브빅(지로나)가 연속골을 터뜨리며 극적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사실 이번 유로 PO에 참가한 6개국 가운데 우크라이나의 전력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올시즌 라리가서 초강세인 지로나 듀오 FW 도브빅과 MF 치간코프가 공격 1,2선에 포진한다. 도브빅의 경우 피지컬과 제공권서 강점을 갖고 있는 공격수다. 중원엔 전개 작업이 뛰어난 MF 진첸코(아스널), 측면엔 MF 무드릭(첼시)가 포진한다. 

아이슬란드는 이스라엘을 4-1로 꺾었다. 최근 토트넘과 연결된 FW 구드문드손(제노아)이 이 경기서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아이슬란드도 한 경기만 더 이기면 유로 본선행 티켓을 확보할 수 있는 상황. 그런데 상대가 만만치는 않다. 베테랑 의존도가 큰데다 수비 축구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경기를 운영한다. FW 핀보가손(유펜), MF 군나르손 등의 영향력이 여전히 높다는 점은 체크해야겠다. 언급했듯 수비에 포커스를 맞추고 핀보가손, 구드문드손을 활용한 역습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로그인 PC 버전으로 이동